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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지오메트리에 관한 문의

krap70sj 2008.03.10 19:2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지오메트리에 관해 평소에 궁금했던 점이 있어 올려봅니다...

1. 탑튜브 모양을 보면 다양한데..어떤 것은 수평하게 일직선 어떤 것은 경사가 져서 일직선 아떤 것은 경사지게 일직선이다가 꺽여서 수평으로 일직선 (블러lt) 어떤것은 블러 lt와 같은 탑튜브 모양을 곡선으로 나타낸 것 등등이 있는 것 같은데요...탑튜브 지오메트리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는 거죠?

2. 리어샥이 링크 된 위치도 다 틀린데 이건 또 어떻게 틀린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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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3)

ducati81 2008.03.10 20:31
1. 탑튜브 모양은 보통 사이즈(스탠드 오버 수치) 및 리어샥 링크 방식과 관련해서 모양이 다양해지는 경우가 많고, 강성 자체를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형태 및 용접 방식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2. 모든 풀서스펜션 프레임들의 목적은 같습니다. 높은 노면 추종성, 노면에 대한 민감한 반응, 통제되지 않은 출렁거림으로 인한 페달링 손실을 줄일것, 바텀 아웃을 적당히 방지할것, 리어샥의 성능을 100% 사용해서 깔끔한 컴프레션 리바운드 느낌을 전해줄것..

이 목적 달성 및 기계적인 아름다움, 제작 비용, 특허, 재료의 선택..등등에 따라서 다양한 링크 방식이 존재합니다..장단점은 다 있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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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늘기둥 2008.03.10 22:21
문의 하신것에대한 명확한 답변이 참어렵습니다.
위에분이 어려운 이론적 설명을 잘하셨는데요 .
간단히 단순하게 설명드리면 키작은사람은 시트튜브가
짧아 탑튜브 각도가 경사가 심한거고 키큰사람은
그반대로 일직선 일수가있고 , 아무튼 원칙을떠나
저를포함해서 그것땜에 같은 자전거를타도
때론 기분이 영~ 뽀대도 안나고...
하지만 야코 죽지말고 열심히 멋있는 자전거
생활 합시다..흠흠 ~쐬주가 역시 좋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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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dman1091 2008.03.11 00:07
탑튜브가 뒷쪽으로 많이 기울수록 컨트롤이 쉬워짐니다 댄싱을 해보면 좀더 편하게 좌우로 흔들림니다
반대로 안정성이 떨어진는 단점이 있습니다
업힐을 보강하실 목적이거나 내공이 많으셔서 과격하고 섬세한 핸들링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유리합니다
반대로 앞이 더 낮은 사이클은 단거리 순발력을 위해 설계된것 입니다다
스카펠처럼 탑튜브를 휘어놓은 의도는 저도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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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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