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카본에 대하여??(고수님들의 의견을 듣고파요)
추천 수 ( 0 )죄송합니다 어이없는 질문을 드려서...
삭제하겠습니다..^^
초보이다 보니...이것 저것 두서 없이 여쭈보았습니다..
답변 (10)
카본 프레임은 전용 크림이 있습니다..
공기층과의 단절로 ..코팅에 갈라짐이나..
충격 예방에 오래전부터 사이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탄 플레이트는. 산화알루미늄, 탄화규소, 탄화붕소로 만들어집니다.
케블라 섬유는 헬맷이나 방탄복에 사용되고 플레이트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트랙카본에 쓰이는 소재가 방탄플레이트나 복합구조에 재료로 들어가면서
품귀 현상이 일어난겁니다. 말을 쉽게 하다보니 방탄플레이트를 들게 됐네요.
http://www.milpol.co.kr/ - 대성테크 방탄플레이트 업체에 문의해보시죠.
천재소년님이야 말로.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계신듯 합니다.
이러한 잘못된 정보가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고있습니다.
입소문으로...
공기층과의 단절로 ..코팅에 갈라짐이나..
충격 예방에 오래전부터 사이클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탄 플레이트는. 산화알루미늄, 탄화규소, 탄화붕소로 만들어집니다.
케블라 섬유는 헬맷이나 방탄복에 사용되고 플레이트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트랙카본에 쓰이는 소재가 방탄플레이트나 복합구조에 재료로 들어가면서
품귀 현상이 일어난겁니다. 말을 쉽게 하다보니 방탄플레이트를 들게 됐네요.
http://www.milpol.co.kr/ - 대성테크 방탄플레이트 업체에 문의해보시죠.
천재소년님이야 말로. 잘못된 정보를 가지고 계신듯 합니다.
이러한 잘못된 정보가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고있습니다.
입소문으로...
전용 오일이 필요 없는 이유
-현 카본 프레임 표면은 에폭시 층 위에
자동차, 금속프레임 표면과 동일한 우레탄 페인트로 도표되어 있어
오일이나 왁스를 발라도 카본 섬유와 직접 접촉이 안되며 아무런 영향을 못 줌.
즉 표면층 성분은 금속 프렘이랑 똑같은데 만약
그 층을 뚫고 가더라도 에폭시 층이 있고 카본 섬유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표면층 광택이나 보호를 위한 크림이지 카본의 수명과는 절대 상관없습니다.
전용 크림이 충격예방?
-크림이 충격 예방이라면 보잉787날개에 사용 권장하겠음
트렉 카본에 쓰이는 소재가 방탄플레이트나 복합재료에 사용 되어 품귀현상?
-2007년 세계 카본 섬유 산업이라는 책을 보면. 레져용 수요는 불과 15%정도..
그 15% 레져용의 50%는 골프 샤프트, 30%는 낚싯대, 10%는 하키스틱
전체적으로 자전거프렘 수요는 2%도 안됨.
2%도 안되는 자전거 시장은 카본 품귀 현상이 생겼을때 타격은 아주 미미 했으며
가장 저렴한 소재를 사용했기에 소재 가격은 오히려 낮아졌음.
카본의 종류는 강도와 탄성에 따라 수천가지 이며 가장 수요가 많은
항공용 Grade는 자전거용은 Grade가 달라 3년전 토레이사와 보잉사 계약으로
카본섬유가 부족했을때도 자전거용은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또한 트렉의 기술이 처음이 아니라
항공기용 부품기술이나 산업용 "성형기술"의 진보로 자전거 사용으로 전이 되었고
트렉에서 카본 자전거 나오기 이전에 많은 회사에서 기술 보유하고 있었지만
그 당시 카본섬유 자체의 강도가 낮아서(T300 grade가 주)사용상의 문제가 있었음.
카본프렘이 대만에서 만들어서 싸졌다는데?
대만도 인건비가 우리나라의 80%수준입니다.비싸요..
그래서 요즘 카본프렘의 대부분은 중국공장에서 만듭니다.
복합복합재료는 재료비가 20%라면 성형에 필요한 인건비가 50%입니다.
중국에서 만든 프렘이 대만가서 도색하고 나오면 메이더 인 타이완 됩니다.
케블라는 방탄플레이트에 사용안한다.??
-링크된 대성데크에 들어가면 방탄플레이트에 아라미드 사용한다고 확실히 나옴.
아라미드의 듀퐁 상표명이 "케블라"..악조노벨사는 Twaron
본인에게 불리한 정보를 올렸다고 생각함. 아님 아라미드가 케블라인지 몰랐든지..
그리고 방탄플레이트가 그 회사에서 나오는 것만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아닌지요.
3년 동안 방탄 소재 개발에 관여했었고 지금 장갑차용 방탄 플레이트도 양산중인데
제일 많이 사용되는 소재가 케블라와 S2glass입니다.
마지막에 제 리플을 똑같이 적었는데?
-저를 조롱하고 있다고 느껴짐. 온라인이지만 예의를 지켜줬음 좋겠습니다.
반박을 할려면 정확히 수치화 된 자료를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scifo10님은 복합재료를 하시는 분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직업입니다. 여기서 밀리면 밥숟가락 놓아야 하겠지요^^;
이 분야 만큼은 인터넷에 떠도는 지식으로 대항하기에는 좀 힘들겁니다.
인터넷이란 공간도 잘못된 정보가 많아서
학회나 업체에서 바로 잡아가고 있는 중이니까요.
낯익은 아이디라서 자유게시판 검색해보니 기계설계하신다고
자랑하시고 신념을 가지신 분이군요.
현명하신 분이라면 가끔은...다른 분야에 대한 편견은 버려주세요.
저도 겸손해져야 하는데 속이 좁아서 죄송합니다.먼저 사과드립니다.
-현 카본 프레임 표면은 에폭시 층 위에
자동차, 금속프레임 표면과 동일한 우레탄 페인트로 도표되어 있어
오일이나 왁스를 발라도 카본 섬유와 직접 접촉이 안되며 아무런 영향을 못 줌.
즉 표면층 성분은 금속 프렘이랑 똑같은데 만약
그 층을 뚫고 가더라도 에폭시 층이 있고 카본 섬유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표면층 광택이나 보호를 위한 크림이지 카본의 수명과는 절대 상관없습니다.
전용 크림이 충격예방?
-크림이 충격 예방이라면 보잉787날개에 사용 권장하겠음
트렉 카본에 쓰이는 소재가 방탄플레이트나 복합재료에 사용 되어 품귀현상?
-2007년 세계 카본 섬유 산업이라는 책을 보면. 레져용 수요는 불과 15%정도..
그 15% 레져용의 50%는 골프 샤프트, 30%는 낚싯대, 10%는 하키스틱
전체적으로 자전거프렘 수요는 2%도 안됨.
2%도 안되는 자전거 시장은 카본 품귀 현상이 생겼을때 타격은 아주 미미 했으며
가장 저렴한 소재를 사용했기에 소재 가격은 오히려 낮아졌음.
카본의 종류는 강도와 탄성에 따라 수천가지 이며 가장 수요가 많은
항공용 Grade는 자전거용은 Grade가 달라 3년전 토레이사와 보잉사 계약으로
카본섬유가 부족했을때도 자전거용은 아무 문제 없었습니다.
또한 트렉의 기술이 처음이 아니라
항공기용 부품기술이나 산업용 "성형기술"의 진보로 자전거 사용으로 전이 되었고
트렉에서 카본 자전거 나오기 이전에 많은 회사에서 기술 보유하고 있었지만
그 당시 카본섬유 자체의 강도가 낮아서(T300 grade가 주)사용상의 문제가 있었음.
카본프렘이 대만에서 만들어서 싸졌다는데?
대만도 인건비가 우리나라의 80%수준입니다.비싸요..
그래서 요즘 카본프렘의 대부분은 중국공장에서 만듭니다.
복합복합재료는 재료비가 20%라면 성형에 필요한 인건비가 50%입니다.
중국에서 만든 프렘이 대만가서 도색하고 나오면 메이더 인 타이완 됩니다.
케블라는 방탄플레이트에 사용안한다.??
-링크된 대성데크에 들어가면 방탄플레이트에 아라미드 사용한다고 확실히 나옴.
아라미드의 듀퐁 상표명이 "케블라"..악조노벨사는 Twaron
본인에게 불리한 정보를 올렸다고 생각함. 아님 아라미드가 케블라인지 몰랐든지..
그리고 방탄플레이트가 그 회사에서 나오는 것만 있다고 생각하시는 것 아닌지요.
3년 동안 방탄 소재 개발에 관여했었고 지금 장갑차용 방탄 플레이트도 양산중인데
제일 많이 사용되는 소재가 케블라와 S2glass입니다.
마지막에 제 리플을 똑같이 적었는데?
-저를 조롱하고 있다고 느껴짐. 온라인이지만 예의를 지켜줬음 좋겠습니다.
반박을 할려면 정확히 수치화 된 자료를 첨부하시기 바랍니다.
scifo10님은 복합재료를 하시는 분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직업입니다. 여기서 밀리면 밥숟가락 놓아야 하겠지요^^;
이 분야 만큼은 인터넷에 떠도는 지식으로 대항하기에는 좀 힘들겁니다.
인터넷이란 공간도 잘못된 정보가 많아서
학회나 업체에서 바로 잡아가고 있는 중이니까요.
낯익은 아이디라서 자유게시판 검색해보니 기계설계하신다고
자랑하시고 신념을 가지신 분이군요.
현명하신 분이라면 가끔은...다른 분야에 대한 편견은 버려주세요.
저도 겸손해져야 하는데 속이 좁아서 죄송합니다.먼저 사과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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