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SID 듀얼에어의 셋팅방법 질문요.
추천 수 ( 0 )싱글에어만 쓰다 듀얼에어로 처음 입문하는데요...
에어량을 보구 있는데... 원하는 셋팅의 에어량을 모르겠어서 글 올립니다.
에어량 표를 보면 포지티브 네거티브가 거의 비슷하게 량이 되어 있는데...
포지티브에어를 더 많이 했을때는 어떤지...
네거티브에어를 더 많이 했을때는 어떤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에어량을 보구 있는데... 원하는 셋팅의 에어량을 모르겠어서 글 올립니다.
에어량 표를 보면 포지티브 네거티브가 거의 비슷하게 량이 되어 있는데...
포지티브에어를 더 많이 했을때는 어떤지...
네거티브에어를 더 많이 했을때는 어떤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얼마 전 (khim님)께 드린 질문에 대한 답장입니다. ㅎㅎㅎㅎ
시드 레이스 세팅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좌측 상단의 포지티브 에어는
프리로드를 조절합니다.
프리로드란 사용자의 체중 및 성향에 따른 새그를 맞춘다. 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좌측 하단의 네거티브 에어는
프리로드의 움직임을 조절합니다.
노면 상황에 따라 빠르게 반응을 할 것인지
더디게 반응을 할 것인지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네거티브 에어를 많이 넣으면,
노면의 자잘한 충격에도 빨리 반응을 하고,
네거티브 에어를 적게 넣으면,
노면의 자잘한 반응을 무시합니다.
네거티브 에어량 표시의 XC용, 레이싱용 표시가 뜻하는 겁니다.
그리고 시드 레이스의 우측 상단 에어는
컴프레션을 조절합니다.
(최대 에어압은 60PSI까지)
에어압이 높으면 컴프레션이 느려지고
에어압이 낮으면 컴프레션이 빨라집니다.
우측 하단의 리바운드 조절은 말 안 해도 아실 테고 ^^
시드 레이스는 세 곳의 에어압만 조절을 잘 하시면,
아주아주 좋은 샥이 됩니다.
시드 레이스 세팅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좌측 상단의 포지티브 에어는
프리로드를 조절합니다.
프리로드란 사용자의 체중 및 성향에 따른 새그를 맞춘다. 라고
쉽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좌측 하단의 네거티브 에어는
프리로드의 움직임을 조절합니다.
노면 상황에 따라 빠르게 반응을 할 것인지
더디게 반응을 할 것인지 조절하는 기능입니다.
네거티브 에어를 많이 넣으면,
노면의 자잘한 충격에도 빨리 반응을 하고,
네거티브 에어를 적게 넣으면,
노면의 자잘한 반응을 무시합니다.
네거티브 에어량 표시의 XC용, 레이싱용 표시가 뜻하는 겁니다.
그리고 시드 레이스의 우측 상단 에어는
컴프레션을 조절합니다.
(최대 에어압은 60PSI까지)
에어압이 높으면 컴프레션이 느려지고
에어압이 낮으면 컴프레션이 빨라집니다.
우측 하단의 리바운드 조절은 말 안 해도 아실 테고 ^^
시드 레이스는 세 곳의 에어압만 조절을 잘 하시면,
아주아주 좋은 샥이 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