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포크 니플
추천 수 ( 0 )레부루션 + 마빅 717 에 스포크 리뿔이라고 하나요.
이넘을 알루미늄으로 처음 조립했는데..
요사이 3개나 나가서, 스텐 리뿔로 바꿨습니다...모두
무게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은데요...
맞는지요..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 하나요..
휠 사용은 약 6개월...
참고로 산타 블러 입양하고 임도 내리막을 좀 과하게 쏘고는 있습니다...
이넘을 알루미늄으로 처음 조립했는데..
요사이 3개나 나가서, 스텐 리뿔로 바꿨습니다...모두
무게 차이가 많이 나는것 같은데요...
맞는지요..
이런 경우가 많이 발생 하나요..
휠 사용은 약 6개월...
참고로 산타 블러 입양하고 임도 내리막을 좀 과하게 쏘고는 있습니다...
답변 (2)
스포크가 가격이 비싸질수록 가볍고 강도가 강할것이라고 생각하는 라이더들이 많지만~
아이러니하게도 DT스위스 스포크중 가장 강한 강도의 스포크는
DT스위스 참피온 스포크이죠~~
레볼루션스포크는 DT스위스 홈피에서도 설명하듯이~~ XC전용 스포크이고~
산타 블러와 레볼류션 스포크의 매칭은 왠지 언바라스한 느낌이 드는군요~
니플의 경우도 XC용에서는 알리미늄니플이 가볍고 좋겠지만~ 올마나 프리의
과격하게 라이딩을 한다면 브라스니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휠빌딩 역시~~ 완벽한 원형을 유지하고~ 휠빌딩시간을 단축하려고 하는지~
조립 완성휠들을 보면~~ 스포크장력이 매우 약한 제품들이 많죠~
그러니까~ 완벽한 원형의 림 상태에서~ 중심값을 정확히 잡은후~~ 스포크는
그냥 얹혀놓고~~ 림원형을 유지하면서 쉽게 휠빌딩 하다보면
약하게 조여놓은 휠셋이 많죠~~
스포크장력을 확실하게 잡아주다보면~~ 림이 울퉁불퉁되면서~~
림정렬해주기가 상당히 까다로와지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에~~
요즘 왠만한 조립완성휠을 보면 스포크가 헐렁헐렁~ 대충대충 조립한 휠셋이 많더군요~
스포크장력역시 확실하게 셋팅해주고 타시는 것이 좋으실듯~
아이러니하게도 DT스위스 스포크중 가장 강한 강도의 스포크는
DT스위스 참피온 스포크이죠~~
레볼루션스포크는 DT스위스 홈피에서도 설명하듯이~~ XC전용 스포크이고~
산타 블러와 레볼류션 스포크의 매칭은 왠지 언바라스한 느낌이 드는군요~
니플의 경우도 XC용에서는 알리미늄니플이 가볍고 좋겠지만~ 올마나 프리의
과격하게 라이딩을 한다면 브라스니플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휠빌딩 역시~~ 완벽한 원형을 유지하고~ 휠빌딩시간을 단축하려고 하는지~
조립 완성휠들을 보면~~ 스포크장력이 매우 약한 제품들이 많죠~
그러니까~ 완벽한 원형의 림 상태에서~ 중심값을 정확히 잡은후~~ 스포크는
그냥 얹혀놓고~~ 림원형을 유지하면서 쉽게 휠빌딩 하다보면
약하게 조여놓은 휠셋이 많죠~~
스포크장력을 확실하게 잡아주다보면~~ 림이 울퉁불퉁되면서~~
림정렬해주기가 상당히 까다로와지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에~~
요즘 왠만한 조립완성휠을 보면 스포크가 헐렁헐렁~ 대충대충 조립한 휠셋이 많더군요~
스포크장력역시 확실하게 셋팅해주고 타시는 것이 좋으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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