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블러xc VS 트루스

malibu2 2008.04.07 21:40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블러xc와 엘스워스 트루스의 장단점 각각 비교 좀 부탁드립니다.

프레임 무게도 어떤게 가벼운지 궁금하구요,

전반적으로 비싼차가 어떤것인지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7)

maxx96 2008.04.07 23:30
블러xc는 이름처럼 좀더 편안한 크로스컨츄리 레이싱을 위한 xc 풀샥이고,

엘스워스 트루스는 올마운틴 프레임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

제가 제대로 생각하고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관광라이딩(?)성향이라.. 블러xc로 가려고 합니다...^-^;
0
뫼비우스 2008.04.07 23:39
트루스 역시 xc풀샥으로 알고 있습니다.
http://vixkorea.co.kr/ellsworth_p1.html
참조하십시요.
0
성재아범 2008.04.08 02:46
링크방식은 서로 틀리지만 XC아닌가요?
0
ee3010 2008.04.08 04:31
둘 다 XC 맞습니다.
주위에 트루스가 많긴한데 싸이즈가 맞지 않아 직접 타보지는 못했습니다.
바로 옆에서 페달질하는 모습만 봤죠.
전 블러를 타고 있습니다.
둘을 비교하기가 뭐하지만 뽀대로 보면 당연 트루스이며
트루스가 좀 더 푹신한 승차감일것 같고
업힐은 블러가 조금 낳을듯 합니다.
다운은 뭐 간이 큰게 최고죠.
결론은
설렁설렁 라이딩은 트루스
조금 힘겨운 코스에는 블러가 낳을것 같습니다.( 두 개의 비교입니다)
0
yoo 2008.04.08 10:47
트루스 xc 맞고요
3010님의 말씀이 옳습니다.
트루스의 승차감이 푹신한 승차감이고, 다운힐에선 약간 편할 듯 합니다.
업힐에는 바빙이 적은 블러가 유리할 듯 합니다.
0
ds5vkv 2008.04.08 11:29
위분들 말씀을 주셨으니 다른 말씀은 못드리겠고. 그냥 지나다 몇자 적습니다.
전 트루스 탑튜브가 길어 ㅋ 블러로 왔습니다.
둘다 바빙제어 기술인 트루스는 ict 방식과 블러는 vpp방식을 사용합니다.
바빙은 개개인의 느낌차이가 다르므로 몸소 직접 승차해보시고 느끼시면 좋구요.
무게는 비슷하며 정확히 이야기하면 트루스가 조금이라도 더 가벼운듯 하며
전반적으로 비싼차라면....일단 현재 프레임은 트루스가 비쌉니다.
몇년전에 싼타가 비쌋는데...가격이 바뀌더군요...엘스워스가 비싸지고..많이타던 싼다는 거품이 빠진건지...가격 책정 다시해 좀 싸졌습니다.
0
십자수 2008.04.08 15:54
프레임 무게는 비슷합니다. 2.6Kg 왔다 갔다...미듐 기준...
둘 다 XC 맞지만 위 언급하신 분들 의겸처럼 다운힐은 트루쓰가 좀 더 즐거울듯...

다시 풀샥 산다고 하면... 또다시 트루쓰. ㅋㅋㅋ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