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할로겐 라이트 밝기 문의..
추천 수 ( 0 )왈바회원님들께 여쭙니다.
할로겐램프에서 잔차용과 일반용이 따로 구분되어 있나요?
20W 할로겐으로 잔차용 라이트를 자작해 보았는데 시제품을 사용해 보질 못해서
성능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네요.
혹시나 잔차용과 일반용이 따로 있는건 아닌지 여쭙니다.
아래는 제가 자작한 사양입니다. 혹시나 자작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될까 올려 봅니다.
- 할로겐 램프 : 오스람 20W MR16
- 헤드라이트 : 자동차용 안개등(옥션에서 구매)
- 라이트 홀더 : 와이드라이트DIY용,
- 배터리 팩 : 포X리스X트 물병 + Li-ion 보호회로 + 6600mA(9cell)
- 충전기 : 플라스틱 케이스 + 30W SMPS + Li-ion Charger EVM(BQ24105/TI)
라이트 자작기를 올릴까 하다가 사진 찍은게 없어 생략합니다.^^
충분한 테스트를 하질 못해서 버닝타임은 아직 모르지만
계산상 대략 3시간 이상으로 추정 됩니다.
혹시 이외에 더 궁금하신 분들 계시면 쪽지 주세요.
제가 아는 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답변 (7)
잔차용으로 따로 나오는것은 없지만...
보통 잔차용으로 상용화된 할로겐들은 6볼트용 MR11크기에 빔폭이 작은 반사갓을 많이 사용합니다. 대략 10도에서 18도 정도...
특히 피닉스제품이 약간 더 높은 전압에 잘견디기 때문에 6볼트용에 리튬이온 7.4볼트를 걸어 오버드라이브해서 많이 쓰죠. 오버드라이브할 경우 실제 스펙보다 대략 4와트 정도 더 밝습니다. 피닉스외에 제품에는 오버드라이브할 경우 수명이 많이 짧아집니다.
반면 MR16은 주로 가정용이나 매장용으로 사용되고 대부분 12볼트용입니다.
그리고 반사각이 보통 구할수 있는것들은 35도짜리들입니다.
라이딩시 넓은 면을 비추는 장점이 있지만 멀리 비추지 못하기 때문에 고속다운힐시 조금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베터리를 제작시 리튬이온의 경우 11.1볼트로 맞춰야하는데 만약 나중에 상용화된 할로겐헤드부분만 구하여 추가장착하거나 교체하려고 해도 전압이 맞지 않아 사용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 HID의 경우 11.1볼트를 사용하니까 HID로 업그레이드시 베터리를 사용가능하겠죠.
보통 잔차용으로 상용화된 할로겐들은 6볼트용 MR11크기에 빔폭이 작은 반사갓을 많이 사용합니다. 대략 10도에서 18도 정도...
특히 피닉스제품이 약간 더 높은 전압에 잘견디기 때문에 6볼트용에 리튬이온 7.4볼트를 걸어 오버드라이브해서 많이 쓰죠. 오버드라이브할 경우 실제 스펙보다 대략 4와트 정도 더 밝습니다. 피닉스외에 제품에는 오버드라이브할 경우 수명이 많이 짧아집니다.
반면 MR16은 주로 가정용이나 매장용으로 사용되고 대부분 12볼트용입니다.
그리고 반사각이 보통 구할수 있는것들은 35도짜리들입니다.
라이딩시 넓은 면을 비추는 장점이 있지만 멀리 비추지 못하기 때문에 고속다운힐시 조금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베터리를 제작시 리튬이온의 경우 11.1볼트로 맞춰야하는데 만약 나중에 상용화된 할로겐헤드부분만 구하여 추가장착하거나 교체하려고 해도 전압이 맞지 않아 사용못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단 HID의 경우 11.1볼트를 사용하니까 HID로 업그레이드시 베터리를 사용가능하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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