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스캇 스케일 측정공식으론 M인데 스몰 추천하는 분이 많은 것은 왜인가요???
추천 수 ( 0 )사이즈때문에 무지무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이곳저곳 물어봐도...답변은 돌고 돕니다.
키 176cm
인심 (82~83)
팔길이 (어깨선~주먹중심 65cm)
신체 측정하여 값을 구해보면...
스캇 스케일 시리즈의 M사이즈 지오메트리 값을 모두 만족시킵니다.
아~c-t 사이즈만 17인치로...스케일의 17.3 보다 작습니다. (의미없죠...)
측정해주는 사이트에 값을 넣어도 M 사이즈...
헌데 댓글을 보고 있으면
175cm는 S와 M의 한계로...주로 S를 추천하시는 듯 하더군요...
176cm는 반반?(1cm차이에 추천이 엇갈리네요)
질문드립니다.
1. 댓글중...스캇은 탑튜브가 길고 외인 체형이라 175~176은 s가 적합하다고 하는
글이 있습니다.
공식을 아무리 적용해도...실제 스캇은 한치수 적게 타는게 좋다~라는 글도 보았구요
그렇다면...각종 공식을 대입해서 M사이즈(17.3)가 적당하게 나왔다면...M사이즈로 밀어 붙이는 것이 맞는 것일까요?
2. S사이즈도 탈 수 있으므로 핸들링이 쉽게 한치수 낮춰서 S로 가는 것이 나을까요?
3. S사이즈 구입해서 안장올리는 것과 M 사이즈에서 안장을 거의 최소로 맞주는 것중
어떤 것이 좋을지요???
4. 과연 공식에 의한 값과 업체 지오메트리를 적용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인지
무시하고 사이즈를 좀 줄이는게 맞는 것인지요...
5. 만약 S로 갈경우...공식에 의한 값과 업체 지오메트리는 완전 따로 놀게 되는데 위험 요소로 보면 S가 나을지 M이 나을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이곳저곳 물어봐도...답변은 돌고 돕니다.
키 176cm
인심 (82~83)
팔길이 (어깨선~주먹중심 65cm)
신체 측정하여 값을 구해보면...
스캇 스케일 시리즈의 M사이즈 지오메트리 값을 모두 만족시킵니다.
아~c-t 사이즈만 17인치로...스케일의 17.3 보다 작습니다. (의미없죠...)
측정해주는 사이트에 값을 넣어도 M 사이즈...
헌데 댓글을 보고 있으면
175cm는 S와 M의 한계로...주로 S를 추천하시는 듯 하더군요...
176cm는 반반?(1cm차이에 추천이 엇갈리네요)
질문드립니다.
1. 댓글중...스캇은 탑튜브가 길고 외인 체형이라 175~176은 s가 적합하다고 하는
글이 있습니다.
공식을 아무리 적용해도...실제 스캇은 한치수 적게 타는게 좋다~라는 글도 보았구요
그렇다면...각종 공식을 대입해서 M사이즈(17.3)가 적당하게 나왔다면...M사이즈로 밀어 붙이는 것이 맞는 것일까요?
2. S사이즈도 탈 수 있으므로 핸들링이 쉽게 한치수 낮춰서 S로 가는 것이 나을까요?
3. S사이즈 구입해서 안장올리는 것과 M 사이즈에서 안장을 거의 최소로 맞주는 것중
어떤 것이 좋을지요???
4. 과연 공식에 의한 값과 업체 지오메트리를 적용시키는 것이 가장 좋은 것인지
무시하고 사이즈를 좀 줄이는게 맞는 것인지요...
5. 만약 S로 갈경우...공식에 의한 값과 업체 지오메트리는 완전 따로 놀게 되는데 위험 요소로 보면 S가 나을지 M이 나을지 궁금합니다.
고수님들의 고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14)
답변 감사드립니다. 헌데 궁금한 것있습니다.
현재 M 사이즈 타고 있는데요...대부분 스템 2cm 줄이라고 하십니다.
헌데 s 사이즈 유효튜브 길이가 2.5cm에 스템 1cm 로 3.5cm가 되죠...
그리고 M 안장 최소로 하고 있습니다. 더 높이면 팔이 더 멀어져서...
그렇다면 S 안장을 올리게 되면 어느정도 상쇄 되어서 S를 생각했던 것입니다.
1. C-T 사이즈 차이 5cm -이건 안장 빼는 걸로 해결되는게 아닌지요???
2. 유효 탑튜브 길이 안장빼면서 조금 멀어지게 되는 것으로 상쇄되는 것 아닌지요?
매장서 본 s와 m의 차이는 c-t 차이는 꽤 되어 보이지만 탑튜브 길이는 두개 같이 놓고
보면 큰 차이 없어 보입니다. (물론 타려고 옆에 서서 위에서 내려다 보면 짧다는게
느껴집니다. ) 도로 위주의 라이딩 보다는 산?위주로 타고 싶어서 s를 갈등 중이다 보니
질문을 많이 하게 되고 머리도 아프네요..
분명 데이터로는 M 사이즈가 정확히 맞는 듯 헌데...자세 잡아 보면 큰 것 같기도 하네요...
현재 M 사이즈 타고 있는데요...대부분 스템 2cm 줄이라고 하십니다.
헌데 s 사이즈 유효튜브 길이가 2.5cm에 스템 1cm 로 3.5cm가 되죠...
그리고 M 안장 최소로 하고 있습니다. 더 높이면 팔이 더 멀어져서...
그렇다면 S 안장을 올리게 되면 어느정도 상쇄 되어서 S를 생각했던 것입니다.
1. C-T 사이즈 차이 5cm -이건 안장 빼는 걸로 해결되는게 아닌지요???
2. 유효 탑튜브 길이 안장빼면서 조금 멀어지게 되는 것으로 상쇄되는 것 아닌지요?
매장서 본 s와 m의 차이는 c-t 차이는 꽤 되어 보이지만 탑튜브 길이는 두개 같이 놓고
보면 큰 차이 없어 보입니다. (물론 타려고 옆에 서서 위에서 내려다 보면 짧다는게
느껴집니다. ) 도로 위주의 라이딩 보다는 산?위주로 타고 싶어서 s를 갈등 중이다 보니
질문을 많이 하게 되고 머리도 아프네요..
분명 데이터로는 M 사이즈가 정확히 맞는 듯 헌데...자세 잡아 보면 큰 것 같기도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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