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명품 철티비 인디펜던트 지오메트리 문의
추천 수 ( 0 )현재 제이미스 드래곤 철티비를 타고 있습니다.
크로몰리 느낌 너무 좋네요 ㅎ.
하지만 드래곤의 사이즈가 저랑 맞지 않아 커스텀 크로몰리로 인디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디 홈페이지 가보니깐 지오메트리가 매우 특이하더라구요
높은 BB, 세워진 헤드각, 누운 싯튜브각.....
인디 홈피의 설명에 따르면 전통적인 잔차의 지오메트리라고 하네요
(잔차의 밸런스가 가장 좋다는 MTBR의 5.0 소울크래프트의 경우 보편적인 지오메트리인 헤드각 71도, 싯튜브각 73도를 유지하더라고요)
인디의 지오메트리를 보면 투어링을 목적으로 한 것 아닌지요?
고수님들의 분석이나 타고계신분 평가 부탁드립니다.
(지오메트리표는 첨부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크로몰리 느낌 너무 좋네요 ㅎ.
하지만 드래곤의 사이즈가 저랑 맞지 않아 커스텀 크로몰리로 인디를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디 홈페이지 가보니깐 지오메트리가 매우 특이하더라구요
높은 BB, 세워진 헤드각, 누운 싯튜브각.....
인디 홈피의 설명에 따르면 전통적인 잔차의 지오메트리라고 하네요
(잔차의 밸런스가 가장 좋다는 MTBR의 5.0 소울크래프트의 경우 보편적인 지오메트리인 헤드각 71도, 싯튜브각 73도를 유지하더라고요)
인디의 지오메트리를 보면 투어링을 목적으로 한 것 아닌지요?
고수님들의 분석이나 타고계신분 평가 부탁드립니다.
(지오메트리표는 첨부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답변 (3)
싯튜브 각도는 보통 72~73.5정도죠~~ 작은 사이즈일수록 커지는편이고
프레임 마다 싯튜브 각도가 틀리다고 라이딩 포지션이 틀려지는건 아닙니다.
안장의 위치는 조금씩 변경이 가능하니까요~
슬로핑타입의 저중심형태로 바뀌면 헤드각이 누울수 뿐이 없습니다.
슬로핑타입이 저 지상고이고 스탠드 오버 확보가 쉽고 등등 장점이 있지만
크로몰리의 경우 트라이앵글이 작아짐으로 인해
댄싱같은 큰 힘을 가하게 되면 휘청임이 증가 하게 됩니다.
프레임의 설계가 메이커 마다 다 틀리고 개인적인 느낌도 틀리기 때문에
그것이 장점으로 작용할지 단점으로 작용할지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구형 지오메트리는 탄탄한 면이 있습니다.
프레임 마다 싯튜브 각도가 틀리다고 라이딩 포지션이 틀려지는건 아닙니다.
안장의 위치는 조금씩 변경이 가능하니까요~
슬로핑타입의 저중심형태로 바뀌면 헤드각이 누울수 뿐이 없습니다.
슬로핑타입이 저 지상고이고 스탠드 오버 확보가 쉽고 등등 장점이 있지만
크로몰리의 경우 트라이앵글이 작아짐으로 인해
댄싱같은 큰 힘을 가하게 되면 휘청임이 증가 하게 됩니다.
프레임의 설계가 메이커 마다 다 틀리고 개인적인 느낌도 틀리기 때문에
그것이 장점으로 작용할지 단점으로 작용할지는 말하기 어렵습니다.
제가 느끼기엔 구형 지오메트리는 탄탄한 면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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