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FR(프리 라이딩)과 AM(올 마운틴) 어떻게 다르죠?
추천 수 ( 0 )어렴풋하게는 알겠는데
정확한 기준이 뭔지 궁금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날씨 좋네요. ㅎㅎ^^
정확한 기준이 뭔지 궁금합니다.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날씨 좋네요. ㅎㅎ^^
답변 (8)
갈수록 세부 장르가 많이 생기고 있는데요. FR과 올마는 자전거는 비슷해보이지만 성향이 다릅니다.
FR이 좀 더 과격하다고 보시면 됩니다만..FR은 점핑과 드롭을 목적으로 하고 AM은 XC 자전거보다 편하고 다운힐에서 좀더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고 점핑보댜는 지형 돌파에 더 중점을 두어서 뒤쇼바와 앞쇼바가 FR과는 다르져. 좀더 가볍구요.
쇼바의 트레블을 떠나 지오메트리부터 달라지는데...
AM은 앞 포크의 트레블이 들리면서도 업힐과 다운힐을 평균적으로 잡아주기 위한 지오메트리를 갖고 있고 FR은 업힐보다는 점핑과 드롭 다운힐에 좀 더 수월한 지오메트리입니다.
FR이 좀 더 과격하다고 보시면 됩니다만..FR은 점핑과 드롭을 목적으로 하고 AM은 XC 자전거보다 편하고 다운힐에서 좀더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고 점핑보댜는 지형 돌파에 더 중점을 두어서 뒤쇼바와 앞쇼바가 FR과는 다르져. 좀더 가볍구요.
쇼바의 트레블을 떠나 지오메트리부터 달라지는데...
AM은 앞 포크의 트레블이 들리면서도 업힐과 다운힐을 평균적으로 잡아주기 위한 지오메트리를 갖고 있고 FR은 업힐보다는 점핑과 드롭 다운힐에 좀 더 수월한 지오메트리입니다.
FR은 앞선 말한대로 점핑과 드롭위주입니다. 예전에는 이런 FR과 DH 의 구분이 애매했는데.
요즘에는 DH는 다운힐 레이싱용을 말합니다. 점핑보다는 다운힐 경기에서 빠르게 내려올수 있는 컨셉을 DH라고 합니다. FR도 앞쇼바를 올리거나 더블장착하면서 DH 세팅이 될 수 있으나 DH 레이싱으로 나온것과는 많이 다르져. DH용은 앞뒤 트레블도 길고 앞 크랭크도 1단짜리 사용합니다. FR도 물론 1단짜리 사용가능한데 DH보다 체인링의 이빨수가 적습니다.
FR용에 DH 세팅하는 경우도 많아 딱히 이것은 FR이고 저것은 DH라고 단정하기는 힘들구요.
다만 DH 레이싱용으로 나온 자전거는 절대 FR이 될수는 없습니다.
요즘에는 DH는 다운힐 레이싱용을 말합니다. 점핑보다는 다운힐 경기에서 빠르게 내려올수 있는 컨셉을 DH라고 합니다. FR도 앞쇼바를 올리거나 더블장착하면서 DH 세팅이 될 수 있으나 DH 레이싱으로 나온것과는 많이 다르져. DH용은 앞뒤 트레블도 길고 앞 크랭크도 1단짜리 사용합니다. FR도 물론 1단짜리 사용가능한데 DH보다 체인링의 이빨수가 적습니다.
FR용에 DH 세팅하는 경우도 많아 딱히 이것은 FR이고 저것은 DH라고 단정하기는 힘들구요.
다만 DH 레이싱용으로 나온 자전거는 절대 FR이 될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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