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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다코타 엘리트 vs 트랙 8500

ssaire 2008.07.05 23:52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200만원정도의 예산을 가지고 mtb를 시작하려 합니다.

주로 산보단 도로에서 많이 탈거 같구요

프레임과 샥 그리고 구동계열 부품등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제이미스의

다코타엘리트로 거의 마음을 굳혔는데 검색을 해보니 사용하시는 분도 거의 안계시고

게다 결정적으로 진진성이랄까요? 다코타는 무겁고 도로에서 잘 안나간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네요 ;; 샵에서도 도로를 주로 탈거라니까 다코타는 비추하구요


샵에서 추천해준거는 스페셜라이즈의 m5 와 트랙의 8500 입니다.

이중에 트랙의 8500이 많이 끌리는데요 (이미 예산은 오버되어 훨훨~ ;;)

요녀석이 휠셋하며 샥하며 거의 모든 부분이 맘에 드는데 ....


걸리는게 일단 비싼 가격과 프레임이 제이미스만 못하다는 것이 걸리네요

가격은 트랙이 워낙 거품이 심하다는말을 들어서요

게다 한xmtb에서 잔차 비교표를 보면 제이미스 프레임보다 트랙의 프렘이 한단계

아래더군요 (더 비싼 가격을 주고 한단계 아래 프레임을 쓰기가 꺼림직하기도 하구요)


글이 길어지네요

간단하게 요약하겠습니다.


200만원 정도의 예산이 있습니다.

도로를 주로 탈거구요 직진성이 좋은 녀석을 원합니다.

이 둘 중 추천을 해주시거나 200만원 정도 예산에서 가격대 성능비 뛰어난

직진성 좋은 녀석 있음 추천해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
목록 답변등록

답변 (6)

reallive7 2008.07.06 00:38
요 아래에도 어느분이 질문하셨지만 트랙8500과 스페셜m5가 자주 비교가 됩니다.
그만큼 알미늄 하드테일에서 탑클레스의 성능을 보여주기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검색해보시면 두제품의 스타일이 어느정도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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훈이아빠 2008.07.06 00:44
트렉을 추천합니다.
메이저 브랜드는 괜히 메이저가 아닙니다.
직진성이라 하심은 밟는대로 나가주느냐 하는 질문이신 것 같은데
그런점에서 뒤가 딱딱하고 힘빨 좋은 트렉은 좋은 선택이 되실 겁니다.
하지만 싱들을 즐기실때는 다소 어려움이 있으실 겁니다만
테크닉으로 극복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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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876 2008.07.06 01:40
일단 알루+카본 형태의 프레임은 시장 지배력이 높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제이미스는 카본을 취급한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알루카본 프레임이라고 해서 더 좋다라는 말은 좀 어려울듯 합니다.

제이미스라는 브랜드가 시장에서 부상하게된 이유는 풀샥에서 강점이 있었기 때문인데
이 풀샥 제품을 히트치게 한 것은 키네시스 알로이(알루미늄+티탄첨가) 입니다.
#스페셜의 m3/m5나 트렉의 지르코늄등도 첨가물에 따라 이름을 명명한 것 입니다.

스페셜과 트렉이라면 프레임을 제외한 디자인과 파트를 감안해서 결정하세요.
다만, 자회사 부품들(스페셜/본트레거)이라면 본트레거 부품을 좋게 평가하는 미국측
평론이나 생산경험을 고려하면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본트레거에 한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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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s 2008.07.06 09:14
MTB를 도로에서 탈경우~~ 핸들바가 좁고~~ MTB의 헤드높이가 낮아질수록
직진성이 좋아집니다.
다코타나 트랙, 특히 트랙을 보면 핸들바 넓이가 거의 650mm에 거기다가 라이저바에
샥의 시트어러튜브도 높고 비교적 헤드튜브 위치도 높게 셋팅이 되어있죠~

스페셜라이즈드, 코나, 트랙, 제이미스는 산에서는 좋은 셋팅이나~~ 도로주행이 맣은
경우 그리 좋은 셋팅은 아닙니다~~ 자전거의 셋팅이 일자바로서 좁고 앞부분도 낮게
셋팅되는 모델로 찾아보셔야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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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d119 2008.07.06 13:17
트랙유저입니다. TREK이 가격거품이 워낙심하다는 말은 옛말입니다. 최근 몇년새에 많이 저렴해졌습니다. 제가 보기엔 시장규모를 생각해봤을 때 합리적인 편입니다. 타 브랜드에 비교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트랙MTB는 정가에서 20%수준정도 협상가능하다고 알고 있는데, 샾사장님과 잘 협상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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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74 2008.07.06 15:31
님의 용도에는 트렉이 더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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