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다코타 엘리트 vs 트랙 8500
추천 수 ( 0 )200만원정도의 예산을 가지고 mtb를 시작하려 합니다.
주로 산보단 도로에서 많이 탈거 같구요
프레임과 샥 그리고 구동계열 부품등 가격대 성능비가 우수한 제이미스의
다코타엘리트로 거의 마음을 굳혔는데 검색을 해보니 사용하시는 분도 거의 안계시고
게다 결정적으로 진진성이랄까요? 다코타는 무겁고 도로에서 잘 안나간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네요 ;; 샵에서도 도로를 주로 탈거라니까 다코타는 비추하구요
샵에서 추천해준거는 스페셜라이즈의 m5 와 트랙의 8500 입니다.
이중에 트랙의 8500이 많이 끌리는데요 (이미 예산은 오버되어 훨훨~ ;;)
요녀석이 휠셋하며 샥하며 거의 모든 부분이 맘에 드는데 ....
걸리는게 일단 비싼 가격과 프레임이 제이미스만 못하다는 것이 걸리네요
가격은 트랙이 워낙 거품이 심하다는말을 들어서요
게다 한xmtb에서 잔차 비교표를 보면 제이미스 프레임보다 트랙의 프렘이 한단계
아래더군요 (더 비싼 가격을 주고 한단계 아래 프레임을 쓰기가 꺼림직하기도 하구요)
글이 길어지네요
간단하게 요약하겠습니다.
200만원 정도의 예산이 있습니다.
도로를 주로 탈거구요 직진성이 좋은 녀석을 원합니다.
이 둘 중 추천을 해주시거나 200만원 정도 예산에서 가격대 성능비 뛰어난
직진성 좋은 녀석 있음 추천해주세요!!
미리 감사드립니다. ^-^
답변 (6)
일단 알루+카본 형태의 프레임은 시장 지배력이 높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제이미스는 카본을 취급한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알루카본 프레임이라고 해서 더 좋다라는 말은 좀 어려울듯 합니다.
제이미스라는 브랜드가 시장에서 부상하게된 이유는 풀샥에서 강점이 있었기 때문인데
이 풀샥 제품을 히트치게 한 것은 키네시스 알로이(알루미늄+티탄첨가) 입니다.
#스페셜의 m3/m5나 트렉의 지르코늄등도 첨가물에 따라 이름을 명명한 것 입니다.
스페셜과 트렉이라면 프레임을 제외한 디자인과 파트를 감안해서 결정하세요.
다만, 자회사 부품들(스페셜/본트레거)이라면 본트레거 부품을 좋게 평가하는 미국측
평론이나 생산경험을 고려하면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본트레거에 한표를 드립니다.
게다가 제이미스는 카본을 취급한 경험이 많지 않습니다.
때문에 알루카본 프레임이라고 해서 더 좋다라는 말은 좀 어려울듯 합니다.
제이미스라는 브랜드가 시장에서 부상하게된 이유는 풀샥에서 강점이 있었기 때문인데
이 풀샥 제품을 히트치게 한 것은 키네시스 알로이(알루미늄+티탄첨가) 입니다.
#스페셜의 m3/m5나 트렉의 지르코늄등도 첨가물에 따라 이름을 명명한 것 입니다.
스페셜과 트렉이라면 프레임을 제외한 디자인과 파트를 감안해서 결정하세요.
다만, 자회사 부품들(스페셜/본트레거)이라면 본트레거 부품을 좋게 평가하는 미국측
평론이나 생산경험을 고려하면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본트레거에 한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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