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급질>코너돌때 뒷바퀴가 미끌어집니다 뭐가문제죠?
추천 수 ( 0 )코너돌때와 턴을 할때 뒷바퀴 슬립 현상이 일어납니다
브레이크를 잡는것도 아닌데 그렇구요
허브쪽에 문제가있는줄알고봤는데 특별한 증상은 안보이구요
첨엔 바퀴 바람이 빠졌나했는데 그것도 아니구요
암튼 그때상황을 다시 떠올리면 아찔합니다~ 쫘악 미끄러질뻔했어요
고수님들 뭐가 문제인가요?
브레이크를 잡는것도 아닌데 그렇구요
허브쪽에 문제가있는줄알고봤는데 특별한 증상은 안보이구요
첨엔 바퀴 바람이 빠졌나했는데 그것도 아니구요
암튼 그때상황을 다시 떠올리면 아찔합니다~ 쫘악 미끄러질뻔했어요
고수님들 뭐가 문제인가요?
답변 (13)
노브렉 상태에서 뒷바퀴 스키딩...
다음 패러그랩은 돌아다니다 본 것인데, 코너링에서 제1로 카운터 스티어링을 들고 있습니다.
좀 이해하기 어려습니다. 다운힐러의 친절한 설명을 부탁합니다.
만일 카운터 스티어링이 정석이라면 niskayuna님의 노브렉 스키딩은 상당한 속도와 기울기에서 자연스레 발행할 수 있을 것이고, 정석적인 코너링 기술을 체득하고 있다는 추정이 가능합니다.
By Jeff Nachtigal - August 2nd, 2000
(흥미로운 도입부가 있지만 생략)
Cornering on a bicycle uses the same principles as turning on a motorcycle: 1)counter-steering, 2)balance and 3)approach.
When going more than a couple miles per hour, bicycles turn by leaning, instead of merely steering with the front wheel (as with a car). To lean the bike, counter-steer by gently applying pressure on the handlebar toward the turn. This pushes the front wheel in the opposite direction from the turn, but allows you to lean into the turn with your bike. Turning the front wheel the opposite direction isn't intuitive, so practice on a quiet corner.
(후략)
(오역이 있을 수 있지만)
잔차의 코너링은 오토바이의 회전과 같은 원리를 이용한다; 1) 카운터 스티어링, 2) 밸런스, 3) 어프로치(라인잡기. out-in-out이 기본)
시속 5킬로 이상에서 잔차는 차처럼 단지 앞바퀴를 조향하는 것이 아니라 기울이기에 의해 회전한다. 잔차를 기울이기 위해서는 회전쪽의 핸들바에 가볍게 힘을 가해 카운터 스티어링한다. 이러면 앞바퀴는 회전의 반대방향으로 밀리지만/돌지만, 바이크를 회전방향으로 기울어지게 한다. 앞바퀴를 반대방향으로 돌리는 것은 보는 것만으론 안 되므로 한적한 코너에서 연습하라.
(의문점)
카운터 스티어링을 회전 초기에만 잔차를 쉽게 기울이기 위해 구사하는지, 회전 중에 계속 카운터 스티어링을 유지해야 하는지, 아니면 잔차가 기울어져 회전을 시작하면 뱅킹각에 의해 앞바퀴가 회전방향으로 돌아가게(자연스럽게 돌아가나?) 하는지?
다음 패러그랩은 돌아다니다 본 것인데, 코너링에서 제1로 카운터 스티어링을 들고 있습니다.
좀 이해하기 어려습니다. 다운힐러의 친절한 설명을 부탁합니다.
만일 카운터 스티어링이 정석이라면 niskayuna님의 노브렉 스키딩은 상당한 속도와 기울기에서 자연스레 발행할 수 있을 것이고, 정석적인 코너링 기술을 체득하고 있다는 추정이 가능합니다.
By Jeff Nachtigal - August 2nd, 2000
(흥미로운 도입부가 있지만 생략)
Cornering on a bicycle uses the same principles as turning on a motorcycle: 1)counter-steering, 2)balance and 3)approach.
When going more than a couple miles per hour, bicycles turn by leaning, instead of merely steering with the front wheel (as with a car). To lean the bike, counter-steer by gently applying pressure on the handlebar toward the turn. This pushes the front wheel in the opposite direction from the turn, but allows you to lean into the turn with your bike. Turning the front wheel the opposite direction isn't intuitive, so practice on a quiet corner.
(후략)
(오역이 있을 수 있지만)
잔차의 코너링은 오토바이의 회전과 같은 원리를 이용한다; 1) 카운터 스티어링, 2) 밸런스, 3) 어프로치(라인잡기. out-in-out이 기본)
시속 5킬로 이상에서 잔차는 차처럼 단지 앞바퀴를 조향하는 것이 아니라 기울이기에 의해 회전한다. 잔차를 기울이기 위해서는 회전쪽의 핸들바에 가볍게 힘을 가해 카운터 스티어링한다. 이러면 앞바퀴는 회전의 반대방향으로 밀리지만/돌지만, 바이크를 회전방향으로 기울어지게 한다. 앞바퀴를 반대방향으로 돌리는 것은 보는 것만으론 안 되므로 한적한 코너에서 연습하라.
(의문점)
카운터 스티어링을 회전 초기에만 잔차를 쉽게 기울이기 위해 구사하는지, 회전 중에 계속 카운터 스티어링을 유지해야 하는지, 아니면 잔차가 기울어져 회전을 시작하면 뱅킹각에 의해 앞바퀴가 회전방향으로 돌아가게(자연스럽게 돌아가나?)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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