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메리다 카본프레임에 대해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단도직입적으로 메리다의 카본 프레임은 왜 인기가 없는거죠??
참고로 전 메리다 카본프레임(flx- 3000d) 유저입니다. ;;;
한강에 나가봐도 그렇고 메리다 카본 프레임은 거의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 이곳이나 여타 인터넷 동호회에서도 잔차에 대한 정보 찾기도 매우 어렵구요
제가 첨 구매하려 하였을때도 대부분 스캇 스케일 20/30 을 많이 추천해 주셨지만
어차피 스캇의 프레임도 made in merida 라는 말도 있고
거품없고 가격대 성능비가 좋아보이는 이 녀석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카본에서는 메리다가 인정받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까?
인지도나 그 밖의 이유로 메리다를 선택하지 않으시는 건지...
메리다의 카본프레임 제조 기술이나 그 밖에 메리다 카본 프레임에 관한 정보 좀
주세요!
참고로 전 메리다 카본프레임(flx- 3000d) 유저입니다. ;;;
한강에 나가봐도 그렇고 메리다 카본 프레임은 거의 본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게다 이곳이나 여타 인터넷 동호회에서도 잔차에 대한 정보 찾기도 매우 어렵구요
제가 첨 구매하려 하였을때도 대부분 스캇 스케일 20/30 을 많이 추천해 주셨지만
어차피 스캇의 프레임도 made in merida 라는 말도 있고
거품없고 가격대 성능비가 좋아보이는 이 녀석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카본에서는 메리다가 인정받지 못하는 부분이 있습니까?
인지도나 그 밖의 이유로 메리다를 선택하지 않으시는 건지...
메리다의 카본프레임 제조 기술이나 그 밖에 메리다 카본 프레임에 관한 정보 좀
주세요!
답변 (6)
일본의 TDK, 미쯔비시, 소니, 리코, 굴직한 회사의 공DVD를 보면 거의 생산이
대만의 CMC에서 만들고 있죠~~ DVD제조의 원천기술을 갖고 있는 리코, TDK, 미쯔비시의
경우~~ 대만 CMC의 회사가 이 기술을 다 갖고 있기에~~ 리코, TDK, 미쯔비시의
공DVD 미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워낙 일본이 인건비가 비싸기에~~
한곳에 공장을 크게 지어놓고~~ 생산설비와 인력만을 빌려주고~~ 대만 CMC에서
위탁생산을 할뿐이죠~~ 주문자상표방식으로 자신의 기술로 만든 제품을 메이커만
마킹하고 납품하는 것과는 별개이죠~~
그렇다면 그 유명한 TDK, 미쯔비시, 소니, 리코의 공DVD미디어를 만들어내는
대만 CMC의 자체 공DVD의 성능은 월등히 우수한가? 저가제품으로 조잡하죠~~
단지 한곳에 물류센터를 만들어놓고~~ 시설과 인력을 한곳에 집중시켜~~ 시설물을
빌려주고 그 공장에서 제조하는 방식으로~~ 저가대량생산을 위해~~
유명 TDK, 미쯔비시, 소니, 리코 제조사가 단지 CMC공장을 사용할뿐입니다~~
마찬가지로~~ 대만에서 자전거프레임을 메리다 공장에서 만들어 낸다고~~
메리다 기술이 아니죠~~
단지 생산하면서 각 메이커의 생산기술을 메리다가 배워나갈수는 있겠죠~~
그러나 고유기술은~~ 생산만 해줄뿐~~ 메리다가 인위적으로 사용할수 없다는점~~
메리다가 위탁생산을 하면서 습득한 기술로~~ 최근 비약적인 발전을 한것은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위탁생산하는 유명 메이커의 프레임기술은 메리다의 기술이 아니죠~~
리코나 미쯔비시의 독특한 염료기술로 대만CMC공장에서 만들어낸다고
CMC가 인위적으로 빼내어 사용할수 없죠~~
대만이 이런 물류적인 허브 생산개념의 공장과 인력을
공급하는 시스템이 자전거산업에서도 많이 발전되었더군요~~~
대만의 CMC에서 만들고 있죠~~ DVD제조의 원천기술을 갖고 있는 리코, TDK, 미쯔비시의
경우~~ 대만 CMC의 회사가 이 기술을 다 갖고 있기에~~ 리코, TDK, 미쯔비시의
공DVD 미디어를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워낙 일본이 인건비가 비싸기에~~
한곳에 공장을 크게 지어놓고~~ 생산설비와 인력만을 빌려주고~~ 대만 CMC에서
위탁생산을 할뿐이죠~~ 주문자상표방식으로 자신의 기술로 만든 제품을 메이커만
마킹하고 납품하는 것과는 별개이죠~~
그렇다면 그 유명한 TDK, 미쯔비시, 소니, 리코의 공DVD미디어를 만들어내는
대만 CMC의 자체 공DVD의 성능은 월등히 우수한가? 저가제품으로 조잡하죠~~
단지 한곳에 물류센터를 만들어놓고~~ 시설과 인력을 한곳에 집중시켜~~ 시설물을
빌려주고 그 공장에서 제조하는 방식으로~~ 저가대량생산을 위해~~
유명 TDK, 미쯔비시, 소니, 리코 제조사가 단지 CMC공장을 사용할뿐입니다~~
마찬가지로~~ 대만에서 자전거프레임을 메리다 공장에서 만들어 낸다고~~
메리다 기술이 아니죠~~
단지 생산하면서 각 메이커의 생산기술을 메리다가 배워나갈수는 있겠죠~~
그러나 고유기술은~~ 생산만 해줄뿐~~ 메리다가 인위적으로 사용할수 없다는점~~
메리다가 위탁생산을 하면서 습득한 기술로~~ 최근 비약적인 발전을 한것은 분명하지만~
그렇다고 위탁생산하는 유명 메이커의 프레임기술은 메리다의 기술이 아니죠~~
리코나 미쯔비시의 독특한 염료기술로 대만CMC공장에서 만들어낸다고
CMC가 인위적으로 빼내어 사용할수 없죠~~
대만이 이런 물류적인 허브 생산개념의 공장과 인력을
공급하는 시스템이 자전거산업에서도 많이 발전되었더군요~~~
정확히 알지못하고 카더라 하는식의 정보를 알려줌으로 인해 선택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만드는것은 잘못된 정보를 주는겁니다.
메리다의 카본이 인기가 없는것이 아니고 눈에 안띄었겠죠.^^
그리고 메리다의 카본기술은 현존하는 카본 프레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 합니다.
메리다가 OEM 하청회사가 아니라(물론 OEM샌산도 하고 있지만) 독자적인 연구와 기술개발을 하고 있으며 그것은 이미 미주와 유럽에서 인정을 받고있는 기술 입니다.
자료들을 검색해 보시면 쉽게 알수있는 정보 입니다.
스캇이 메리다보다 매우약간 가벼운것은 맞습니다.^^
메리다의 카본프레임은 그러나 스캇보다 25%가 더 튼튼하다는 결과를 독일에서 발표를 하였고,
메리다의 기술과 연구진은 독일에 자리하고 있으며 메리다 뿐 아니라 독일의 최다 판매를 보이고 있는 센츄리온 이라는 자회사도 가지고 있으며 이모든것은 독일의 메리다 연구소에서
독자개발 연구하고 생산을 합니다.
남의것을 배껴내는 OEM에 연연하는 뭐 일본의 전자회사 것을 배끼는식의 생산이 아니란거죠.^^
스패샬라이지드의 에픽 기술은 이미 메리다에서 먼저 실행 생산하던 아이템 이였습니다.
또한 우리가 최고라고 알고 있는 스페샬라이지드는 메리다가 실 소유주인 메리다의 회사 입니다.
스캇은 대만의 메리다가 만드는것이 아니라 자이안트라는 회사에서 만들고 있으며 주변의
다른 공장들에서도 생산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메리다는 독자적인 기술과 독자적인 설계와 개발을 하고 있으며 독일에 자전거연구소와 디자인 연구소를 가지고 잇다는 겁니다.
특히나 이번 북경올림픽에서 군리타 달레와 호세가 사용할 96모델의 카본 풀샥의 경우
프레임속에는 H빔 스타일의 보강제가 더 덧대어져 있어서 강도가 더욱 강해졌다는거죠.
나노 카본 프레임이라는 이름의 메리다 카본 프레임은 일본 최고의 카본지를 사용하는 최상급 입니다.(카본 이라고 다같은 카본이 아닙니다. 어떤 카본지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고 어떤 설계에 의해 만들어 지느냐에 따라 성능과 품질이 결정 되는겁니다. 물론 이세상 그 어느것도 완벽한 제품은 없다는것........)
정확한 정보는 새로이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약이 되지만 잘못된 정보를 주는것은 독약을 주는거와 같습니다.
메리다의 카본이 인기가 없는것이 아니고 눈에 안띄었겠죠.^^
그리고 메리다의 카본기술은 현존하는 카본 프레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 합니다.
메리다가 OEM 하청회사가 아니라(물론 OEM샌산도 하고 있지만) 독자적인 연구와 기술개발을 하고 있으며 그것은 이미 미주와 유럽에서 인정을 받고있는 기술 입니다.
자료들을 검색해 보시면 쉽게 알수있는 정보 입니다.
스캇이 메리다보다 매우약간 가벼운것은 맞습니다.^^
메리다의 카본프레임은 그러나 스캇보다 25%가 더 튼튼하다는 결과를 독일에서 발표를 하였고,
메리다의 기술과 연구진은 독일에 자리하고 있으며 메리다 뿐 아니라 독일의 최다 판매를 보이고 있는 센츄리온 이라는 자회사도 가지고 있으며 이모든것은 독일의 메리다 연구소에서
독자개발 연구하고 생산을 합니다.
남의것을 배껴내는 OEM에 연연하는 뭐 일본의 전자회사 것을 배끼는식의 생산이 아니란거죠.^^
스패샬라이지드의 에픽 기술은 이미 메리다에서 먼저 실행 생산하던 아이템 이였습니다.
또한 우리가 최고라고 알고 있는 스페샬라이지드는 메리다가 실 소유주인 메리다의 회사 입니다.
스캇은 대만의 메리다가 만드는것이 아니라 자이안트라는 회사에서 만들고 있으며 주변의
다른 공장들에서도 생산하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확한 정보는 메리다는 독자적인 기술과 독자적인 설계와 개발을 하고 있으며 독일에 자전거연구소와 디자인 연구소를 가지고 잇다는 겁니다.
특히나 이번 북경올림픽에서 군리타 달레와 호세가 사용할 96모델의 카본 풀샥의 경우
프레임속에는 H빔 스타일의 보강제가 더 덧대어져 있어서 강도가 더욱 강해졌다는거죠.
나노 카본 프레임이라는 이름의 메리다 카본 프레임은 일본 최고의 카본지를 사용하는 최상급 입니다.(카본 이라고 다같은 카본이 아닙니다. 어떤 카본지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많이 달라지고 어떤 설계에 의해 만들어 지느냐에 따라 성능과 품질이 결정 되는겁니다. 물론 이세상 그 어느것도 완벽한 제품은 없다는것........)
정확한 정보는 새로이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약이 되지만 잘못된 정보를 주는것은 독약을 주는거와 같습니다.
간단하게...마케팅의 승리입니다.!
일반 유저들..입소문이 없는 메이커에 알아보려면....귀찮죠..ㅎㅎㅎ
기술력은 뭐 비슷한거 같습니다.
한 브렌드가 소비자에게 끼치는 연구중 재미있는것이 있는데요..
한 마을에 두가지 편의점에서 시험을 합니다.
"A"라는 한편의점에는 현존하는 모든 메이커의 제품을 진열하여,
소비자에게 선택의폭을 넓혀주고.
예) 우유 약 14종류, 껌 20종류, 맥주 25종류, 휴지 34종류...등.등...
또다른 한곳 "B" 편의점 메니져가 브렌드를 선별해서 진열하여 소비자의 유도 소비를 시킴.
예) 우유 3종류, 껌 5종류, 맥주 6종류, 휴지 8종류..등..
결과는 놀랍게도.. "B"의 편의점 매출이 급등한다 였습니다!
이유는"내가 우유하나를 사는데..14종류나 놓고 이렇게 머리아프게 고민해야 하나?"
이였다라군요...
자전거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메리다가 스캇,스페셜라지드 보단 역사는 좀 짧지않나요?...
(이게 무시못하는 이유인거 같습니다!)
일반 유저들..입소문이 없는 메이커에 알아보려면....귀찮죠..ㅎㅎㅎ
기술력은 뭐 비슷한거 같습니다.
한 브렌드가 소비자에게 끼치는 연구중 재미있는것이 있는데요..
한 마을에 두가지 편의점에서 시험을 합니다.
"A"라는 한편의점에는 현존하는 모든 메이커의 제품을 진열하여,
소비자에게 선택의폭을 넓혀주고.
예) 우유 약 14종류, 껌 20종류, 맥주 25종류, 휴지 34종류...등.등...
또다른 한곳 "B" 편의점 메니져가 브렌드를 선별해서 진열하여 소비자의 유도 소비를 시킴.
예) 우유 3종류, 껌 5종류, 맥주 6종류, 휴지 8종류..등..
결과는 놀랍게도.. "B"의 편의점 매출이 급등한다 였습니다!
이유는"내가 우유하나를 사는데..14종류나 놓고 이렇게 머리아프게 고민해야 하나?"
이였다라군요...
자전거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메리다가 스캇,스페셜라지드 보단 역사는 좀 짧지않나요?...
(이게 무시못하는 이유인거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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