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2단 체인링 교체시 크랭크 BB들어내지 않아도?
추천 수 ( 0 )도로에서도 힘이 딸려 3단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서 22T-36T로 변경하여
2단 체인링 구성을 하고 싶은데
2단체인링 과 3단 탈장후 배쉬링 장착시
크랭크 BB들어내지 않아도 교체가 가능한지요?
그냥 그랭크의 페달부위만 분리하고서도 작업이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직접 해보려구요.
2단 체인링 구성을 하고 싶은데
2단체인링 과 3단 탈장후 배쉬링 장착시
크랭크 BB들어내지 않아도 교체가 가능한지요?
그냥 그랭크의 페달부위만 분리하고서도 작업이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직접 해보려구요.
답변 (5)
BB와는 관계 없고, 2단이 되는 게 있습니다.
구형 XT/LX 32T 체인링은 가늘어(?) 스파이더를 빠져 나온 것 같습니다.
해 보고 안 되면 그 때 크랭크 볼트를 풀어 암 전체를 빼면 됩니다.
3단링을 갈아 사용하면 좋죠. 갈아낸 링 원주에 고무링을 씌우면 금상첨화.
알미늄보다는 싸구려 철제가 갈아 낼 수 있습니다. 알미늄은 갈면 발생열로 들어붙어 대가가 더 클 수도... ㅋㅋ
3단링을 제거하고 배쉬링 없이 스페이서만 끼워 사용하려는 분이 있던데,
링이 없으면 스파이더를 지지하는 힘이 없어 크랭크의 강도가 약해 진다고 봅니다.
경량화을 위해 굳이 한다면, 못쓰는 3단링의 볼트 삽입부위만 잘라 스페이서로...
구형 XT/LX 32T 체인링은 가늘어(?) 스파이더를 빠져 나온 것 같습니다.
해 보고 안 되면 그 때 크랭크 볼트를 풀어 암 전체를 빼면 됩니다.
3단링을 갈아 사용하면 좋죠. 갈아낸 링 원주에 고무링을 씌우면 금상첨화.
알미늄보다는 싸구려 철제가 갈아 낼 수 있습니다. 알미늄은 갈면 발생열로 들어붙어 대가가 더 클 수도... ㅋㅋ
3단링을 제거하고 배쉬링 없이 스페이서만 끼워 사용하려는 분이 있던데,
링이 없으면 스파이더를 지지하는 힘이 없어 크랭크의 강도가 약해 진다고 봅니다.
경량화을 위해 굳이 한다면, 못쓰는 3단링의 볼트 삽입부위만 잘라 스페이서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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