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왜 스템은 대부분 5도 짜릴 많이쓰죠?
추천 수 ( 0 )제가 xc라 xc용으로 많이 보는데
전 0도짜리 쓰고 싶은데 거의 대부분 스템을 보니깐 5도 짜리더라구요.
왜 5도가 많이 쓰일까요? 0도랑 비교해서 특별한 장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전 0도짜리 쓰고 싶은데 거의 대부분 스템을 보니깐 5도 짜리더라구요.
왜 5도가 많이 쓰일까요? 0도랑 비교해서 특별한 장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답변 (10)
더불어 참고로 말씀드리면(사실 전 아는것이 없지만..헤헤)
제 생각엔 5도 스탬이 프레임 사이즈(유효탑튜브길이)와 해드튜브 각도에
미치는 스탬의 포지션의 오차가 가장 적은 각도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좀 어려운 말같지만
스탬마다의 각도가 다를수록 프레임과 스탬까지의 총 길이가 유동적임을 계산할때
그중 가장 표본이(기준이)되는 각도가 5도가 아닐까 나름 생각해봅니다
예를들면 90미리에도 0도터 5도 10도 12도 또는 그이상까지 각도가 있음으로해서
프레임의 탑튜브 사이즈는 고정이지만 각도교환에 따른 핏팅의 상이함...이런거 아닐까요???
제 생각엔 5도 스탬이 프레임 사이즈(유효탑튜브길이)와 해드튜브 각도에
미치는 스탬의 포지션의 오차가 가장 적은 각도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좀 어려운 말같지만
스탬마다의 각도가 다를수록 프레임과 스탬까지의 총 길이가 유동적임을 계산할때
그중 가장 표본이(기준이)되는 각도가 5도가 아닐까 나름 생각해봅니다
예를들면 90미리에도 0도터 5도 10도 12도 또는 그이상까지 각도가 있음으로해서
프레임의 탑튜브 사이즈는 고정이지만 각도교환에 따른 핏팅의 상이함...이런거 아닐까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