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바이퍼 크랭크....말썽이네요..
추천 수 ( 0 )일단 해남투어를 잘다녀왔습니다..
지금 정비를 마치고 했는데 여전히 뻐벅하네요..
메뉴얼대로 한지는 모르겠네요..샵 사장님이 장착해준지라..
그냥 샵에 한번더 문의해볼까 하다가...왠지 모를 귀차니즘으로 ....
샵에 가면 또 지를까봐..이상하게 샵에가면 사소한 한개라도 구입하게 되네요.ㅋ
혹시 제가 수원종합운동장쪽에 사는데요 혹...바주실분 있나요??
잔차타고 그 일대는 제가 가겠습니다. 정비후 가까운 임도도 같이 하고 싶네요..
수원에 살지만 코스를 잘 모르는지라...
지금 정비를 마치고 했는데 여전히 뻐벅하네요..
메뉴얼대로 한지는 모르겠네요..샵 사장님이 장착해준지라..
그냥 샵에 한번더 문의해볼까 하다가...왠지 모를 귀차니즘으로 ....
샵에 가면 또 지를까봐..이상하게 샵에가면 사소한 한개라도 구입하게 되네요.ㅋ
혹시 제가 수원종합운동장쪽에 사는데요 혹...바주실분 있나요??
잔차타고 그 일대는 제가 가겠습니다. 정비후 가까운 임도도 같이 하고 싶네요..
수원에 살지만 코스를 잘 모르는지라...
답변 (9)
오타가 넘 많아서 창피해서 다시 올립니다.
페이싱 작업이 됐다면 직접 이렇게 해보세요. 단 설명서대로 하셔야 합니다.
제생각에는 샵에서도 이렇게까지 해주지 않을 듯 합니다.
0. 페이싱 작업 (68미리기준으로 디지메타캘리퍼로 확인)
1. 설명서대로 오른쪽 비비쉘에 스페이스링과 투명파이프끼우고 프렘에 장착
2. BB쉘 내부에 들어가는 파이프 길이를 줄여서 (꽉채우지말고) 넣고
3. 스페이스링 끼우고 왼쪽 비비쉘 장착
4. 설명서대로 왼쪽 비비쉘을 꽉채운 상태에서 1/8만큼 다시 반대로 돌려 품
5. 중요!!! 내부파이프를 양손가락 넣어서 최대길이로 풀어서 늘린후
파이프 내부에 스카치테입으로 길이가 변하지 않도록 가운데 부분에 넣어서 고정
6. 왼쪽 bb쉘 풀고 내부 파이프를 꺼내 길이가 변하지 않도록 스카치테입으로
내부파이프 겉 가운데 나사선 부위 1바퀴 감싸줌.
그리고나서 내부 붙였던 스카치테입 떼어버림.
7. 내부파이프 양쪽끝부분 구리스칠^^
8. BB쉘 잠금
9. 오른쪽 크랭크 넣고 왼쪽 크랭크 넣은후 왼쪽 크랭크 캡 조임. 매뉴얼대로 조이시고,
그냥 너무 꽉 조이면 당연히 크랭크 뻑뻑합니다.
10. 크랭크 볼트 조임.
내부파이프가 왼쪽 비비쉘 1/8 만큼 다시 채울때 같이 길이가 줄어드는 경우가 있으므로
5번 6번 사항을 해줘야 확실하게 길이 고정이 됩니다. 약간의 기름기가 있거나
작업을 하면서 구리스가 묻거나 하면 아무래도 나사선이 잠기면서 길이가 줄어들수 있거든요. 이사항은 설명서에는 없으나 제 경험상 그렇더군요.
이렇게 조립했을 경우 와샤 차이의 무게로도 크랭크가 돌아갑니다. ^^
(저는 한쪽 클릿페달에 와샤를 끼워 넣었거든요)
저는 너무나 만족해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음 당연히 전혀 없구요.
페이싱 작업이 됐다면 직접 이렇게 해보세요. 단 설명서대로 하셔야 합니다.
제생각에는 샵에서도 이렇게까지 해주지 않을 듯 합니다.
0. 페이싱 작업 (68미리기준으로 디지메타캘리퍼로 확인)
1. 설명서대로 오른쪽 비비쉘에 스페이스링과 투명파이프끼우고 프렘에 장착
2. BB쉘 내부에 들어가는 파이프 길이를 줄여서 (꽉채우지말고) 넣고
3. 스페이스링 끼우고 왼쪽 비비쉘 장착
4. 설명서대로 왼쪽 비비쉘을 꽉채운 상태에서 1/8만큼 다시 반대로 돌려 품
5. 중요!!! 내부파이프를 양손가락 넣어서 최대길이로 풀어서 늘린후
파이프 내부에 스카치테입으로 길이가 변하지 않도록 가운데 부분에 넣어서 고정
6. 왼쪽 bb쉘 풀고 내부 파이프를 꺼내 길이가 변하지 않도록 스카치테입으로
내부파이프 겉 가운데 나사선 부위 1바퀴 감싸줌.
그리고나서 내부 붙였던 스카치테입 떼어버림.
7. 내부파이프 양쪽끝부분 구리스칠^^
8. BB쉘 잠금
9. 오른쪽 크랭크 넣고 왼쪽 크랭크 넣은후 왼쪽 크랭크 캡 조임. 매뉴얼대로 조이시고,
그냥 너무 꽉 조이면 당연히 크랭크 뻑뻑합니다.
10. 크랭크 볼트 조임.
내부파이프가 왼쪽 비비쉘 1/8 만큼 다시 채울때 같이 길이가 줄어드는 경우가 있으므로
5번 6번 사항을 해줘야 확실하게 길이 고정이 됩니다. 약간의 기름기가 있거나
작업을 하면서 구리스가 묻거나 하면 아무래도 나사선이 잠기면서 길이가 줄어들수 있거든요. 이사항은 설명서에는 없으나 제 경험상 그렇더군요.
이렇게 조립했을 경우 와샤 차이의 무게로도 크랭크가 돌아갑니다. ^^
(저는 한쪽 클릿페달에 와샤를 끼워 넣었거든요)
저는 너무나 만족해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음 당연히 전혀 없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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