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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라이트스피드 티탄의 크랙

makorea71 2008.09.04 19:5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이제품은 라이트스피드 기념모델로 국내에는 몇 안되는 프레임입니다.

동호회 선배의 프레임이고,

이번에 새프레임을 구입하여, 이 티탄프레임은 중고장터에 판매를 했고,

그분이 조립과정에 크랙을 발견하고 반품, 환불처리를 해주었습니다.

정말 눈에 띄기 힘든 용접부위에 크랙이 진행되었습니다.

선배의 말은 자기가 2차구매자이며, 초기구매자가 메일오더로 구입한거 같다고 합니다.

라이트스피드 본사로 사진과 메일을 보냈는데,

국내에 돌고 있는 모든 라이트스피드제품(정품이든,메일오더관에..)은 국내 수입상으로 부터 처리를 받아야 한다고

회신이 왔더군요.

근데 국내수입상 에XX스스포츠에선 6년이 지난 프레임(메일오더)의 영수증을 요구하고,

영수증이 있어야 제대로 AS가 되며, 왕복 항공운임으로 약 60~70만원의 배송비가 들며,

크랙부분 재용접을 한다고 합니다.

이 많은 배송료를 감당하면서 AS를 받아야 하는지..

어찌해야 할지 선뜻 결정을 못내리시더군요~~

티탄자전거를 타시는 회원님들..

세차하면서 꼼꼼히 잔차의 상태를 점검하셔야 겠습니다.


그리고 혹 라이드스피드 메일오더로 구입하여 AS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정보를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모두들 안전라이딩하세요~~


(사진은 클릭하시면, 확대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14)

dk2327 2008.09.04 23:10
고객이 행복해야 자신들이 행복하다는 라이트스피드 사장님 말씀 아직도 기억 합니다. 좋게 일 처리 되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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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킴 2008.09.04 23:13
왕복운임은 최대 40만원이 넘지 않을 것 같은데, 제법 많이 청구했네요.. 개인이 직접 보낼수도 있다면야, 다이아몬드 형태로 박스를 최대한 작게 싸서 우체국으로도 발송가능합니다. 발송 운임이 몇만원 이하로 뚝 떨어지지요. 일단 AS 해주기로 했으면 해주면 될 것이지, 괴롭히기 작전이군요. 영수증을 이제 와서 무슨 재주로 찾습니까? "소문에" 현지 가서 프레임을 직접 사들고 공항을 통과도 한다는 수입상들인데 말이에요...

중고품은 정책상 무상이 안되기 때문에 본사에서 용접비용을 별도로 청구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프레임 연식이 2001년 이전 같아 보이는데요. 여러가지를 고려해서, 티타늄 전문 용접사에서 깔금하게 재용접 하심이 더 낫지 않을까 싶네요. 용접비는 2~3만원 정도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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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mchung 2008.09.04 23:15
자전거 프레임 왕복에 70만원이 말이 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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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mjn2000 2008.09.04 23:21
그런데 제것과비교해보니 용접부위가 참 허술해보입니다.
모델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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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패스 2008.09.04 23:42
제 생각에도 국내에서 티타늄 용접이 가능한 곳이 있다면 거기서 용접하는게 나을 것 같네요. Litespeed에는 퍽U 한번 날려주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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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ram 2008.09.05 00:17
몇년도 정도의 모델인지 궁금합니다. MTB용인지도 궁금하구요. 드롭아웃 모양이 흔히 보는 라이트스피드 프레임과는 다른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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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mjn2000 2008.09.05 07:19
그렇죠..^^
제가봐도 참 그렇습니다.
일반 저가티탄 프레임에서나 보이는 튜브모양과 용접이죠.
라이트스피드에서 어떻게 저런 모양의 제품이 나왔나 싶을 정도네요.
제 생각엔 만약 국내에서 용접을 한다면 저 상태로 하면 다시 크랙이 가니
크랙간 부분을 주욱 홈을 파내고 (용접살이 붙도록)용접해야 살이 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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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mjn2000 2008.09.05 07:23
라이트스피드 회사이름까지 밝히신이상(안 밝혔으면 모를까)
모델명도 정확히 밝혀주시는게 좋지 않겠습니까?
어차피 정보공유하실거면 다른 라이트스피드 유저분들도 궁굼해하실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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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sts 2008.09.05 09:11
자전거를 부분수리해주는 곳이 있더군요 영X이클에 문의 해보시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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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발굽 2008.09.05 10:41
티탄용접은 일반 용접과 달라서 용접 여건이 까다롭습니다.
용접 비용이 국내에서 할수 있다손 치더라도 꽤 비쌀겁니다. 2~3만원의 용접 비용은
어림도 없을것 같구요.(일반적인 알미늄 용접도 그정도는 받습니다.)
아마도 개인이 용접할수 잇는곳을 찾기도 쉽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그런데 운송비가 비싸긴 비싸네요.
그리고 드롭아웃의 모양은 디스크가 아닌 브이 브레이크 전용 인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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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xel 2008.09.05 12:30
완차배송비도 EMS로 200불이면 떡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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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름&연못 2008.09.05 22:43
완차또는 하드테일프레임 ems 배송힘듬니다. 미국은 부피가 너무커서 안받아 줍니다. DHL이나 TNT 같은곳은약 30만원 정도 됩니다. 인보이스 작성해야되고요..
EMS 는 그런거 없습니다.
풀샥인경우 뒷스윙암 분리해서 포장하면 EMS 7만원 안듭니다.
제가 니오타 티탄 완차가지고 지랄 해보고 한 결론입니다.
미국 보낼 사이즈는 한면이 1M를 넘으면 안되며 둘레포함 2M 넘으면 안받아 줍니다.
라이트 스피드 잔차 절대 사지 마세요 아울러 머린도 마찮가지입니다.같은회사니까요
정품 사실거면 사도 됩니다. 그러나 A/S 는 포기하시는것이 좋을것입니다.
왜냐고요? 라이프타임 워런티 아니냐고요?
맞습니다. 라이트스피드 라이프타임워런티 입니다. 그조건은 자기내 정식 대리점에서 구입한
증거 자료를 제출해야 됩니다.
사용자 잘못일경우는 왕복 운임은 본인 부담입니다.
그리고 제조상의 결함이라도 교환은 절대 없습니다. 수리 (용접)해줍니다.
정품이 아닌경우 우리나라 정식 대리점의 경우 약 150여만원 달라합니다.
외국에서 멜오더 하실때 외국 정식대리점 구입 영수증 꼭챙기시고 A/S 발생시
구입 대리점으로 보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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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korea71 2008.09.05 23:17
라이트스피드 창사 백주년 기념모델이라 더군요~~
모델명은 TOCCOA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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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winn 2008.09.12 15:31
국내에서 티탄 용접하시는게 제일 낳을꺼 같습니다.

시화공단 쪽에 티탄 머플러 전문 회사가 있는데 거기 가셔서 부탁하시면 용접 죽이게 나올껍니다. 사진상의 비드보단 100배는 더 잘나올꺼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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