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변속이 부드럽지 못할때.....
추천 수 ( 0 )뒷 변속이 부드럽지 못합니다.
특히 변속이 좀 늦습니다.
드르륵하는 소리가 많이 나고,
8,9단에서는 텅텅 거리며 변속됩니다.
사용하는 변속기는 '06 XTR 이고 변속레버는 듀얼레버입니다.
샵에서 스프라켓과 행어에 큰 문제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샵에서 세팅해 준 상태에서도 위와 동일한 현상입니다.
케이블 장력을 좀더 강하게 하면 괜찬을 지요??
아니면 드레일러 스프링 장력 조절나사(L, H 나사 말고, 또하나의 나사)를 돌려 조정하면 될지요..??
특히 변속이 좀 늦습니다.
드르륵하는 소리가 많이 나고,
8,9단에서는 텅텅 거리며 변속됩니다.
사용하는 변속기는 '06 XTR 이고 변속레버는 듀얼레버입니다.
샵에서 스프라켓과 행어에 큰 문제는 없다고 하였습니다.
샵에서 세팅해 준 상태에서도 위와 동일한 현상입니다.
케이블 장력을 좀더 강하게 하면 괜찬을 지요??
아니면 드레일러 스프링 장력 조절나사(L, H 나사 말고, 또하나의 나사)를 돌려 조정하면 될지요..??
답변 (8)
제일 큰 톱니/코그가 1단입니다. 와이어 장력과는 관계가 없는 것 같습니다.
역방향에서 양 방향이 다 문제라면 드레일러 스프링이나 행어일 수 있는데,
행어는 문제 없다 하니, 드레일러 스프링 문제일 것 같습니다.
역방향이 설계자체가 저단으로 다운쉬프팅은 디레일러 스프링 장력으로 고단으로 업쉬프팅은 와이어 장력으로 하므로, 작은 코그로 내리는 정방향보다 큰 코그로 올리는 역방향에서 디레일러 스프링 문제가 쉽게 발생합니다. (특히 구형 XT역방향... ㅋㅋ)
우선 다른 (정방향) 디레일러로 체크해보시지요?
케이블의 저항이 커져도 조금 약해진 디레일러 스프링과 결합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역방향에서 양 방향이 다 문제라면 드레일러 스프링이나 행어일 수 있는데,
행어는 문제 없다 하니, 드레일러 스프링 문제일 것 같습니다.
역방향이 설계자체가 저단으로 다운쉬프팅은 디레일러 스프링 장력으로 고단으로 업쉬프팅은 와이어 장력으로 하므로, 작은 코그로 내리는 정방향보다 큰 코그로 올리는 역방향에서 디레일러 스프링 문제가 쉽게 발생합니다. (특히 구형 XT역방향... ㅋㅋ)
우선 다른 (정방향) 디레일러로 체크해보시지요?
케이블의 저항이 커져도 조금 약해진 디레일러 스프링과 결합하면 문제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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