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크랭크에 대하여 조언을 들고자 합니다.
추천 수 ( 0 )유저님들 다름이 아니고요.
제가 가지고 있는 크랭크가 있는데요 레이스페이스이버브XC입니다.
그런데 BB가 68/73 106입니다.
BB를 구매하고 십어서 여기 저기 알아보고 있는데 구할 방법이 없읍니다.
혹시 라도 68/73 113을 구하고 십읍니다.
지금 현재 제 프레임에 맡는 사이즈라고 하네요.
크랭크 방식은 ISIS방식입니다.
지금 현재의 BB도 사용가능하지 아님 BB구매를 하는데 다른 ISIS방식 비비면 다 만는것인지 이것도 알고 십읍니다.
고수님들의 조언을 듯고자 합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크랭크가 있는데요 레이스페이스이버브XC입니다.
그런데 BB가 68/73 106입니다.
BB를 구매하고 십어서 여기 저기 알아보고 있는데 구할 방법이 없읍니다.
혹시 라도 68/73 113을 구하고 십읍니다.
지금 현재 제 프레임에 맡는 사이즈라고 하네요.
크랭크 방식은 ISIS방식입니다.
지금 현재의 BB도 사용가능하지 아님 BB구매를 하는데 다른 ISIS방식 비비면 다 만는것인지 이것도 알고 십읍니다.
고수님들의 조언을 듯고자 합니다
답변 (4)
지금은 스핀들이 암에 붙은 일체형 크랭크가 주류이지만,
ISIS는 (구형) 시마노 옥타링크 방식에 대항하여 만든 International Standard이며,
ISIS방식이면 암과 비비는 호환이 되어야 합니다.
문제가 되는 스핀들 길이는 '체인라인'과 관련되며 XC용 앞3단/뒤9단 크랭크, 스프라켓, 앞드레일러 등은 요즘 50mm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개 XC용은 말씀하신 대로 스핀들이 113 정도이어야 체인라인이 맞는데,
106이면 체인라인이 짧아질 터이지만, (2단이하의 크랭크용일 수도 있고...)
한번 끼워서 앞디레일러와 간섭 없이 세팅할 수 있고 변속이 원활하다면 되는 거죠.
혹시 BB나사산이 프렘임과 다를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고 (무리하게 장착해서는 절대 안됨) 체인스테이와 간섭이 없는 지도 확인하시고...
ISIS는 (구형) 시마노 옥타링크 방식에 대항하여 만든 International Standard이며,
ISIS방식이면 암과 비비는 호환이 되어야 합니다.
문제가 되는 스핀들 길이는 '체인라인'과 관련되며 XC용 앞3단/뒤9단 크랭크, 스프라켓, 앞드레일러 등은 요즘 50mm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대개 XC용은 말씀하신 대로 스핀들이 113 정도이어야 체인라인이 맞는데,
106이면 체인라인이 짧아질 터이지만, (2단이하의 크랭크용일 수도 있고...)
한번 끼워서 앞디레일러와 간섭 없이 세팅할 수 있고 변속이 원활하다면 되는 거죠.
혹시 BB나사산이 프렘임과 다를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고 (무리하게 장착해서는 절대 안됨) 체인스테이와 간섭이 없는 지도 확인하시고...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