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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슈레더 튜브의 단점 알려주세요

jhsy5479 2008.10.02 15:19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자전차 구입후 쭉~슈레더 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람이 빠지면 근처 카센터에 가서 바람을 넣을 수도 있구요

프레스타 처럼 아답터가 따로 필요가 없죠

그런데 슈레더튜브 구입이 쉽지가 않더라구요

인터넷 검색후 겨우 구입했습니다(개당4천)

어째서 슈레더튜브는 외면 받고 있는건지 당췌 이해가 어렵습니다

슈레더 튜브의 단점이 무얼까요? 프레스타 보다 덜한 뽀대?

아니면 기능의 저하?

ㅠㅠ ...
목록 답변등록

답변 (13)

백팔번뇌 2008.10.02 15:39
저도 어쩔 수 없이 프레스타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슈레더 방식이 더 안전하고 좋은 것 같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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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est 2008.10.02 16:18
프레스타 방식이 더 가볍고 더 고압의 공기를 주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공기압 미세조정도 더 유리한 것으로 알려져 있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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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stman 2008.10.02 16:33
프레스타 방식이 대세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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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kiss 2008.10.02 18:11
그냥... 수입하는 수량에 따른 차이가 강합니다..

지역... 예전엔 미국식이 프레스타였구.. 유럽이..슈레더... 아시아 계열이 던롭 방식으로..

지역적 특성이 있었는데.. 엠티비가 주로 미국쪽에서 초기에 활성화되서 들어오다보니...

그게 보편화된듯합니다..

프레스타보다 슈레더가 관리..나.. 특히.. 자동차,오토바이와 호환되므로 범용성이 좋죠

다운힐은... 슈레더많이씁니다..근데 추측컨데 아마 조금 무거운가 봅니다..xc하기에는..

고압의 공기압이나.. 미세조정과는 큰차이 없습니다.. 슈레더도 살짝눌러서 뺄수 있음다..

고압의 공기도 오히려 슈레더가.. 대세입니다.. bmx고기압 타야는 120기압까지 넣습니다.

푸레스타.. 120기압 튜브 안나옵니다..이상.. 십수년 경험에서 나온것이므로...

객관성보다는 주관적인 지식을 적어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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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1337548 2008.10.02 18:52
경우에 따라서 림의 밸브홀리 안맞는게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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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wanakrider 2008.10.02 19:08
샵에서 일하는 사람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슈레더가 무조건 좋습니다.

작업할 때 콤퓨레샤로 바람을 넣으니까
프레스타는 아답타를 껴서 바람을 넣어야 되고
슈레더는 한번에 바람을 넣을 수 있죠..

그리고, 던롭이나 프레스타와 달리 주입기의 주입구가 양방향으로 뚫려있어서
16인치 타이어에도 바람을 넣기가 수월합니다.
던롭이나 프레스타 방식으로는 작은 바퀴에 바람 넣기가 귀찮죠..
집게 아구가 잘 안맞아서 말입니다.

흔히, 프레스타는 발브가 고장나면 튜브 전체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슈레더는 카센타나 오도바이집에 가져가면 수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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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금통 2008.10.02 19:31
슈레더가 미국식이고 프레스타는 프랑스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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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point 2008.10.02 20:05
슈레더 방식이 일단.. 바람빼기가 귀찮습니다..
저도 트라이얼 을 타는데.. 트라이얼은 뭐.. 거의 대부분 슈레더벨브를 사용하더라구요..
프레스타 벨브의 경에 트라이얼은 워낙 저압을 넣다 보니.(16psi~25psi)
충격시 튜브가 살짝 살짝 욺직이다 프레스타 벨브가 파손될수있다는 충고를 들어서
벨브가 튼튼한 슈레더를 사용합니다.
근데.. 불편할때는 앞바퀴는 디스크라 그냥 빼면 되는데.
우압림브레이크 를 사용하는 뒷바퀴를 뺄때는 타이어의 바람을 빼야되는데..
이게..슈레더는 정말 바람빼기가 욕나오더라구요.. 프레스타는 그냥 꾹 누르면 되는데..
ㅠㅠ 참. 그리고 슈레더벨브 사용하는 튜브는 경량제품이 없더라구요.
맥시스 플라이웨이트 나 슈왈베 경량 튜브 처럼 100g 이하나 혹은 100g 근처의 튜브는 한번도 못봤습니다. 다들 두껍고 무거운 제품만 있더라구요..
아마 그것 때문에 xc 쪽에선 외면 받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프레스타가 더 고압에 유리한거 아닌가요?
로드차 보니깐 다 프레스타 던데.. 막 200psi이상 까지 넣는 것도(튜블러) 있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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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kiss 2008.10.02 23:01
슈레더... 벨브 리무버...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무시고무.. 심지만 교환해서 사용가능하지요...

오히려 경제적이고 좋지요.. 프레스타... 음... 분리형도 있지만.. 고정형이 더 많단것을 실런트 주입하면서 알게되었지요...

고로.. 슈레더가 더 좋은것 같습니다.. 근데 문젠.. 앞서 말씀처럼... 홀 크기와...무게...

홀크기야 엠티비야.. 약간 드릴링할수도 있겠지만.. 무게는.. 글시유 민간하면...쓰지못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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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wanakrider 2008.10.02 23:47
슈레더에 바람 빼기 쉽습니다.
육각렌치 같은 막대기로 버튼만 누르면 순식간에 빠집니다.

에어샥 공기 주입구가 슈레더인데, 그만큼 고압에 유리하다는 걸 알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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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mjn2000 2008.10.03 09:12
아~! 저는 슈레더 절대 못쓰겠던데요.

차라리 던롭 방식이 더 편하더군요.

슈레더 튜브에 바람 넣으려고 별짓 다하다가 그냥 버렸습니다.

그리고 프레스타로 바꾸었습니다.

슈레더튜브 안쪽에 무언가를 눌러 주어야지 바람이 들어가더군요.

샥 펌푸가 싸이즈가 딱 맞아 그걸로 공기 주입했던 기억이......

암튼 일반 펌프로는 바람이 절대 안들어 가던데 제가 잘못 아는 부분이 있어서
그런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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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kiss 2008.10.03 17:02
벨브 안맞는걸로 넣으면.. 어떤 펌프나 방식이든 잘 안들어갑니다..

암튼.. 슈레더.. 범용성이 아주 굿입니다.. 자동차 오토비 리어커 샥 등등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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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mpkiss 2008.10.03 17:03
그리고 프레스타나 덤롭처럼 일부러 에어캡을 열고 닫고 할 필요 없음다..

그만큼 편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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