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슈레더 튜브의 단점 알려주세요
추천 수 ( 0 ) 자전차 구입후 쭉~슈레더 튜브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람이 빠지면 근처 카센터에 가서 바람을 넣을 수도 있구요
프레스타 처럼 아답터가 따로 필요가 없죠
그런데 슈레더튜브 구입이 쉽지가 않더라구요
인터넷 검색후 겨우 구입했습니다(개당4천)
어째서 슈레더튜브는 외면 받고 있는건지 당췌 이해가 어렵습니다
슈레더 튜브의 단점이 무얼까요? 프레스타 보다 덜한 뽀대?
아니면 기능의 저하?
ㅠㅠ ...
바람이 빠지면 근처 카센터에 가서 바람을 넣을 수도 있구요
프레스타 처럼 아답터가 따로 필요가 없죠
그런데 슈레더튜브 구입이 쉽지가 않더라구요
인터넷 검색후 겨우 구입했습니다(개당4천)
어째서 슈레더튜브는 외면 받고 있는건지 당췌 이해가 어렵습니다
슈레더 튜브의 단점이 무얼까요? 프레스타 보다 덜한 뽀대?
아니면 기능의 저하?
ㅠㅠ ...
답변 (13)
그냥... 수입하는 수량에 따른 차이가 강합니다..
지역... 예전엔 미국식이 프레스타였구.. 유럽이..슈레더... 아시아 계열이 던롭 방식으로..
지역적 특성이 있었는데.. 엠티비가 주로 미국쪽에서 초기에 활성화되서 들어오다보니...
그게 보편화된듯합니다..
프레스타보다 슈레더가 관리..나.. 특히.. 자동차,오토바이와 호환되므로 범용성이 좋죠
다운힐은... 슈레더많이씁니다..근데 추측컨데 아마 조금 무거운가 봅니다..xc하기에는..
고압의 공기압이나.. 미세조정과는 큰차이 없습니다.. 슈레더도 살짝눌러서 뺄수 있음다..
고압의 공기도 오히려 슈레더가.. 대세입니다.. bmx고기압 타야는 120기압까지 넣습니다.
푸레스타.. 120기압 튜브 안나옵니다..이상.. 십수년 경험에서 나온것이므로...
객관성보다는 주관적인 지식을 적어봤습니다..
지역... 예전엔 미국식이 프레스타였구.. 유럽이..슈레더... 아시아 계열이 던롭 방식으로..
지역적 특성이 있었는데.. 엠티비가 주로 미국쪽에서 초기에 활성화되서 들어오다보니...
그게 보편화된듯합니다..
프레스타보다 슈레더가 관리..나.. 특히.. 자동차,오토바이와 호환되므로 범용성이 좋죠
다운힐은... 슈레더많이씁니다..근데 추측컨데 아마 조금 무거운가 봅니다..xc하기에는..
고압의 공기압이나.. 미세조정과는 큰차이 없습니다.. 슈레더도 살짝눌러서 뺄수 있음다..
고압의 공기도 오히려 슈레더가.. 대세입니다.. bmx고기압 타야는 120기압까지 넣습니다.
푸레스타.. 120기압 튜브 안나옵니다..이상.. 십수년 경험에서 나온것이므로...
객관성보다는 주관적인 지식을 적어봤습니다..
샵에서 일하는 사람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슈레더가 무조건 좋습니다.
작업할 때 콤퓨레샤로 바람을 넣으니까
프레스타는 아답타를 껴서 바람을 넣어야 되고
슈레더는 한번에 바람을 넣을 수 있죠..
그리고, 던롭이나 프레스타와 달리 주입기의 주입구가 양방향으로 뚫려있어서
16인치 타이어에도 바람을 넣기가 수월합니다.
던롭이나 프레스타 방식으로는 작은 바퀴에 바람 넣기가 귀찮죠..
집게 아구가 잘 안맞아서 말입니다.
흔히, 프레스타는 발브가 고장나면 튜브 전체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슈레더는 카센타나 오도바이집에 가져가면 수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슈레더가 무조건 좋습니다.
작업할 때 콤퓨레샤로 바람을 넣으니까
프레스타는 아답타를 껴서 바람을 넣어야 되고
슈레더는 한번에 바람을 넣을 수 있죠..
그리고, 던롭이나 프레스타와 달리 주입기의 주입구가 양방향으로 뚫려있어서
16인치 타이어에도 바람을 넣기가 수월합니다.
던롭이나 프레스타 방식으로는 작은 바퀴에 바람 넣기가 귀찮죠..
집게 아구가 잘 안맞아서 말입니다.
흔히, 프레스타는 발브가 고장나면 튜브 전체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슈레더는 카센타나 오도바이집에 가져가면 수리가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슈레더 방식이 일단.. 바람빼기가 귀찮습니다..
저도 트라이얼 을 타는데.. 트라이얼은 뭐.. 거의 대부분 슈레더벨브를 사용하더라구요..
프레스타 벨브의 경에 트라이얼은 워낙 저압을 넣다 보니.(16psi~25psi)
충격시 튜브가 살짝 살짝 욺직이다 프레스타 벨브가 파손될수있다는 충고를 들어서
벨브가 튼튼한 슈레더를 사용합니다.
근데.. 불편할때는 앞바퀴는 디스크라 그냥 빼면 되는데.
우압림브레이크 를 사용하는 뒷바퀴를 뺄때는 타이어의 바람을 빼야되는데..
이게..슈레더는 정말 바람빼기가 욕나오더라구요.. 프레스타는 그냥 꾹 누르면 되는데..
ㅠㅠ 참. 그리고 슈레더벨브 사용하는 튜브는 경량제품이 없더라구요.
맥시스 플라이웨이트 나 슈왈베 경량 튜브 처럼 100g 이하나 혹은 100g 근처의 튜브는 한번도 못봤습니다. 다들 두껍고 무거운 제품만 있더라구요..
아마 그것 때문에 xc 쪽에선 외면 받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프레스타가 더 고압에 유리한거 아닌가요?
로드차 보니깐 다 프레스타 던데.. 막 200psi이상 까지 넣는 것도(튜블러) 있던데요..
저도 트라이얼 을 타는데.. 트라이얼은 뭐.. 거의 대부분 슈레더벨브를 사용하더라구요..
프레스타 벨브의 경에 트라이얼은 워낙 저압을 넣다 보니.(16psi~25psi)
충격시 튜브가 살짝 살짝 욺직이다 프레스타 벨브가 파손될수있다는 충고를 들어서
벨브가 튼튼한 슈레더를 사용합니다.
근데.. 불편할때는 앞바퀴는 디스크라 그냥 빼면 되는데.
우압림브레이크 를 사용하는 뒷바퀴를 뺄때는 타이어의 바람을 빼야되는데..
이게..슈레더는 정말 바람빼기가 욕나오더라구요.. 프레스타는 그냥 꾹 누르면 되는데..
ㅠㅠ 참. 그리고 슈레더벨브 사용하는 튜브는 경량제품이 없더라구요.
맥시스 플라이웨이트 나 슈왈베 경량 튜브 처럼 100g 이하나 혹은 100g 근처의 튜브는 한번도 못봤습니다. 다들 두껍고 무거운 제품만 있더라구요..
아마 그것 때문에 xc 쪽에선 외면 받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프레스타가 더 고압에 유리한거 아닌가요?
로드차 보니깐 다 프레스타 던데.. 막 200psi이상 까지 넣는 것도(튜블러) 있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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