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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승용차 트렁크 위로 잔차 싣는 캐리어 문의

jekyll 2008.11.06 00:46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길에서 보니 일반 승용차(소나타,sm5,토스카..) 뒤 트렁크 위에 레일이 있고,
그 레일 위에 잔차를 가로로 싣는 캐리어를 보았는데, 기종이나 회사를 아무리
찾아봐도 모르겠네요.

일반 트렁크에 매다는 형태의 캐리어에 비해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사용해보신 분들 경험담도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5)

백팔번뇌 2008.11.06 09:46
제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트원 회사 제품이구요
바이크온 703 모델입니다

http://www.artonemall.com/shop/shopdetail.html?brandcode=022003000020&search=&sort=order

자세한 설명이나 사진은 위에 아트원 사이트를 참고 하세요

트렁크 뒤에 장착하는 것과 차이라면 캐리어 장착이 간단하다는 겁니다
트렁크 후미형은 고리를 6곳에 장착하고 줄을 당겨서 장착하는 반면 이 제품은 트렁크 위에 걸치고 밑에 레바를 당겨서 바로 장착이 가능합니다 장착이 깔끔하다고 할까요
트렁크 후미형의 경우는 잔차 끼리 간섭이나 심한 경우 페달이 자동차에 닿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트렁크 상단형은 그런 문제는 없습니다
단점이라면 트렁크 위에 가로로 장착 하다보니 공기저항 때문에 고속으로 달리기 부담갑니다
110km가 적정 속도인것 같습니다 그 이상은 달리기 부담 가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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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rex 2008.11.06 11:04
트렁크 쪽에 가로로 자전거를 거치하는 것은 첫번째 고속에서 저항을 많이 받는 게 큽니다.
그렇다고... 지붕 자동차 방향으로 거치하는 것이 저항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지붕형 캐리어는 최고 110km이상은 금물이고.. 트렁크에 가로로 거치시에는 80km이상은 금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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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지씨 2008.11.06 11:29
저도 바이크온 703 모델을 몇 년째 사용중입니다.
장점 : 1. 장착이 쉽다(탈/부착 1분이면 OK!)
2.높이가 낮아 잔차적재 쉽고, 높이제한(톨게이트, 토끼굴)이 거의 없다 (지붕형 대비)
3. 트렁크형처럼 차량 번호판을 가리지 않는다
단점: 1. 2대 적재시 안장높이 조절이 필요하다(핸들바와 안장간 간섭 있음)
2. 고정끈으로만 묶어서 심리적으로 불안하다.
3. 차량 트렁크에 탈부착에 따른 흠집이 남는다.(제껀 중고차라 그냥 무시)
그리고, 공기저항 부분은 지붕형에 비해서 더 있을수밖에 없는 구조이지만 그냥 무시.
이천↔서울간 중부고속도로 다닐때 130Km정도까지도 달려봤지만 이상없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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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ekyll 2008.11.06 13:53
윗분들께 상세한 답변,비교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 링크 들어가보니 앞/뒤로 케이블로 고정하는데 좌우는 고정하지 않네요? 그래도 코너링시 문제는 없으셨나 궁금함이 생기네요. (코너링은 당연히 110km 이하로 하게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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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팔번뇌 2008.11.06 17:56
코너링시 전혀 문제 없습니다 걱정 하지 마세요 ^^
국도에서 아래 위로 출렁거려도 문제 없습니다 ㅎㅎ
고속도로 달리면서 수시로 룸미러를 통해 확인해 보았지만 걱정과 달리
문제는 없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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