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티탄풀샥문의드립니다..

krap70sj 2008.11.16 20:14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전 카본 풀샥을 타고 있는데 만족하지만 한가지 아쉬운점이 돌탱이 있는 곳에선 과감성이 꺼려지게 되더군요...아무래도 카본에 기스날까바...티탄풀샥은 느낌이 어떤지 궁금합니다..카본의 꿀렁거리는 맛이 참 좋은데..티탄도 그런지요?...티탄풀샥 느낌을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목록 답변등록

답변 (8)

다리 굵은 2008.11.16 20:19
이미 풀서스펜션프레임 이라면 재료에 의한 느낌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카본이라서, 알루미늄이라서, 티타늄이라서....다르지 않습니다. 단지 스윙암의 작동구조가 어떠한지, 레버레이셔가 어떤지, 리어샥을 어떤것을 사용하였는지가 다른 승차감을 제공해 줍니다.
^^*)
0
scifo10 2008.11.16 22:38
다굵님 말씀이 맞쥬..
다만 티탄은 가격이...훌...
보통 풀샥은 대부분 폭스 rp시리즈나 dhx 에어 시리즈다보니.
스윙암 구조에 따라 승차감이 나뉘쥬..
0
krap70sj 2008.11.16 22:59
스윙암이 뭐죠?..그리고 레버레이셔라는 것은 또 뭔지요?...-:- ::
0
모노패스 2008.11.17 00:59
스윙암은 하드테일의 리어 트라이앵글에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한마디로 뒷바퀴가 달라붙어 있게되는 부분이죠. 레버레이셔는 아마 리어샥의 스트로크 길이와 휠트래블의 길이의 비율을 말하는 것 일겁니다.
0
wests 2008.11.17 05:52
단시간 탈경우 티탄특유의 특성으로 느낌이 좋을수 있으나~~
장시간 탈경우 이야기가 달라지죠 ㅋㅋ 산에서 하루종일 싱글을 타기에는~~ 몸으로 받아내는 탄성으로 인해 몸의 피로도 상당할텐데요 ㅋ

그래도 난 티타늄이다~ 싶으면 구입하면 됩니다 ㅎ
0
scifo10 2008.11.17 12:32
wests님이 말하시는 경우처럼 티탄 반발력을 ..
상쇄시키는데 카본부품을 사용하면 된답니다.
0
mystman 2008.11.17 14:50
티탄 풀샥 역시 라이딩으로 인한 크랙은 종종
발생합니다. 한 번 크랙이 발생하면 그 데미지가 매우 큽니다.

올마운틴 급 이상에서 티탄프레임이 보이지 않는 이유는, 다른 소재에
비해서 성형,가공성이 떨어지는 이유가 가장 크지만 , 데미지 발생 후의 큰 비용
문제도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는 XC가 아니면 티탄 소재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군요.
0
Tomac 2008.11.17 21:00
티탄의 소재 특성을 잘살려주는 건 소프트테일입니다.
티탄으로 풀샥은... ㅡ,.ㅡ 마니 아깝죠.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