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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제가 뽑기 운이 없는걸까요???

silverghost 2009.01.03 23:24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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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5년도에 자전거를 조립하면서 XTR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습니다. ( 이때만 해도 블리딩에 자신이 없어서 호스 커팅 안한 상태에서 블리딩 된 상태로 받아서 조립 ) 06년 겨울이 되니 캘리퍼쪽으로 오일이 새서 AS를 받았습니다. 07년 겨울이 되니 캘리퍼 오일이 또새더군요. 수리보내기도 영 믿음이 안가서 캘리퍼만 970으로 구입해서 호스커팅하고 피팅류 맞춰서 블리딩까지 직접 해서 3월부터 사용했습니다. 근데 딱 겨울되니 앞뒤캘리퍼가 오일이 새네요.ㅜㅜ
혹시 다른 회사 제품도 그런가요?? 가격이 만만치 않은 제품인데 왜 날씨만 추워지면 오일이 새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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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6)

SILICONX 2009.01.03 23:39
겨울이 되면 고무류, 금속류가 수축이 되어서 약간의 이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스톤 쪽에서의 오일이 약간 보이기는 하나 레버 유격에 큰 변화가 없다면 사용하셔도 관계없을듯 하나, 오일 유출에 의해서 레버 유격에 변화가 있다면 오링을 교환 해 주심이 좋으실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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뻘건달 2009.01.04 00:35
구형4피스톤 5년째 문제 전혀 없습니다.

요즘 시마노 문제가 좀 있는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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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9.01.04 10:23
ROI는 XT면 충분하지요. 시마노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XTR은 정말 돈값 못한다는 생각이 자주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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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verghost 2009.01.04 12:29
앞브레이크는 레버유격이 크게 변하지 않는데 뒷브레이크는 레버를 몇번 펌핑을 해야 브레이크가 잡힙니다. 작년에 캘리퍼 분해해보니 씰링이 오링이 아니고 리데나더군요.ㅜㅜ 구로동을 뒤져서 비슷한넘을 사다놓은게 있는데 날좀 풀리면 교환을 해봐야 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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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to707 2009.01.04 20:07
저도 같은 문제로 고민하고 있는데 오링이 아니고 리데나 군요, 근데 리데나가 뭐죠? 알려 주시면 저도 한번 구해 봐야 겠는데 쪽지 좀 부탁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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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lverghost 2009.01.05 13:48
씰링역할을 하는 부품중에 오링은 단면이 둥근부품인데 리데나는 예를들어 프런트 샥에 씰링처리되어 있는식으로 되어 있는것도 있고 종류도 매우 다양합니다. 브레이크 캘리퍼에 들어가는건 사각형에 한쪽으로는 홈가공이 되어 있습니다. 구로동에서 제법돌아다녀서 비슷한넘을 사기는 했는데 교환하다 피스톤에 상처를 내는바람에 시운전을 못해봤습니다.ㅜㅜ 날이 좀풀리면 이번꺼는 한번 교환해보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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