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초고수님들 휠 조립시 스포크 패턴관련 질문입니다.
추천 수 ( 0 )초고수님들께 여쭤봅니다.
제가 허브를 바꾸면서 허브 규격이 달라서 스포크가 2크로스 하기에는 짧고 래디얼방식으로 조립하기에는 조금 긴 상황이 되었습니다.
래디얼로 조립하기 위해서 조금 짧은 스포크를 사용해야겠지만, 지금 가진 것을 활용해보고자, 위 그림과 같이 조리하였습니다.
말로 설명드리기가 쉽지 않지만 래디얼 방식으로 조립한 상태에서 허브를 비틀어 길이를 맞추었고 반대편은 반대 방향으로 비틀려 있습니다.
이와 같이 조립하여도 문제가 없는지 여쭤봅니다.
초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한 자전거 생활 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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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5)
한쪽은 모두 리딩 스포크, 다른쪽은 모두 트레일링 스포크...여러 가지 이색적인 레이싱 패턴이 있지만, 위와 같은 레이싱 페턴은 정말로 보기 드문 독특한 발상이시네요.
위와 같은 스포크 레이싱 패턴으로 라이딩에 사용하려면 허브와 림의 강도가 비틀림 저항을 충분히 견딜만큼 강해야 한다는 전제가 따릅니다. 특히 브레이킹시 비틀림 하중이 크게 증가하여 허브 바디/허브 플랜지와 림에 큰 무리를 주는 레이싱 패턴입니다.
2-크로스 방식으로 레이싱하는 것이 짧다면 1-크로스 방식으로 다시 레이싱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허브 플랜지와 림이 라이딩시, 특히 브레이크 작동시 비틀림 하중을 충분히 견딜만큼 강하고 튼튼할지 굉장히 의문이 드네요.^^ 위와 같은 스포크 레이싱 패턴은 절대 권장하고 싶지 않은 구성입니다..^^
위와 같은 스포크 레이싱 패턴으로 라이딩에 사용하려면 허브와 림의 강도가 비틀림 저항을 충분히 견딜만큼 강해야 한다는 전제가 따릅니다. 특히 브레이킹시 비틀림 하중이 크게 증가하여 허브 바디/허브 플랜지와 림에 큰 무리를 주는 레이싱 패턴입니다.
2-크로스 방식으로 레이싱하는 것이 짧다면 1-크로스 방식으로 다시 레이싱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허브 플랜지와 림이 라이딩시, 특히 브레이크 작동시 비틀림 하중을 충분히 견딜만큼 강하고 튼튼할지 굉장히 의문이 드네요.^^ 위와 같은 스포크 레이싱 패턴은 절대 권장하고 싶지 않은 구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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