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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결 안된 질문

앞디레일러와 프레임의 체결

뽀스 2009.03.21 09:34 내공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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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의 윗 부분은

앞 디레일러와 프레임이 체결되는 부분인데
그림과 같이 볼트 조임이 축을 중심으로 조여지는 형태라
프레임이 약간 눌러집니다.

또한 시마노의 프레임외경 설계와 제 실제 프레임이 다른건지....
버니어캘리퍼스가 없어서 재어 본 적은 없습니다만,
암튼 여러분의 앞디레일러는 어떠한지요...?

조금 눌러짐으로 인한 프레임의 영향은 전혀 없다고 생각하는데...혹 여러분은...?

사진의 아래 부분 조임이 평행으로 조여지지는 않는지..?
보기가 영~~  찝찝해서...

여러분의 경험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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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 답변등록

답변 (7)

뽀스 2009.03.21 09:36
볼트의 조임의 토크는 과하지 않을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토크렌치는 없으나...쇳물을 조금 먹은 적이 있어서....

혹, 이게 병일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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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Ti 2009.03.21 09:59
사진과 비슷한 경우를 겪었었는데 정확한 치수의 프레임과 드레일러임에도 드레일러 크램프가 완전한 원을 형성하지 못한듯 해서 길이가 모자라고 그렇다고 갭을 크게 두기에는 볼트가 짧고.... 이후 다른 제품으로 바꾸니 정상적으로 딱 맞더군요. 추측으로는 완성차에 딸려나온걸 분해 혹은 재조립하면서 크램프부위가 변형된 제품이 아니었나 싶더군요.

사진의 볼트갭으로 봤을때는 지금도 프레임을 찌그러트리면서 누르는 힘이 계속 작용하는 걸로 보이는데 토크가 많이 걸린것 같네요. 적정토크는 7Nm정도??? 렌치의 짧은 쪽과 긴쪽중에 짧은 쪽을 장갑낀 손으로 잡고 최대한 조인후 바꾸어 긴쪽을 잡고 15도 정도만 더 조여주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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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park711 2009.03.21 12:00
저도 그부분이 맘에 걸려서 볼트풀고 프렘튜브쪽에 배드민턴 그립(얇고 딱좋음)으로 한바퀴만 감고 볼트 체결하니 훨씬 마음이 놓이고 좋습니다...주위에 배드민턴 치시는분 있으면 그립 하나 달라고 하면 그냥 줄겁니다...그립또한 색깔별로 나오니까 프렘색깔에 맞추시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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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cati81 2009.03.21 12:29
못쓰는 튜브정도의 두께를 가지는 녀석으로 사이를 메꾸어주는게 안심이 되지 않으려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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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soo 2009.03.21 22:31
약간 변형되었군요..... 강하게 조이지않아도 되는곳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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십자수 2009.03.22 10:08
맥주깡통 신공을 고려해 보시는것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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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경식 2009.03.23 17:49
볼트도 평평하게 들어가지 않은것 같은데요. 중간에 들어가야하는 스페이서같은게 빠진걸로 보입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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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iaff20210323.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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