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앞디레일러와 프레임의 체결
추천 수 ( 0 )사진의 윗 부분은
앞 디레일러와 프레임이 체결되는 부분인데
그림과 같이 볼트 조임이 축을 중심으로 조여지는 형태라
프레임이 약간 눌러집니다.
또한 시마노의 프레임외경 설계와 제 실제 프레임이 다른건지....
버니어캘리퍼스가 없어서 재어 본 적은 없습니다만,
암튼 여러분의 앞디레일러는 어떠한지요...?
조금 눌러짐으로 인한 프레임의 영향은 전혀 없다고 생각하는데...혹 여러분은...?
사진의 아래 부분 조임이 평행으로 조여지지는 않는지..?
보기가 영~~ 찝찝해서...
여러분의 경험을 기다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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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7)
사진과 비슷한 경우를 겪었었는데 정확한 치수의 프레임과 드레일러임에도 드레일러 크램프가 완전한 원을 형성하지 못한듯 해서 길이가 모자라고 그렇다고 갭을 크게 두기에는 볼트가 짧고.... 이후 다른 제품으로 바꾸니 정상적으로 딱 맞더군요. 추측으로는 완성차에 딸려나온걸 분해 혹은 재조립하면서 크램프부위가 변형된 제품이 아니었나 싶더군요.
사진의 볼트갭으로 봤을때는 지금도 프레임을 찌그러트리면서 누르는 힘이 계속 작용하는 걸로 보이는데 토크가 많이 걸린것 같네요. 적정토크는 7Nm정도??? 렌치의 짧은 쪽과 긴쪽중에 짧은 쪽을 장갑낀 손으로 잡고 최대한 조인후 바꾸어 긴쪽을 잡고 15도 정도만 더 조여주면 될겁니다.
사진의 볼트갭으로 봤을때는 지금도 프레임을 찌그러트리면서 누르는 힘이 계속 작용하는 걸로 보이는데 토크가 많이 걸린것 같네요. 적정토크는 7Nm정도??? 렌치의 짧은 쪽과 긴쪽중에 짧은 쪽을 장갑낀 손으로 잡고 최대한 조인후 바꾸어 긴쪽을 잡고 15도 정도만 더 조여주면 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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