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뒷변속기 자동변속 문제입니다...
추천 수 ( 0 )내용은 업힐시나 크랭크에 힘을주어 패달링을 하면 드륵.. 하고 변속되다 다시 원위치로 돌아오는 문제입니다...NRS 카본, 드렐러는 06xtr 역방향 입니다...
여러분들에게 조언을 구해서 조치한것..
1. 행어신품교환
2. 케이블 속,겉선 교환
3. 허브 및 스프라켓 유격점검 및 재장착
4. Xt 정방향 드레일러 교환
5. 체인변형점검 및 윤활...
이상입니다. 조치후 점검 해보았지만 역시나 드륵... 입니다..
무엇을 어떻게 더 보아야 할까요?
이제 시즌이라 열심히 달려야 하는데.. 아주 머리아프네요..
그럼 조언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에게 조언을 구해서 조치한것..
1. 행어신품교환
2. 케이블 속,겉선 교환
3. 허브 및 스프라켓 유격점검 및 재장착
4. Xt 정방향 드레일러 교환
5. 체인변형점검 및 윤활...
이상입니다. 조치후 점검 해보았지만 역시나 드륵... 입니다..
무엇을 어떻게 더 보아야 할까요?
이제 시즌이라 열심히 달려야 하는데.. 아주 머리아프네요..
그럼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4)
혹시 Sag를 크게(30%이상) 세팅 하셨다면, 그리고 뒷변속기 아우터 케이싱을 여러개로 나누어서 세팅 하신 것이라면 일종의 고스트 쉬프팅이라고 생각 되어집니다.
리어 서스펜션이 작동 할 때 리어샥 위의 링크가 내려가면서 그 쪽의 케이블이 순간적으로 안쪽으로 오그라들어서 원치 않는 뒷변속이 될 수 있습니다.
예전 자이언트 모델 중 NRS와 AC가 이런 현상이 종종 있었는데, 뒷변속기 케이싱을 하나의 케이싱으로(통짜로) 뽑아서 쓰시면 해결 될 것 같습니다. 일종의 케이블 루팅 문제 입니다.
(저는 AC에서 이런 현상이 있었습니다)
원래 NRS의 권장 SAG는 0%로 안장에 앉았을 때에 SAG가 없어야 NRS 서스펜션 본래 기능이 나옵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승차감은 안 좋지만. NRS는 원래 페달링의 인풋으로 체인에 장력이 걸려서 락커링크를 위로 당겨주어서 서스펜션을 위아래로 잡아당겨 주는 것으로(서스펜션의 작동 반대 방향으로) 바빙을 없애주는 방식이기 때문 입니다.
리어 서스펜션이 작동 할 때 리어샥 위의 링크가 내려가면서 그 쪽의 케이블이 순간적으로 안쪽으로 오그라들어서 원치 않는 뒷변속이 될 수 있습니다.
예전 자이언트 모델 중 NRS와 AC가 이런 현상이 종종 있었는데, 뒷변속기 케이싱을 하나의 케이싱으로(통짜로) 뽑아서 쓰시면 해결 될 것 같습니다. 일종의 케이블 루팅 문제 입니다.
(저는 AC에서 이런 현상이 있었습니다)
원래 NRS의 권장 SAG는 0%로 안장에 앉았을 때에 SAG가 없어야 NRS 서스펜션 본래 기능이 나옵니다.
물론 이렇게 하면 승차감은 안 좋지만. NRS는 원래 페달링의 인풋으로 체인에 장력이 걸려서 락커링크를 위로 당겨주어서 서스펜션을 위아래로 잡아당겨 주는 것으로(서스펜션의 작동 반대 방향으로) 바빙을 없애주는 방식이기 때문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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