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새로이 잔차를 지르면 질문이 많습니다. ^^ 이번에는 신발입니다.
추천 수 ( 0 )안녕하십니까.... 솔솔 입니다.
이번에 엘파마 익스트림 790으로 새로 잔차를 지르게 되어 갑자기 질문이 팍팍 생겨나고 있습니다. ^^
원래는 클릿페달이 달려있지만 과감히 제거하고 평페달로 일단 달려고 합니다.
그동안은 운동화를 신고 라이딩을 했지만 운동화끈도 자꾸 걸리고 보기도 이상해서 이참에 신발도 하나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클릿 페달은 아직 저에게 무리인것 같아 평페달로 가려는데 추천한만한 신발이 있는지요?
많은 고수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 솔솔 -
답변 (10)
제가 지금까지 한번도 동호회 활동을 한적이 없어서 주변에 잔차타시는 분이 없습니다. ㅠㅠ 그동안 혼자서만 여기저기 돌아댕기기만 했지요.
또한 클릿을 가기에 약간의 문제점이 있습니다. 머 저 혼자 그렇게 생각할수도 있는 그런 사소하면서 중대한 문제입니다.
몸집이 아주아주아주 무진장 있다보니 져지는 아직 꿈도 못꾸는 상태이고, 그러니 보통의 운동복 같은 그런것을 입고 타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클릿을 신게되면 상당히 이거먼가 보기에 언밸런스하고 안어울리고 그럴것 같아서 걱정입니다.ㅠㅠ
역시 사소하고 별것 아닌것 같은 문제이지만... 에휴... 거기에 신발을 사게될때의 지출도 현재는 무시못할 정도입니다. 중고라도 손이 좀 덜덜하기는 합니다. 잔차금액에 비하면 작은 지출이겠지만요. ㅠㅠ
위 분들 말씀대로 한번 직접 써보면 확 꽂혀서 클릿을 가게 될지도 모르겠지만 어디서 경험해볼데가 없네요. ^^
어쩔수 없이 이중지출로 가야 할런지.. ㅠㅠ
현재 잔차 주문하면서 페달은 빼버린 상태입니다. 기존에 얼라이트300에 달았던 평페달(나사같은게 박혀서 빠지지 않는 형식) 을 일단 달려고 합니다.
솔솔님 결국 엘파마로 가셨군요.
익스트림 좋은 프렘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저도 산악자전거는 평페달이 더 어울린다는 사람들중 한명입니다.
산에도가야하고, 도로도 달려야하고, 동네 마실도 다녀야하며, 출퇴근도 해야합니다.
저는 이런것들을 잔차 한대로 해결하기 때문에, 평페달을 더 선호합니다.
클릿페달을 썼을때의 그 폭발적인 파워와 남과 차별되는 전문성을 포기하면서 말이죠!
저는 캠프라인의 드래곤 릿지화를 신습니다. 바닥이 단단하여, 파워가 잘 전달 됩니다. 가격 저렴합니다.
발목이 낮아 둔해보이지 않습니다.
동호인들은 파이브텐의 가이드 테니를 많이 권하더군요. 제 다음신발로 찍어놨습니다.
어느것을 선택하시든지, 바닥의 요철이 심하지않는 평평한 신발을 사셔야
페달의 요철이 신바닥에 골고루 안착 됩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