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해결 안된 질문

SCOTT SCALE 20 : 스페셜라이즈드 스템점퍼 익스퍼트 카본의 비교~

nereid999 2010.02.09 15:55 내공 포인트
추천 수 ( 0 )

답변주신 고수님들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조언 부탁드립니다~

SCOTT SCALE 20  :   스페셜라이즈드 스템점퍼 익스퍼트 카본 09년모델

스펙과 가격이 비슷하다면 어느쪽이 나은지...

현재 가격은 비슷합니다.

SCOTT SCALE 20  스펙

Frame 스캇 스케일 카본 / CR1 테크놀로지 / HMF NET / 커스텀 CNC 디스크 드롭아웃 / 교체가능한 행어 / SDS 쇼크댐핑시스템
Fork 폭스 32 F100RL/ 에어스프링 / 100mm 트래블 / 락아웃 리모트
Rear -
Rims DT스위스 XR20 디스크, 28홀
Hubs 앞 : DT스위스 XR20, 뒤 : DT스위스 XR20 / 디스크용 / RWS QR포함
Spokes DT스위스 슈퍼콤프 블랙
Tires 쉬발베 로켓론 26 X 2.1 / 127EPI, 케블라비드, 트리플 컴파운드
Pedals 시마노 M520 클립리스페달
Crank 시마노 XT M770, 할로우텍2, 44x32x22T
Chain 시마노 HG73
Free Wheel 시마노 XT M770, 11-32T
Bottom
Bracket
시마노 카트리지 73mm 쉘
Front
Derailleur
시마노 XT-M770E, E타입
Rear
Derailleur
시마노 XT M772 SGS, 섀도우 타입
Shifters 시마노 XT M770, 레피드파이어
Handlebars 스캇 핫로드 OS 31.8mm 일자바, 620mm, 9도벤드, 락온 그립포함
Stem 스캇 프로 OS 31.8mm, 1-1/8, 6도
Headset 리치 프로 1 1/8
Brakeset 아비드 엘릭서 R 카본 / 로터 : 185mm(앞), 160mm(뒤)
Brakelevers 아비드 엘릭서 R 카본레버
Saddle 셀레이탈리아 SLR XP 케블라, 베녹스레 레일
Seat Post 스캇 RC 03-60, 34,9mm

스페셜라이즈드 스템점퍼 익스퍼트 카본 09년모델

부품 제원
프레임 스텀점퍼 하드테일 FACT 9M 카본, 냉간단조 드롭아웃 , 디스크 마운트 & 교체가능한 드레일러 행어
포크 락샥 SID 레이스 for SBC, 90mm 트레블, 에어 스프링, 모션 컨트롤 댐퍼, 외부 리바운드 & 외부 컴프레션 adjj. , 락 아웃, 알로이 스티어러
헤드셋 1-1/8" to 1.5" 캠피 스타일, 카트리지 베어링
스템 스페셜라이즈드 각도 조절, 31.8mm 클램프, 3D 냉간단조 , CNC 피니쉬 가공
핸들바 스페셜라이즈드 XC 일자 31.8mm, 2014 버티드 알로이, 6 도 백 스윕, 600mm 와이드
그립 스페셜라이즈드 락 온 그립 (15.5/17") 스페셜라이즈드 Thick 락 온 그립 (all others)
앞 브레이크 커스텀 아비드 엘릭서 R 카본 SL, 카본 레버, 스테인리스 스틸 하드웨어, 알로이 패드 백 패널, 유기질 패드, 160mm 로터
뒷 브레이크 커스텀 아비드 엘릭서 R 카본 SL, 알로이 패드 백 패널, 유기질 패드, 카본 레버, 140mm 로터
브레이크 레버 커스텀 아비드 엘릭서 R 카본 SL 유압, 공구 없이 레버 거리 조절 가능
앞 변속기 시마노 M660 SLX, 34.9mm, 클램프 bottom 스윙, 듀얼 풀
뒷 변속기 스램 X-0, 9단, 미디엄 케이지
변속 레버 스램 X-9, 알루미늄 9단 트리거
카세트 시마노 HG61, 9단, 11-34t
체인 스램 PC-971, 9단 ,파워 링크
크랭크셋 커스텀 시마노 FC-M762 XT, 2피스., S: 170mm, others: 175mm
체인링 22S x 32A x 44A, 4-볼트, 104/64mm
바텀 브라켓 커스텀 시마노 M762 XT
페달 시마노 M520, 클립리스
커스텀 DT 스위스 X420SL, 24mm , 아일렛, 28/32h
앞 허브 스페셜라이즈드 Hi Lo 디스크, CNC 플랜지, 실드 카트리지 베어링, 오버사이즈 엔드 캡, 9mm DT RWS, 알로이 QR, 28h
뒷 허브 커스텀 DT 스위스 370 , DT RWS QR, 32h
스포크 DT 스위스 컴피티션 1.8/1.6mm 스테인리스, 블랙, 알로이 니플
앞 타이어 에스웍스 패스트 트랙 LK, 26x2.0", 120 TPI, 튜브리스 레디 아라미드 비드, 듀얼 컴파운드
뒷 타이어 에스웍스 패스트 트랙 LK, 26x2.0", 120 TPI, 튜브리스 레디 아라미드 비드, 듀얼 컴파운드
튜브 스페셜라이즈드 울트라라이트 26x2.0", 프레스타 밸브
안장 스페셜라이즈드 Format, 할로우 크로몰리 레일, SL foam, 130mm (15.5/17") 143mm (all others)
싯포스트 2014 버티드 알로이, 싱글-볼트 셋백, 30.9x350/400mm
시트 클램프 36.9mm 클램프, 싱글-볼트 , 카본 프레임/포스트 용

목록 답변등록

답변 (2)

stumpjumper 2010.02.10 08:15

답변이 없어서 살짝, 그리고 감히 답글을 달자면....

선수급의 프로가 아니라면 카본은 적당하지 않다고 봅니다. 카본은 선수가 시합을 위하여 타기 위한, 스폰서가 빵빵한 프로가 탈만한 자전거다... 라는 것이 저의 미천한 사견입니다. 물론, 저의 생각이 틀렸을 수도 있습니다.

0
smchung 2010.02.11 18:51
스페셜에 한표...
0

aliaff20210323.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