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수지에서 자출 문의합니다.
추천 수 ( 0 )1)5월중순부터 직장이 바뀌어 수지 성복동에서 서울대입구역까지 출퇴근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지방에서 자출한 것이 있어, 출퇴근겸 운동하려 하는데요..
거리가 많이 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지성복동에서 탄천타고 올라오려고 하는데요..
자전거로 서울대 입구역까지 가기는 힘들것 같아서,
한시간에서 한시간 30분정도 자전거 탄 후 중간에 지하철 역이나 자전거를 보관할 수 있는 곳을 찾으려 합니다.
이후에는 지하철로 움직이려구요..
자출하시거나 아시는 분께 문의드립니다
2)제가 예전에 scott scale 70을 사용했었는데 바퀴만 1.25인치인가 얇은 거로 바꾸는 것이 나을까요..
아님 미니벨로 스프린터 하나 장만하는 것이 나을까요..같이 문의드립니다.
답변 (2)
다이어트와 엔진 업글에는 자출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봅니다. 축하 드리고요..
수지 성복에서 서울대 입구역까지는 먼저 답하신 분 말씀처럼 코스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문제는 구 청계산 고갯길과 남태령이라는 작지 않은 고개가 두개나 된답니다. 또 탄천을 따라 수서역까지만 오시면 강남구에서 운영하는 개인 보관함이 연회비 1만원에 운영되고 있어 좋습니다. 문제는 자전거와 지하철을 모두 이용해야 하는 경우에도 수지 성복에서 수서까지 20Km이상이 될 것 같습니다. 시간상으로도 1시간 정도는 소요될 것 같구요.. 체력만 괜찮으시다면, 구 청계산 고개를 넘는 것도 괜찮을 듯 하네요. 다만, 차도를 달려야 하는 위험 부담은 있구요.. 암튼 잘 선택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자출 되시길 바랍니다.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