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 안된 질문
GT포스로 육교를 내려가도 무리가 없을까요?
추천 수 ( 0 )라이딩 후 다른 팀들과 만나 잠깐 자전거를 세워두고 지인과 이야기 하던중..
무리중 생판 모르는 사람이 제 잔차 한번 타보자며 끌고 가더니 육교로 올라가 계단을 내려오더군요....
그러더니 한다는 소리가 "웨이백도 안했는데.....와~ 죽이는데?..."
아......이런...
나도 왠만해서 계단은 안 내려오는데....
정말 맘 속으로 '뭐 저런 X같은 인간이....다 있냐?'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기분도 좋지않고...
전 GT포스가 올마라 해도 스킬이 생기기 전까지는 살살타며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GT포스가 육교 계단을 내려올만큼 그 용도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 어느 정도 드랍도 가능한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혹, GT 포스 타시는 분들의 조언을 구해봅니다.
답변 (3)
일단, 충분히 육교계단 탈만큼 튼튼한 자전거입니다.
그러나, 계단을 들이대는 과격한 시승을 주인의 동의없이 해본건 좀 약간 상식 이하인것 같습니다(실력자랑인듯 보이는군요)
- 새로 뽑은차를 한번 타본다고 7000rpm 까지 밟으며 난폭주행하면 차주인은 당연히 빡치겠죠~
게다가, 육교 계단 다운힐은 보행자에게 심각한 위화감 및 공포를 줄뿐 아니라 매우 위험한 상황이 연출될 수 있는 곳입니다.
육교계단은 충분히 타고 내려올 수 있는 곳이지만, 모두를 위해 절대 타서는 안되는곳으로 생각하십시요!
자~~~우리들만의 아름다운 약속입니다~~ 아시겠죠~~~(개콘버전인걸 모르는분도 계실듯..ㅜㅜ)
20년도 훨씬전인 90년도에 20인치 어린이용 자전거로도 육교 계단 정도는 논스탑으로 내려오고도 남습니다..ㅎㅎ..
너무 아껴서 탈필요도 없지만.. 너무 과격하게 탈필요도 없죠..
드랍은 정해진게 없습니다.. 당신의 체중.. 속도.. 진입각도.. 랜딩존.. 기타 고려 사항이 매우 많죠..
직드롭을 주로 하실거라면 차라리 트라이얼을 타셔야 하겠죵.. 보통 직드롭 기준으로 50-70센치는 웨이백없이 들이대도.. 120-140미리 프론트 샥만 있어도 크게 위험하진 않습니다..
다만 속도가 느려서 전복되거나하면 큰일이죠.. 암튼.. 뭐 드랍은 개인차 매우 심합니다..
리지드 포크로 10.8미터 막타워에서 드롭하는 사람도 있습니다..(물론 우리나라는 아님..) 반면 지하철 통풍구에서 고꾸라지는 프리차도 있음죠..
결국은.. 개인차 매우 심하다 입니다.. 점차적으로 늘려가세요~~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