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제 4 회 와일드바이크 랠리에 대해 안내말씀 드립니다.
랠리는 8월 27일~28일 양일간 진행됩니다.
와일드바이크 랠리는 동호인들의 자유로운 참가 및 진행으로 진행되며, 팀간 경쟁은 불허합니다.
또한, 랠리 정신에 반하는 부정행위와 과도한 경쟁역시 불허합니다.
와일드바이크 랠리는 코스를 미리 알려드리지 않으며, 따라서 경쟁심을 유발하는 사전답사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합니다.
2011년 제 4 회 와일드바이크 랠리 또한 1회, 2회, 3회 랠리와 마찬가지로 현장에서 당일 지도를 배부해드립니다.
이번 랠리의 출발점은 경상북도 봉화군 춘양면 우구치리 도래기재 (정상부근)에서 출발합니다.
정확한 장소는
도래기재 정상 -> 춘양면 방향으로 300미터쯤 내려오다보면 좌측에 있는 공터입니다.
길가 바닥에 있는 표식입니다.(아직 남아있을지는 모르겠군요)
찾기 쉬운 장소이니 위 첨부사진으로 충분히 찾아오실 수 있을것입니다.
와일드바이크 랠리는 등산의 기본 지식을 어느정도 알고 있어야 하며, 지도를 보고 길을 찾는 독도능력을 필수로 요하는 랠리입니다.
랠리 코스내내 코스자체에 표식은 전혀 되어 있지 않으며, 100% 지도에 의해 방향대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와일드바이크 랠리의 진행 방식을 간단히 소개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 코스는 절대 사전공개 되지 않습니다.
- 와일드바이크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합니다.
- 완주자에게는 와일드바이크 랠리 완주메달를 드리며, 완주자의 아이디 및 사진등 프로필이 와일드바이크 명예의 전당에 신설되어 영구 보존됩니다.(1/2/3/4회 모두 4회 랠리 종료후 함꼐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 원천적으로 팀간 경쟁이 불가능하며, 신청/접수/결과발표등 모두 와일드바이크 아이디로 진행합니다.
- 시합이 아니므로 당연히 순위를 체크하지 않습니다.
- 경쟁 자체가 의미가 없으며, 완주 자체만으로도 그 의미를 충분히 부여할 수 있도록 합니다.
- 기존의 랠리에서 있었던 럭셔리 지원팀 및 지원포인트가 없습니다. 코스 중간에 PIT(피트)를 지정하여 해당 PIT 에서 최소한의 보급 및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 PIT 체류 허용 시간은 최대 5~10분 정도로 최소화 하며, 식사/휴식/간단한 수리등은 모두 PIT 를 벗어난후 스스로 해결해야 합니다.
- 기존 타 랠리에 참가한 경험이 있다면 도움이 되지만, 타 랠리처럼 지원조에 의한 지원을 받을 경우 그 자리에서 실격처리됩니다.
- 모든 랠리 관련 브리핑은 랠리 시작 포인트에서 이루어집니다. 당연히 출발지점 및 최소한의 필수사항들은 이 게시판을 통하여 사전 공지해드립니다.
- 공식적으로는 와일드바이크 회원으로 참가하는 것이며, 친분있는 분들끼리 비공식적인 팀구성이 가능하지만 랠리 완주를 위한 팀구성일뿐 팀간 경쟁은 불가능합니다.
- 장비 불량 혹은 부상으로 혹은 중간 랠리 포기시 걸어서라도 다음 PIT 까지 자신의 힘으로 와야 하며, 최악의 상황인 심각한 부상등은 구조대에 의해 긴급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중간 포기시에도 스스로 복귀하셔야 합니다.
- 코스는 150여 km 정도로 50% 임도 20% 포장도로 30% 싱글입니다.
- 코스 사전공개 불가방침으로 랠리 정신에 반하는 사전답사등이 불가능합니다.
대리 라이딩등의 부정 역시 불가능한 코스이며, 메인코스 이탈시 체크포인트에서 확인작업을 하게 되므로 부정행위가 차단 됩니다.
- 메인코스 외에 프론티어링이 필요한 코스가 있으나 크게 벗어나지 않기때문에 다음 PIT 까지 도착하기만 하면 됩니다.
와일드바이크 랠리는 해를 거듭하면서 큰 행사로 키우지 않고, 소수만이 참여하더라도 완주 그 자체가 영예로울 수 있도록 랠리라는 그 자체의 의미를 최대한 살려 지속적으로 끌고 나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