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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피봇 프레임의 리어샥에대해서...

GT2003.12.10 11:31조회 수 674추천 수 1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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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원소샥이 뛰어난 성능에도 불구하고 내구성 면에서는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레시브社에서도 샥의 상태에 상관없이 1년마다 완전 분해 정비를 받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문제가 발생하여 곤란을 겪은 분들이 많습니다. 또 국내에선 AS나 정비를 받기도 어렵습니다.
우리 나라에 예전에 수입된 프레임에 달려있는 샥들은 실링에 결함이 있는 제품이 많은것 같습니다.
따라서 국내에서 프레임을 구입하더라도 오래전에 입고된 것은 구입하지 않는 것이 좋을것 입니다.

5원소 등 스테이블 플랫폼 댐핑 리어샥은 '특히' 싱글피봇 프레임에는 구세주와 같은 존재입니다.
5원소샥은 최신 기술을 이용하여 불릿과 같은 싱글피봇의 가장 큰단점이 바빙을 크게 줄여줍니다.
개인적으로, 이미 5원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절대로 폭스 등 구세대 샥으로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풀리로 바빙을 없앤 디젤 DH (바닐라 RC)를 타고 있지만, 여전히 5원소의 덕을 볼 수 있습니다.
프로그레시브니스 조절, 버텀아웃 컨트롤, 탑아웃 회로에 의한 초기의 느린 리바운드 성향 등등...


각설하고, 그러나 이것을 포기하고 내구성을 강조한다면 '폭스 바닐라 RC'가 무난한 대안입니다.
폭스 바닐라 RC는 오랜 시간 동안 폭넓은 사용자층의 많은 사랑을 받아온 아주 좋은 샥입니다.
혹시 이번에 새로 나온 '프로 페달' 모델을 구할 수 있다면 그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신형 불릿 프레임에는 '아이 투 아이 8.50 인치', '샥 스트로크 2.50 인치' 짜리가 들어갑니다.
그런데, 5원소는 버텀 아웃 컨트롤 덕분에 다른 샥보다 가벼운 스프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통 325 ~ 350 lbs/in 짜리가 끼워져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샥이 더 활발하게 작동합니다.
만약 폭스로 바꾼다면 더 강한 '400~450 lbs/in 짜리를 써야 버텀아웃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물론 체중이나 라이딩 스타일에 따라 스프링 레이트를 적당히 조절할 수 있습니다.

거래하는 샵에 가격을 문의하고, 위의 세 가지 수치를 명시해서 주문하면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400 lbs/in 스프링을 원한다면, e2e 8.5", 400 X 2.5" 로 표기하면 됩니다.
그리고 5원소와 폭스의 마운팅 하드웨어가 다르다면 그것도 더 주문해야 합니다.


Ride hard, yet ride smart


GT@멜바 ;-)




>지금 산타..블릿을 끌고 있는인간입니다.
>프레임에 달고나온 5th elament 샥이 별로 인것같아서
>폭스샥으로 바꾸고 싶은데 어떤 모델이 좋은지 갈켜주세요
>그리고 가격은 대략 얼마정도인지


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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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라어샥에대해서... (by m2n999) 음.. 역시 gt님!! 저도 한가지 질문이요~ (by LIM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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