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싯대 3-4만원짜리 올카본 아닙니다.SCRIM이라는 유리섬유 들어갑니다.제가 낚싯대업체 불량및 품질담당도 하고있습니다^^;
카본도 강도 탄성에 따라 많이 나누어집니다.제대로만든 낚싯대가50만원씩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낚싯대는 카본프리프레그 3장정도 감기지만 싯포스트나 핸들바는 10장이상입니다. 낚싯대는 재료비가50%입니다.나머지가 생산비(성형,도색,포장) 및 유통비 ...
그리고 낚싯대는 강도테스트 제대로안합니다. 포장하기전에 후리기 테스트가 전부입니다.
싯포스트랑 핸들바는 각종 물성 테스트랑 시뮬레이션에 의한 설계도 해야 하고 생명에 직결된것이라...테스트비용도 만만찮게 들어갑니다.
똑같은 소재인데..저희가 낚싯대 업체에 팔때는 2만원이지만 항공업체에 팔때는4만원에 팔고있습니다.
왜냐면 4만원 속에는 생산 롯트마다 시험비밒 개발비가 포함되니까요^^
그럼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낚시하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
>요즘 카본 낚시대가 엄청 싸죠. 국산 올카본 낚시대가 워낙 많다보니 그런거
>
>같은데...
>
>싼건 몇만원인데 이거 다 접어놓고 보면 싯포스트보다 더 두껍고 긴데..
>
>이걸 핸들바나 싯포스트로 만들어서 판매할까 라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습니
>
>다.
>
>아마도 낚시대 제조하는 쪽에서는 MTB쪽에 시장이 있다는 것을 모를겁니다.
>
>이것만 알려줘도 휠씬 좋겠죠
>
>참고로 4칸짜리 길이가 7미터 좀 넘고 무게가 235g인데 가격은 3만 5천원
>
>이죠. 올카본인데...
>
>이거 그냥 안 나누고 한칸짜리로 만들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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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본도 강도 탄성에 따라 많이 나누어집니다.제대로만든 낚싯대가50만원씩하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낚싯대는 카본프리프레그 3장정도 감기지만 싯포스트나 핸들바는 10장이상입니다. 낚싯대는 재료비가50%입니다.나머지가 생산비(성형,도색,포장) 및 유통비 ...
그리고 낚싯대는 강도테스트 제대로안합니다. 포장하기전에 후리기 테스트가 전부입니다.
싯포스트랑 핸들바는 각종 물성 테스트랑 시뮬레이션에 의한 설계도 해야 하고 생명에 직결된것이라...테스트비용도 만만찮게 들어갑니다.
똑같은 소재인데..저희가 낚싯대 업체에 팔때는 2만원이지만 항공업체에 팔때는4만원에 팔고있습니다.
왜냐면 4만원 속에는 생산 롯트마다 시험비밒 개발비가 포함되니까요^^
그럼 즐거운 라이딩 하세요^^
>낚시하시는 분들 아시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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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카본 낚시대가 엄청 싸죠. 국산 올카본 낚시대가 워낙 많다보니 그런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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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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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건 몇만원인데 이거 다 접어놓고 보면 싯포스트보다 더 두껍고 긴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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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핸들바나 싯포스트로 만들어서 판매할까 라는 생각을 해 본적이 있습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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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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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도 낚시대 제조하는 쪽에서는 MTB쪽에 시장이 있다는 것을 모를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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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만 알려줘도 휠씬 좋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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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로 4칸짜리 길이가 7미터 좀 넘고 무게가 235g인데 가격은 3만 5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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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죠. 올카본인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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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거 그냥 안 나누고 한칸짜리로 만들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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