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이전 pilot-c 100mm샥을 사용했던(?) 유져입니다.
현제는 pilot-c 100mm를 처분하고 duke sl u-turn으로 업글한상태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이전에 제가 pilot-c 100mm를 사용할당시 샥이 너무 단단한점을 고려하여
제가 직접 샥의 코일스프링을 2개정도 제작하여 사용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에 관련하여 제작할당시의 도면도 왈바 메뉴얼란에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일부 어떤 유져님은 너무 과도한(?) 일이다. 스프링을 제작할정도까지 할 필요가 있는가?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도 계셨고 다른한편으로는 어디서 만들었는지? 스프링이 남는것이 있다면
스프링만 판매할수 있는지에 대하여 문의하셨던 유저님도 계셨습니다.
본론으로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린 이유는 제가 pilot-c 100mm를 판매 후에도
스프링 제작에 관련하여 문의를 해오시는 유져분들이 많아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몇몇유져분들이 od에서 현제 재고 및 수입일정이 불투명한 가운데 필요로하는
유져분들을 모아 제작을 해보자는 전화와 글이었습니다. 사실 스프링을 한개두개
제작해서는 단가자체가 맞지않아 제작하기도 이를 구매하시기도 현실적으로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장사를 하는 사람이 아닌이상 100개정도를 제작해서 판매를 할수도 없구요....^^;
저는 현제 유압부품계통에서 기계설계업무를 하는 직장인입니다.
그래서 정작 필요로 하시는 유져분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고싶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금일도 어느 유져분이 직접 전화를 하셔서 제작에 관련하여 짧게나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정작 필요로하시고 구입의사가 있으신 유져분들의 인원을 먼저 파악하여 제작을 할것인지
말것인지를 먼저 알아보는것이 낳지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제작했던 스프링은
1. pilot-c 100mm에 맞추어진 것 입니다. 트레블80mm짜리는 제가 사용해본적이 없어 기본스펙을
알수가 없습니다. 단지 트레블이 80mm인것을 감안하여 최대압축시 스프링전장을 역계산하면 대략적인
스펙은 나오지만 장담드릴수는 없기에 100mm를 기준으로 합니다. 이는 제가 교체 후 사용하면서도
매우 만족했었기 때문에 틀림없는 부품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2. 스프링은 두가지 타입입니다. 기본에서 스프링힘을 조금줄인것과 조금 더줄인것이 있는데요
산에서는 조금줄인것이 저에게 맞더군요(목욕탕에서60kg). 조금더줄인것으로 사용하여 산에서 타다보니
조금 낙차가 있는곳에선 트레블이 순간 트레블이 다먹어 버려 앞으로 자빠링도 하곤 했었습니다.
60kg을 기준으로 산에서는 조금 줄인것을... 도로위주로는 조금 더줄인것으로 사용하기에 맞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ㅋㅋㅋ
일단 제작한다면 구입의사가 있으신분은 리플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어떻게 될지는 약속드리지 못하겠습니다. 현제 제작비용도 얼마가 소요될지 모릅니다.
총 제작수량이 나오지 않으므로...... 단지 필요로 하시는 유져분이 어느정도 되고
수량을 바탕으로 제작단가를 산출해 적절한 가격이 된다면 제작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수량이 적정수량미달이 된다면 저도 어떻게 도와드릴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한번 생각해 보시고 구입의사가 있으신 분은 리플을 달아주시기 바라며 이와 관련하여
꼭 구입이 필요한 유져님이 아니더라도 각 유져님들의 여러 의견도 받아보고 싶습니다.
스프링에 관련한 자료는
http://www.wildbike.co.kr/cgi-bin/zboard.php?id=PdsManual&page=2&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41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전 pilot-c 100mm샥을 사용했던(?) 유져입니다.
현제는 pilot-c 100mm를 처분하고 duke sl u-turn으로 업글한상태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이전에 제가 pilot-c 100mm를 사용할당시 샥이 너무 단단한점을 고려하여
제가 직접 샥의 코일스프링을 2개정도 제작하여 사용한 일이 있었습니다.
그에 관련하여 제작할당시의 도면도 왈바 메뉴얼란에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일부 어떤 유져님은 너무 과도한(?) 일이다. 스프링을 제작할정도까지 할 필요가 있는가?
의문점을 가지시는 분도 계셨고 다른한편으로는 어디서 만들었는지? 스프링이 남는것이 있다면
스프링만 판매할수 있는지에 대하여 문의하셨던 유저님도 계셨습니다.
본론으로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린 이유는 제가 pilot-c 100mm를 판매 후에도
스프링 제작에 관련하여 문의를 해오시는 유져분들이 많아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몇몇유져분들이 od에서 현제 재고 및 수입일정이 불투명한 가운데 필요로하는
유져분들을 모아 제작을 해보자는 전화와 글이었습니다. 사실 스프링을 한개두개
제작해서는 단가자체가 맞지않아 제작하기도 이를 구매하시기도 현실적으로 어려운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제가 장사를 하는 사람이 아닌이상 100개정도를 제작해서 판매를 할수도 없구요....^^;
저는 현제 유압부품계통에서 기계설계업무를 하는 직장인입니다.
그래서 정작 필요로 하시는 유져분이 얼마나 되는지를 알고싶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금일도 어느 유져분이 직접 전화를 하셔서 제작에 관련하여 짧게나마 이야기를 나누었는데요
정작 필요로하시고 구입의사가 있으신 유져분들의 인원을 먼저 파악하여 제작을 할것인지
말것인지를 먼저 알아보는것이 낳지않을까 하는 생각에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가 제작했던 스프링은
1. pilot-c 100mm에 맞추어진 것 입니다. 트레블80mm짜리는 제가 사용해본적이 없어 기본스펙을
알수가 없습니다. 단지 트레블이 80mm인것을 감안하여 최대압축시 스프링전장을 역계산하면 대략적인
스펙은 나오지만 장담드릴수는 없기에 100mm를 기준으로 합니다. 이는 제가 교체 후 사용하면서도
매우 만족했었기 때문에 틀림없는 부품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2. 스프링은 두가지 타입입니다. 기본에서 스프링힘을 조금줄인것과 조금 더줄인것이 있는데요
산에서는 조금줄인것이 저에게 맞더군요(목욕탕에서60kg). 조금더줄인것으로 사용하여 산에서 타다보니
조금 낙차가 있는곳에선 트레블이 순간 트레블이 다먹어 버려 앞으로 자빠링도 하곤 했었습니다.
60kg을 기준으로 산에서는 조금 줄인것을... 도로위주로는 조금 더줄인것으로 사용하기에 맞더군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ㅋㅋㅋ
일단 제작한다면 구입의사가 있으신분은 리플을 달아주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어떻게 될지는 약속드리지 못하겠습니다. 현제 제작비용도 얼마가 소요될지 모릅니다.
총 제작수량이 나오지 않으므로...... 단지 필요로 하시는 유져분이 어느정도 되고
수량을 바탕으로 제작단가를 산출해 적절한 가격이 된다면 제작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수량이 적정수량미달이 된다면 저도 어떻게 도와드릴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한번 생각해 보시고 구입의사가 있으신 분은 리플을 달아주시기 바라며 이와 관련하여
꼭 구입이 필요한 유져님이 아니더라도 각 유져님들의 여러 의견도 받아보고 싶습니다.
스프링에 관련한 자료는
http://www.wildbike.co.kr/cgi-bin/zboard.php?id=PdsManual&page=2&sn1=&divpage=1&sn=off&ss=on&sc=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141
이곳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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