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의 종류나 공기압만 달리해도 평속에 꽤 많은 차이가 납니다.
제 경우엔 2인치 이상의 트레드 있는 타이어 끼우고 30km/h 계속 유지하기가 힘이 듭니다.
포장도로에서 바람이 없는 경우 평속은 25 안팎인 것 같아요.
물론 이 악물고 타면 평속 30 이상도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만...
달려보셔서 아시겠지만, 한강 자전거도로에서 평속 24.8로만 달리셔도 추월해가는 사람 보기 힘드셨을걸요? ^^
너무 평속 연연해하지 마시구요, 즐기면서 타세요.
평속 올리는 가장 빠른 방법은 로드용으로 자전거를 교체하시는 것입니다.
MTB에 달린 무거운 샥과 튼튼한 휠은 도로주행성을 높이기 위해 달려있는게 아니거든요. ^^
>MTB타시는 회원님들중 평속 25이상 자신있게 나오시는 분들 얘기 들어 보고 싶습니다...
>전 40십 초반인데 3달째 들어서는 초보구요..
>한 40KM를 단내나게 달려도 24.8 이 아직까지 맥시멈입니다...(한강 잔차도로에서 맞바람 , 등바람 했을때... 표현이 맞나요???)
>왈바 회원 님들의 솔직한 수준은 어느 정도 이신지 ???
>정말 궁금해서 올립니다...
>
>가끔 글 읽다보면 저로선 믿지못 할 말씀들을 많이 하셔서
>솔직하게 여쭤 보는거니 답글 올리시는 분들의 성실한 답변 바랄께요...
>
>솔직히 평균이 어느 정도인가 정말 궁금해서 올립니다....
>기왕 시작한 거 평균보단 좀 더 잘해 볼려구요...
>물론 산에서는 다르겠지만요...
제 경우엔 2인치 이상의 트레드 있는 타이어 끼우고 30km/h 계속 유지하기가 힘이 듭니다.
포장도로에서 바람이 없는 경우 평속은 25 안팎인 것 같아요.
물론 이 악물고 타면 평속 30 이상도 불가능하지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만...
달려보셔서 아시겠지만, 한강 자전거도로에서 평속 24.8로만 달리셔도 추월해가는 사람 보기 힘드셨을걸요? ^^
너무 평속 연연해하지 마시구요, 즐기면서 타세요.
평속 올리는 가장 빠른 방법은 로드용으로 자전거를 교체하시는 것입니다.
MTB에 달린 무거운 샥과 튼튼한 휠은 도로주행성을 높이기 위해 달려있는게 아니거든요. ^^
>MTB타시는 회원님들중 평속 25이상 자신있게 나오시는 분들 얘기 들어 보고 싶습니다...
>전 40십 초반인데 3달째 들어서는 초보구요..
>한 40KM를 단내나게 달려도 24.8 이 아직까지 맥시멈입니다...(한강 잔차도로에서 맞바람 , 등바람 했을때... 표현이 맞나요???)
>왈바 회원 님들의 솔직한 수준은 어느 정도 이신지 ???
>정말 궁금해서 올립니다...
>
>가끔 글 읽다보면 저로선 믿지못 할 말씀들을 많이 하셔서
>솔직하게 여쭤 보는거니 답글 올리시는 분들의 성실한 답변 바랄께요...
>
>솔직히 평균이 어느 정도인가 정말 궁금해서 올립니다....
>기왕 시작한 거 평균보단 좀 더 잘해 볼려구요...
>물론 산에서는 다르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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