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타이어를 바꾸니 정말 잘나가는군요.

스톰2005.06.10 14:23조회 수 522댓글 0

    • 글자 크기


1.95라서 효과도 있지만, 세락이 도로에서 꾀 속도가 나오는 타이어 입니다. 리뷰란에서 보셔도 그런 리뷰들이 있을 겁니다. 세락 정도면 가격대 성능비도 훌륭하고 도로나 산에서 모두 만족할 만한 성능을 낸다고 볼 수 있읍니다. ^^

더군다나 세락 특유의 도로에서 가속할때나 속도를 좀 내면 나는  '윙윙윙' 소리도 듣기 좋읍니다. -_-;;

>몇일전 IRC의 세락 1.95짜리 타야를 구해서 장착해 보았습니다.
>기존에 있던 2.0짜리와 새로산 1.95짜리를 달아보니 수치적으로는 0.05인치 차이지만 눈으로 보면 그 폭 차이가 정말 눈에띄게 많이 나 보이더군요.
>
>앞타이어에는 기존의 2.0를 그대로 달고 뒷타이어는 세락1.95짜리를 달아서 몇일 타봤습니다.
>결과는 정말 천지차이더군요.
>2.0짜리를 사용했을때에는 정말 짜증나게 안나가는것이 1.95짜리를 달고 나가니까 정말 잘 나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힘도 덜들고 속도도 더 나는 것 같고....
>
>사실 잔차가 너무 안나간다는 느낌을 받아서 몇달전에 크랭크와 허브를 XT로 하나씩 업그레이드를 해봤지만 이번처럼 그 성능차이를 많이 느껴본 경험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불과 0.05인치의 차이가 나는 타이어로 바꾼것이 이렇게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을 보니 비싼 돈주고 허브와 크랭크를 바꾼 것이 좀 낭비가 아니었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
>페달 밟는대로 쭉쭉 나가는 잔차의 느낌을 받으니까 정말 막혔던 속이 시원하게 뚫리는 느낌입니다. 주위분들이 왜 뒷타야 폭이 좁은 걸 사용하시는지 이해가 가더군요.
>
>하지만 폭이 좁다보니까 경사로에서 무게중심을 잘 못잡으면 뒷타야에서 슬립이 일어나는 것은 좀 있습니다. 그렇지만 좀 익숙해지면 그것도 극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내리막길 내려갈 때 좀 위험하긴 하지만 나중에 앞타이어를 1.95로, 뒷타이어를 1.9 짜리로 달아서 다시 한번 시험해 봐야겠습니다.
>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보니까 기분은 좋네요. ^^


    • 글자 크기
왜 이리 가슴이 답답해 지는 걸까? (by 선바위) 밴드랑-속도계-장갑 신청하신분... "손".. (by 야문MTB스토어)

댓글 달기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39 Bikeholic 2019.10.27 2865
147899 타이어를 바꾸니 정말 잘나가는군요. 프라모델광 2005.06.10 357
147898 자전거 vs 오토바이(엑시브) acarooi 2005.06.10 225
147897 그렇죠... sirius21 2005.06.10 362
147896 아내에게 미안한.... 이퀄라이져 2005.06.10 669
147895 경기용 자전거 낡아 ‘출전포기’위기 abul 2005.06.10 701
147894 남한산성 코볼 2005.06.10 398
147893 키176에 84키로 불새 2005.06.10 398
147892 적당한운동 gomsoon1 2005.06.10 375
147891 그게 말이죠.... wildbill 2005.06.10 377
147890 그럴리가요? 링스 2005.06.10 374
147889 키176에 84키로 morys 2005.06.10 563
147888 손 들었습니다. 노랑자전거 2005.06.10 274
147887 상담원과 통과결과.. 비밀번호 3번틀려도 현금카드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플러스 2005.06.10 270
147886 왜 이리 가슴이 답답해 지는 걸까? 선바위 2005.06.10 232
타이어를 바꾸니 정말 잘나가는군요. 스톰 2005.06.10 522
147884 밴드랑-속도계-장갑 신청하신분... "손".. 야문MTB스토어 2005.06.10 589
147883 무주대회때 십자수 2005.06.10 537
147882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그런데.... daboom 2005.06.10 242
147881 캬오~ mtbiker 2005.06.10 198
147880 아 정상인것 같은데 콜레스테롤이 좀 kxh21 2005.06.10 333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