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에 등급이 있는것보단 구동계열에
등급이 있습니다. 대게 acera-alivio-deore-deoreLX-deoreXT-XTR
이런식으로 구동계열이 올라갑니다. 구동계열이라면
스프라켓,크랭크,체인,허브,변속기레버,앞뒤드레일러,브레이크 정도 되는데
대게 풀 xtr 이면 모든 사양이 xtr 이라는 뜻입니다.
시마노 외에 슬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부품 수급도
어렵고 더 비싸서 아직 대중적이진 못한것 같습니다.
가격이 천차 만별인것은 구동계열도 상당한 비용이 들지만
프레임이 하드테일(앞쇼바만 있는것) 풀샥(앞뒤쇼바있는것)인지
그 샥(서스펜션)이 어떤 등급이고 어떤 방식인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이고 프레임 재질이 카본,티타늄 이런식으로 소재의 차이에서
오기도 하고, 초 경량화 부품이라 해서 정말 가볍게 만든것도 있습니다.
거기에 브랜드가치까지 더해지면 가격은 천차만별이죠.
p.s 게시판 검색만 해도 수두룩 나옵니다. 더 공부해보세요.
알면 알수록 깊이 빠져들고 지름신이 강령하십니다~
>요즘 자전거 사려고 마니 돌아다니고 공부 하는중인데요..
>사람들이 하도 시마노 시마노 하니까 궁금 하네요..등급이라는게 있던데..
>자전거 회사가 전부 시마도 부품만 쓰나요?
>뭐 데오레,xt,xtr 이렇게 등급이 있던데..
>그럼 외국 에서도 전부 시마노 라는 회사 것만 쓰는지..?
> 듣기로는 250만원에 xtr풀셋을삿다고 하던데 이게 마노에서는 제일 좋은 등급 이라고들었는데요.. 그럼 외국 회사 500 1000만원 넘는 것들은 도대체 무슨부품을 쓰는지 궁금한게 너무많군요 ^^; 좀 알려주셧으면 합니다~
>
등급이 있습니다. 대게 acera-alivio-deore-deoreLX-deoreXT-XTR
이런식으로 구동계열이 올라갑니다. 구동계열이라면
스프라켓,크랭크,체인,허브,변속기레버,앞뒤드레일러,브레이크 정도 되는데
대게 풀 xtr 이면 모든 사양이 xtr 이라는 뜻입니다.
시마노 외에 슬램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부품 수급도
어렵고 더 비싸서 아직 대중적이진 못한것 같습니다.
가격이 천차 만별인것은 구동계열도 상당한 비용이 들지만
프레임이 하드테일(앞쇼바만 있는것) 풀샥(앞뒤쇼바있는것)인지
그 샥(서스펜션)이 어떤 등급이고 어떤 방식인지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
이고 프레임 재질이 카본,티타늄 이런식으로 소재의 차이에서
오기도 하고, 초 경량화 부품이라 해서 정말 가볍게 만든것도 있습니다.
거기에 브랜드가치까지 더해지면 가격은 천차만별이죠.
p.s 게시판 검색만 해도 수두룩 나옵니다. 더 공부해보세요.
알면 알수록 깊이 빠져들고 지름신이 강령하십니다~
>요즘 자전거 사려고 마니 돌아다니고 공부 하는중인데요..
>사람들이 하도 시마노 시마노 하니까 궁금 하네요..등급이라는게 있던데..
>자전거 회사가 전부 시마도 부품만 쓰나요?
>뭐 데오레,xt,xtr 이렇게 등급이 있던데..
>그럼 외국 에서도 전부 시마노 라는 회사 것만 쓰는지..?
> 듣기로는 250만원에 xtr풀셋을삿다고 하던데 이게 마노에서는 제일 좋은 등급 이라고들었는데요.. 그럼 외국 회사 500 1000만원 넘는 것들은 도대체 무슨부품을 쓰는지 궁금한게 너무많군요 ^^; 좀 알려주셧으면 합니다~
>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