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자전거를 보면 지금은 몇몇 스폐셜하고,값진것 제외하고
모두 대만이나,중국산입니다. 대만의 쟌차 계통의 연간수출액은 2004년에 들은것인데(정확치는 않습니다만 ) 55억불($) 이랍니다. 한국은 ?.
현재 국내 내로라 하는 메이커들 70% 이상은 북미(캐나다,미국) 상표입니다.
걔네들은 지금은 상표로만 수만달러 돈을 벌고, 대만과 중국은 oem 등으로 만들어서 돈벌고, 일본도 많지는 않지만 얼굴값은합니다.
왜 한국엔 직접 제조 하는곳이없을까? 요. 현재 국내 브랜드로(대만 ,중국에서 생산해서들여옴)하는곳은 대표적으로 MBS 의 ELFAMA 와 삼천리 의 CELLO 라할수있고,코렉스 의 PROCOREX 정도라 할수있겠습니다 (제가 전문가가아니므로 그외의 업체가 있으시다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왜그럴까요. 정확치는 않지만 옛날엔 우리나라 쟌차 산업도 왕성했답니다 , 국내의 최고상표가 3XXX리 아니겠습니까.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왜 3 XXX 쟌차는 고가브랜드로 , 핸드메이드로, 국내에 정착을 못했을까요. 3 ~4 만달러 하는 그 잘사는 미국,캐나다, 유럽등에서도 현재 고가는 만들고 있잖습니까. 즉, 인건비의 상승때문에 외국에서 OEM 으로 해온다는것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지금도 그 업체정도는 국산 으로 한번 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민족자존심도 있는 그유명한 3XXX 에서 그정도는 해서 수출도 많이하고 국제인지도도 높혀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왜 수많은 아이템 수입만을 하려고 고집할까요.
70년대만해도 그 3XXX 회사는 매우 인지도가있었는데 ,지금은 그때보다 더 작아졌다는 느낌을 지울수가없네요.
외국을 여러곳다녀봐도 한나라에 우리나라처럼 애국적? 으로 국내상품(좀떨어져도) 애용하는 국민이 없는데 말입니다.
한번 세계 최고의 기술 (철,용접기술) 로 만든 메이디인 코리아를 만날 그날을 위하여...,
모두 대만이나,중국산입니다. 대만의 쟌차 계통의 연간수출액은 2004년에 들은것인데(정확치는 않습니다만 ) 55억불($) 이랍니다. 한국은 ?.
현재 국내 내로라 하는 메이커들 70% 이상은 북미(캐나다,미국) 상표입니다.
걔네들은 지금은 상표로만 수만달러 돈을 벌고, 대만과 중국은 oem 등으로 만들어서 돈벌고, 일본도 많지는 않지만 얼굴값은합니다.
왜 한국엔 직접 제조 하는곳이없을까? 요. 현재 국내 브랜드로(대만 ,중국에서 생산해서들여옴)하는곳은 대표적으로 MBS 의 ELFAMA 와 삼천리 의 CELLO 라할수있고,코렉스 의 PROCOREX 정도라 할수있겠습니다 (제가 전문가가아니므로 그외의 업체가 있으시다면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왜그럴까요. 정확치는 않지만 옛날엔 우리나라 쟌차 산업도 왕성했답니다 , 국내의 최고상표가 3XXX리 아니겠습니까.
여기서 의문이 생깁니다. 왜 3 XXX 쟌차는 고가브랜드로 , 핸드메이드로, 국내에 정착을 못했을까요. 3 ~4 만달러 하는 그 잘사는 미국,캐나다, 유럽등에서도 현재 고가는 만들고 있잖습니까. 즉, 인건비의 상승때문에 외국에서 OEM 으로 해온다는것은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이죠. 지금도 그 업체정도는 국산 으로 한번 해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민족자존심도 있는 그유명한 3XXX 에서 그정도는 해서 수출도 많이하고 국제인지도도 높혀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왜 수많은 아이템 수입만을 하려고 고집할까요.
70년대만해도 그 3XXX 회사는 매우 인지도가있었는데 ,지금은 그때보다 더 작아졌다는 느낌을 지울수가없네요.
외국을 여러곳다녀봐도 한나라에 우리나라처럼 애국적? 으로 국내상품(좀떨어져도) 애용하는 국민이 없는데 말입니다.
한번 세계 최고의 기술 (철,용접기술) 로 만든 메이디인 코리아를 만날 그날을 위하여...,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