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누가 제 궁금함좀 풀어 주세요.

바람소리2006.04.28 22:05조회 수 541댓글 2

    • 글자 크기


국과수 발표문중
4.검토
탑튜브 상단에서부터 균열이 발생했다고 했는데
자전거 타는 사람으로써의 의문
다운튜브 아래쪽부터 균열이 먼저 발생해야 하는것 아닌가요?
과격 라이딩 의 태반이
점프 드랍 등등인데
그렇게 되면 착지시 충격으로 다운튜브 쪽이 균열이 가야 할텐데
어찌하야 탑튜브에서 부터 균열이 시작 되었다고 할까요.
누가 제 궁금함좀 풀어 주세요.


    • 글자 크기
검사결과 발표문을 간단하게 요약해보면 (by 청노루) 룰루 날라 (by sasin2526)

댓글 달기

댓글 2
  • 저기 동영상에서도 언급했지만 자전거를 타는건 자체가 다운튜브 아랫부분에는 인장력이 발생 합니다 그리고 탑튜브 윗 쪽에는 브레이크과 기타 여러가지 충격으로 간단하게 말해서 앞브레이크를 잡으면 인장력이 작용하게 되고 브레이크를 잡지 않으면 압축력이 작용하게 됩니다 물론 다운 튜브아랫부분에서도 아축력이 작용할것입니다..
    그런데 왜 탑튜브윗쪽에서 먼저 크렉이 발생 한지는 지금으로선 알수 없는것 아니겠습니까?
  • 사고자전거의 경우 프레임에 무리가 가는 점프나 드랍에 사용이 되지않았다는

    결론이 나와지는 거지요.

    그러면 왜 윗부분에 크렉이 시작되었느냐 ?

    앞바퀴제동시나 다운힐시 요철충격을 받으면 일반적인 프레임의 경우

    탑튜브와 다운튜브가 동시에 활처럼 휘면서(포르쉐 자전거의 프렘임 모습과 흡사함)

    충격흡수가 이루어 지지만,

    사고자전거의 경우 너무 강한 다운튜브로 (-일명 "파워다이아몬드 다운튜브"-)

    인해서 --- 프론트샥은 지렛대의 막대 역할

    ---- 다운튜브는 지렛대의 받침목 역할

    을 하면서 탑튜브를 찢어 놓았다고 추정할 수 밖에 없습니다.

    (현재는 교체품들은 탑튜브 쪽이 보강이 되어 나왔지만 차라리 다운튜브쪽

    강도를 축소해서 각 부위별 강도 밸런스를 맞추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40 Bikeholic 2019.10.27 3105
166243 의혹들 진실은?14 dasikum 2006.04.29 911
166242 국가수의 검사결과를 보고 후지에게 전합니다9 hkmp5a5 2006.04.29 1185
166241 국립과학수사연구소 결과12 dasikum 2006.04.29 1220
166240 요즘에 이런 고민을 합니다....6 essky111 2006.04.29 655
166239 두근두근...2 Stelse 2006.04.28 583
166238 오빠들 어서오세요 화끈하게 해드릴께요11 시원한 맥주 2006.04.28 1321
166237 국과수 결과가 어떻게 나왔던...1 karis 2006.04.28 517
166236 검사결과 발표문을 간단하게 요약해보면9 청노루 2006.04.28 1056
누가 제 궁금함좀 풀어 주세요.2 바람소리 2006.04.28 541
166234 룰루 날라5 sasin2526 2006.04.28 510
166233 정회장구속 황당그자체19 battle2 2006.04.28 1379
166232 오늘 퇴근길 이런일이..3 KANGHO1001 2006.04.28 601
166231 요즘 고삐리녀석들 정말 무섭읍니다.24 tnpn 2006.04.28 1621
166230 국과수 발표 내용에 관하여 질문올립니다.14 franthro 2006.04.28 977
166229 후지 사태요...잘모르는 분도 많습니다...2 sea6178 2006.04.28 724
166228 베트남여인5 battle2 2006.04.28 960
166227 프레임에..도색을...7 필스 2006.04.28 1127
166226 아주 중요한 부분이 빠졌군요.(국과수 검사 결과중)7 KiTi 2006.04.28 801
166225 후지 사태의 진실!!!1 키노 2006.04.28 1004
166224 놈팽이로 오해를~~~8 내장비만 2006.04.28 631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