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jensonusa 유감...

부루스2007.04.30 11:29조회 수 1068댓글 5

    • 글자 크기


안녕하세요. 이 사이트에서 여러모로 도움을 받고 있는 라이더입니다..
메일오더를 했는데 문제가 생겨 이곳에도 메일오더로 부품을 구하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이들어 내용 공유 및 질문 겸 글을 올려봅니다.

대략 열흘 전 젠슨에서 부품 몇가지를 주문했더랬습니다. 운송비까지 158불로 관세를 내지 않을 정도로요. 그런데 인보이스에 185불로 찍어서 왔습니다. 당연히 세금 34,000원도 포함되어서죠.
황당해서 젠슨에 이메일을 보냈는데 무성히한 답변만 왔더군요. 그래서 ups도 문의를 했는데
인보이스는 발송자가 적은 그대로 라고 하더군요...
제가 영어가 좀 짧아서 전화는 못하고 주의 분에게 좀 더 자세한 영작을 부탁드린 상태입니다.
어찌 해결해야 할런지... 얼마되지 않는 돈이지만 기분이 영 그렇네요...

아래는 제가 보낸 메일과 젠슨의 답장입니다.
--------------------------------------------------------------------------------

Subject: You send me a wrong Invoice. Because...

Hello.
I receive a box of my order $158.98
But Invoice, Value $185.00
Because I paid a customs duties of 34,000won (about $31)

Something of $158.98 is no customs duties in Korea.(no customs duties under 150,000 won, in Korea)

What do I settle this problem? I don`t  know.
I want you to settle this problem.

I expect to solve this happening well.

Good bye.


<답장>
You will need to talk to your customs office the duty was not charged by JensonUSA!
Thank you

제가 쓴 영문이 내용 전달이 잘 안된 것인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
(영어가 좀 부족합니다... ;;)
혹, 비슷한 경우를 겪으신 분이 계시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 글자 크기
다른 보행/자전거용 도로는 어떻습니까? (by 부루수리) 벌써 지하철에서 에어컨이...ㅜㅜ (by lloyd2)

댓글 달기

댓글 5
  • 젠슨에서 밖에 적혀있는 송장에 기재를 잘못한 모양이군요.
    안에도 송장이 있으니 그걸 가지고 관세청(?)을 찾아가서 한번 이의 신청을 해보시죠.
    원래는 158달러인데 185로 잘못적혀서 관세를 내었다.
    환불해 달라구요.
    정당한 이의 신청이니 환불은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젠슨에는 야... 너네들 똑바로 적어보내 이렇게 멜을 다시 보내시는것도... ^^;
  • 내용 전달이 충분치 않은것 같네요. 주문번호(인보이스번호)를 명확히 하면서, 인보이스 금액이 잘못되었으니, 정확한 인보이스를 보내달라고 하세요. 혹시 주문당시 주문확인 메일 받으신것 보관하고 있다면, 그걸로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 UPS통해서, 우리나라 세관으로 정정신청 내셔야 할겁니다. 운송비 포함 $158 이면, 통관일 기준, 전신환매도율 기준 15만원이 안되는지 다시 한번 확인하시구요.

    JensonUSA측해에서 해줄 수 있는것은 정정된 인보이스를 보내주는 것밖엔 없습니다. 이미 주문확인 메일같은걸 받으셨거나, 해당 쇼핑몰에서 해당 주문내역을 볼수 있다면 그걸 프린트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UPS측에 문제를 제기해서 해결하셔야 합니다.
  • 위 두 분께서 조언을 상세히 잘 해 주셨습니다. 좀 덧붙이자면,
    jensonusa의 버릇 없는 답변을 보니 아마 관세 조작을 의뢰한 것으로 생각한 모양입니다.
    그쪽에서 가격인쇄를 잘 못 해서 보낸 것이 확실하다면,
    1. 정확히 그들의 실수임을 지적하신 후
    2. 무조건 인보이스 재발송을 요구하시고,
    3. 소비자를 귀찮게 한 데 대해 정중한 사과를 요구하시면,
    그네들 상식에 맞는 대응을 하신 겁니다.
  • 비슷한 경험이 있는데 환불 받는 것이 쉽지 않을거니다.
  • 부루스글쓴이
    2007.4.30 16:15 댓글추천 0비추천 0
    여러분의 답변 감사합니다. ups측에서도 금액이 얼마되지 않아서 그런지 저보고 젠슨에 연락해서 새로운 인보이스와 사유서를 제출하라고 하더군요. 그럼 자기네가 세관에 조정신청을 해 보겠다구요.
    돈 보다도 기분이 살짝 상하네요...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드디어 복구했습니다. 와일드바이크 심폐소생의 변!39 Bikeholic 2019.10.27 2780
172716 욕 안 먹는 라이더가 되시길 바랍니다.20 viperxx 2007.04.30 1612
172715 밑의 글에 이어서 저도 한마디...12 deepsky1226 2007.04.30 922
172714 잠못 이루는 답십리의 새벽....ㅡ,.ㅡ:::15 eyeinthesky7 2007.04.30 1077
172713 다른 보행/자전거용 도로는 어떻습니까?12 부루수리 2007.04.30 876
jensonusa 유감...5 부루스 2007.04.30 1068
172711 벌써 지하철에서 에어컨이...ㅜㅜ2 lloyd2 2007.04.30 660
172710 한풀이...1 crom007 2007.04.30 443
172709 재벌회장이 사람을 치다.24 dunkhan 2007.04.30 1537
172708 정병호님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 )8 mtbiker 2007.04.29 823
172707 휴전선 랠리 사진이 번개/투어방에 있습니다.2 플러스 2007.04.29 529
172706 이런날이 오기를~~19 STOM(스탐) 2007.04.29 1060
172705 휴전선 랠리1 STOM(스탐) 2007.04.29 636
172704 휴전선 랠리 잘 다녀왔습니다.3 블랙스타 2007.04.29 659
172703 우리모두 힘내자구요 ^^2 speedmax 2007.04.29 464
172702 용서받지 못한 자라는 영화6 franthro 2007.04.29 1370
172701 완전 초짜 입니다..4 sindaeseob 2007.04.29 703
172700 두근두근~ 경매종료 30분전!3 bycaad 2007.04.29 975
172699 전.... 산 체질은 아닌가 봅니다..13 인자요산 2007.04.29 1242
172698 나름대로 근황... ㅎㅎ3 ........ 2007.04.29 615
172697 미틴..싸이클5 STOM(스탐) 2007.04.29 1237
첨부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