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수원에서~! 융건릉...

........2000.05.22 12:20조회 수 326댓글 0

  • 1
    • 글자 크기




안냐세요

본업 -_-; 인 수원성 리서치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는데요...
아..너무나 재미있어서 미칠지경입니다...껄껄껄...

그런데... 어쩌죠...제가 가고싶은곳이 생겼는데요 ^^;


============================================
http://ns.kumsung-h.ed.pusan.kr/dapsa/kyungki/sadoseja.htm

융건릉

경기도 화성군 태안읍 안녕리 산1-1에 위치한 융건릉은 장헌(사도)세자와 동비 혜경궁 홍씨의 합장능인 융릉과 정도대왕과 효의황후의 합장능인 건릉이 있는 곳으로 사적 제206호로 지정된 사적지이며 사적지안에 소나무 숲이 있어 1년에 근교에서 20여만명이 다녀가는 곳이다.

능의 특징으로는 융릉은 문석이 금관을 쓰고 있고, 건릉은 동릉이 실로 되어있다. 조선조에서 가장 효성스러운 왕으로 꼽히는 정조는 아버지 사도세자가 28세의 꽃다운 나이로 뒤주에 갇힌 채 생죽음을 당한 한을 풀어주기 위해 백방으로 노력했다.

수원, 화성 일대가 온통 효심의 고장으로 된 것은 원래 양주군 배봉산(지금의동대문구 휘경동)에 있던 사도세자의 능을 이곳으로 이장해 오면서 이다. 정조는 할아버지였던 영조의 눈을 어둡게 했던 당쟁을 종식시키고, 새로운 국가 건설을 위해 [화성 천도]를 꿈꾸었으며, 한 해에 몇 차례씩 아버지의 능참길에 올라 때때로 눈물짓고 통곡하기를 그치지 아니했다 한다.

경기도 화성군 태안읍 안녕리 산1-1

===================================
---
보시다 시피...아주 멋진 곳이라 들었습니다..

근데 제이피의 걱정은... 산악 잔차 타시는분중에는 장거리? 싫어하시는분들 계시잖아요.... 근데 온바이크님은 교외 도로 한 1시간 타시는거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1번 국도 타고 내려가서 국도 ?번으로 나오면 된다던데요...버스로 30분이니깐 시속20으로 달리면 약 한시간 넘겠죠? ^^ 만약 온바이크님이 도로 체질이 아니시라면 제가 아침 일찍먼저 다녀온다음에 수원역에서 뵈도 되고요...근데...같이 가면 더 좋구요,..하핫... 그곳에 가서 오프를 타게 될것 같기두 하고요... (절에 가야하니깐..
그런데 온바이크님이 수고해주시는거니깐... 편하신데로 하겠습니다~!

꾸벅...감사 감사...


그럼 수원사랑~

제이피


----
지금 찾음!!

수원역에서 24번, 46번 시내버스를 타고 융.건릉에서하차(소요시간 30분)
1번 국도, 서울-수원, 46Km, 40분
1번 국도, 수원-병점, 10Km, 15분
288번 국도, 병점-융건릉, 5Km, 10분





  • 1
    • 글자 크기
Re: 아쉽군요 (by ........) Re: 안녕하세요..최상무님...^^ (by ........)

댓글 달기

첨부 (1)
sado.jpg
19.4KB / Download 0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