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의 지오메트리에 대한 특허 유무는 잘 알지 못합니다만....지오메트리 자체에 특허가 있을거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하지만 특정한 프레임의 디자인이나 외형구조에 대한것은 특허등의 방법으로 보호 받는것 같습니다.(예를 들면,인텐스 트레이서의 스윙암에는 스페셜의 마크가 붙어있음)
이스턴 튜브등을 개인이 소량 주문하는것은 많은 어려움과 비용적인 문제가 있을겁니다. 또한 용접이라는 분야가 잔차 익히듯 잠시의 연습으로 가능한 단순한 일이 아닙니다. 수년간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용접사들중 뛰어난 사람들이 알미늄 용접을 할수있습니다. 알미늄의 경우 스틸에 비해 용접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반인이 잠시의 연습으로 접근할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특이한(?) 신체 구조 때문에 프레임의 자체 제작을 고려하실 정도라면 기존 프레임 메이커에 주문제작을 요청하는것이 경제적이고 더 확실하지 않을까요?
아! 글고...용접기는 알반 아크용접기를 사용할수 없고 티그용접이 가능한 알곤용접기등을 사용해야 하는데....그 용접기 가격이...-_-;;;
하지만 특정한 프레임의 디자인이나 외형구조에 대한것은 특허등의 방법으로 보호 받는것 같습니다.(예를 들면,인텐스 트레이서의 스윙암에는 스페셜의 마크가 붙어있음)
이스턴 튜브등을 개인이 소량 주문하는것은 많은 어려움과 비용적인 문제가 있을겁니다. 또한 용접이라는 분야가 잔차 익히듯 잠시의 연습으로 가능한 단순한 일이 아닙니다. 수년간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용접사들중 뛰어난 사람들이 알미늄 용접을 할수있습니다. 알미늄의 경우 스틸에 비해 용접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일반인이 잠시의 연습으로 접근할수 있는 부분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특이한(?) 신체 구조 때문에 프레임의 자체 제작을 고려하실 정도라면 기존 프레임 메이커에 주문제작을 요청하는것이 경제적이고 더 확실하지 않을까요?
아! 글고...용접기는 알반 아크용접기를 사용할수 없고 티그용접이 가능한 알곤용접기등을 사용해야 하는데....그 용접기 가격이...-_-;;;
그대로 wrote:
:각 자전거 프레임마다 달리 적용되는 (지오메트리) 차체 설계기준
: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각각의 회사에 특허로 등록이 되어있나요.
:
:예를들면 탑튜브에서 싯트튜브사이의 각도는 몇도이니.. 해당되는
:각도를 정확하게 타인이 배낄수 없다 라는 무슨 특허 조항말이에요.
:
:오늘 친구녀석한테 물어보니 베어링등에 들어가는 수치등 그런것은
:특허로 등록이 되어있다는데...!
:
:참 그리고 일반적으로 개인이 콜럼버스 파이프나 이스턴 계열의
:파이프를 수입또는 구매 해서.. 용접을 하여 프레임 또한 제작이
:가능한지 알고 싶네요.
:
:용접기의 가격은 얼마나 할지(혹시 알고 계신다면)........
:
:저같이 키는 178인데 유난히 다리길이가 조금 딸리는 사람한테는
:시중에서 나오는 프레임은 유난히 하늘에 붕 떠있는 기분이라서 말
:이에요..
:
:정말로 개인이 프레임등의 제작에는 많은 무리가 따를까요.....!
:gt같은 멋진 용접기술은 사람이 하는 것일까요.. 기계가 하는
:것일까요...!
:
:아 프레임 제작에 너무 관심이 사람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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