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행정관료들의 수준이 선진국에 비해 자질이 턱없이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담배값 올리면 선진국 되냐? 씨댕아...
>뉴 스 명 : 연합뉴스
>등 록 일 : 03/05/23
>등록시간 : 16:30:45
>크 기 : 1.7K
>
>
> (서울=연합뉴스) 주종국기자 = 김화중(金花中) 보건복지부 장관은 23일 국내 담뱃값을 갑당 3천원 이상으로 대폭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 김 장관은 또 현재 개최중인 세계보건기구(WHO) 총회에서 담배규제 기본협약을 채택한 것과 관련, 협약이 국제사회에서 발효되기 전에라도 관련 국내법을 개정, 협약 내용을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 김 장관은 이날 WHO 총회를 다녀온 후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국내 담뱃값은 선진국에 비해 너무 싸며 이는 금연정책에 바람직하지 않다"면서 "갑당 1천500원~2천500원 수준인 국내 담뱃값을 3천원 이상으로 올려야 한다"고 말했다.
> 김 장관은 "담뱃값 인상을 반대하는 사람들도 있으므로 국민적 합의는 거쳐야 할 것"이라면서 "하지만 최근 한 여론조사에서 국민 다수가 담뱃값이 3천원 이상 되어야 한다고 답했고 나도 마찬가지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 현재 우리나라 담뱃값은 미국이나 영국 등 선진국의 20~25% 수준이다.
> 김 장관은 이어 "담배광고 전면 금지, 담배에 대한 경고문구 강화 등 담배규제기본협약의 구체내용을 조속한 시일내에 실행할 계획"이라면서 "이 협약은 세계 40개국 이상에서 인준되어야 국제협약으로서 발효되지만 국내에서는 그 전이라도 법을 개정해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 김 장관은 또 청소년에 대해 담배를 피우지 못하도록 하는 것은 기존 흡연자가 담배를 끊게 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면서 이들에 대한 규제를 대폭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 김장관은 한편 전세계가 사스(SARS.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 감시 시스템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WHO를 통해 시스템이 구축되면 우리나라가 후진국 등에 기술지원도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 김 장관은 "이종욱 박사가 차기 WHO 사무총장으로서 일을 잘 할 수 있도록 우리나라에서 적극 지원해야 한다"면서 "다른 나라에 뒤지지 않도록 국내법 개정 등의 조치를 신속히 취하겠다"고 말했다.
>
>
>
>이제 금연하면 이제 돈벌수 있습니다.. ㅋㅋ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