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생각인데요..
자동차 사고날 때의 충격과 자전거 타고 사고날 때의 충격은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함다.. ^_^
아무리 풀페이스 헬멧을 쓰고, 전신가드를 한다고 해도..
큰 사고라면 별 소용 없을듯..
접촉사고라면 모르겠지만요.. ^_^;
> 안녕하세요?
>
> 라이딩시에 필수품인 헬멧과, 다운힐시에 필수품인 무릅보호대를 차량 운전시에 착용하면, 어떨까요?
>
> 차량 사고시에 가장 많이 다치는 부분이 바로 머리와 무릎입니다.
>
> 몇 달 전 밤 8시 경에 대구 팔공산 순환도로에서 뉴코란도와 아토스가 정면 충돌한 사례를 사고 직후 제가 바로 목격했습니다.
>
> 뉴코란도는 범퍼가 조금 찌그러지고, 운전자는 손끝하나 다치지 않았고, 아토스의 운전자와 조수석에 탄 사람은 사망 직전의 중상을 입었습니다.
>
> 아토스는 본네트가 형체도 없이 대파되면서, 차량에 탄 사람이 주로 다친 부분이 바로 머리가 무릎이더군요. 머리에는 피가 철철 흐르고(피투성이가 되었지요), 무픞 역시 피가 철철 흘러내리면서 덜렁거리기까지 하더군요. 물론 의식은 잃은 상태였습니다.
>
> 만약 아토스 운전자와 동승자가 헬멧과 무릎 보호대를 착용했더라면, 사망 직전의 중상이 아니라, 골절상 정도만 입었을 것입니다.
>
> 우리 모두 운전하면서 헬멧과 무픞보호대 착용합시다.^^
자동차 사고날 때의 충격과 자전거 타고 사고날 때의 충격은 차원이 다르다고 생각함다.. ^_^
아무리 풀페이스 헬멧을 쓰고, 전신가드를 한다고 해도..
큰 사고라면 별 소용 없을듯..
접촉사고라면 모르겠지만요.. ^_^;
> 안녕하세요?
>
> 라이딩시에 필수품인 헬멧과, 다운힐시에 필수품인 무릅보호대를 차량 운전시에 착용하면, 어떨까요?
>
> 차량 사고시에 가장 많이 다치는 부분이 바로 머리와 무릎입니다.
>
> 몇 달 전 밤 8시 경에 대구 팔공산 순환도로에서 뉴코란도와 아토스가 정면 충돌한 사례를 사고 직후 제가 바로 목격했습니다.
>
> 뉴코란도는 범퍼가 조금 찌그러지고, 운전자는 손끝하나 다치지 않았고, 아토스의 운전자와 조수석에 탄 사람은 사망 직전의 중상을 입었습니다.
>
> 아토스는 본네트가 형체도 없이 대파되면서, 차량에 탄 사람이 주로 다친 부분이 바로 머리가 무릎이더군요. 머리에는 피가 철철 흐르고(피투성이가 되었지요), 무픞 역시 피가 철철 흘러내리면서 덜렁거리기까지 하더군요. 물론 의식은 잃은 상태였습니다.
>
> 만약 아토스 운전자와 동승자가 헬멧과 무릎 보호대를 착용했더라면, 사망 직전의 중상이 아니라, 골절상 정도만 입었을 것입니다.
>
> 우리 모두 운전하면서 헬멧과 무픞보호대 착용합시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