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나 데오레 유압디스크를 장만하시려는 분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고 씁니다.
새로 장만한 잔차 코나 칼데라완차에 달려 있는 데오레 유압디스크걸랑여
그전에 사용하던 브레이크는 포뮬러 유압디스크였습니다.
우선 레버가 포물러보다 약간 길더군요 (제가 손가락이 짧아서리..ㅠㅠ)
일단 제동력인 면에서는 점수를 100점 만점에 90점이상을 주고 싶습니다.
무게 쪽인 면에서는 XT유압디스크 보다는 약간 무겁다고 하는데 저로서는 별로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장점은 브레이크를 길들이는데 아주 쉽더라고요
전에 쓰던 포물러에 경우는 길들이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일주일 이상 밀리던데 목숨 걸고 탔습니다.ㅠㅠ)
이넘에 경우는 사자마자 바로 첫 라이딩을 강촌에서 했습니다..도로 30분정도와...눈길에서 챌린저코스 라이딩을 하고 나니깐 완벽한 브렉킹이 되더라고요
그후 실수로 앞부렉꾸 쌔게 잡는 바람에 뒤집어 질뻔한적도 꽤 됩니다.
로터셋팅 : 포물러에 비해 상당히 쉽습니다.
유격 : 앞디스크쪽에 유격이 있더군요.. 브레크 레버 유격이 아니고 브레이크를 잡고 자전거를 앞뒤로 흔들면 꼭 샥에 부싱생긴거 처럼 유격이 있습니다.(물론 샥에는 부싱이 전혀 없습니다....좀 손을 봐야될부분인데 아직 손을 못봤습니다..ㅎㅎㅎ)
- 장단점 -
장점 : 브렉꾸가 이뿌당, 타 유압디스크에 비해 저렴(?)하다, 가격대 성능이 좋다, 길들이기 쉽다, 정비가 편하다 등등이 있습니다.
단점 : 역시나 무게가 무겁다
또 생각나는 말 있음 또 꼬리 달아 올리겠습니다.
새로 장만한 잔차 코나 칼데라완차에 달려 있는 데오레 유압디스크걸랑여
그전에 사용하던 브레이크는 포뮬러 유압디스크였습니다.
우선 레버가 포물러보다 약간 길더군요 (제가 손가락이 짧아서리..ㅠㅠ)
일단 제동력인 면에서는 점수를 100점 만점에 90점이상을 주고 싶습니다.
무게 쪽인 면에서는 XT유압디스크 보다는 약간 무겁다고 하는데 저로서는 별로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우선 첫번째 장점은 브레이크를 길들이는데 아주 쉽더라고요
전에 쓰던 포물러에 경우는 길들이는 상당한 시간이 걸렸습니다.(일주일 이상 밀리던데 목숨 걸고 탔습니다.ㅠㅠ)
이넘에 경우는 사자마자 바로 첫 라이딩을 강촌에서 했습니다..도로 30분정도와...눈길에서 챌린저코스 라이딩을 하고 나니깐 완벽한 브렉킹이 되더라고요
그후 실수로 앞부렉꾸 쌔게 잡는 바람에 뒤집어 질뻔한적도 꽤 됩니다.
로터셋팅 : 포물러에 비해 상당히 쉽습니다.
유격 : 앞디스크쪽에 유격이 있더군요.. 브레크 레버 유격이 아니고 브레이크를 잡고 자전거를 앞뒤로 흔들면 꼭 샥에 부싱생긴거 처럼 유격이 있습니다.(물론 샥에는 부싱이 전혀 없습니다....좀 손을 봐야될부분인데 아직 손을 못봤습니다..ㅎㅎㅎ)
- 장단점 -
장점 : 브렉꾸가 이뿌당, 타 유압디스크에 비해 저렴(?)하다, 가격대 성능이 좋다, 길들이기 쉽다, 정비가 편하다 등등이 있습니다.
단점 : 역시나 무게가 무겁다
또 생각나는 말 있음 또 꼬리 달아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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