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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마노 기계식 브레이크

nice2cya2004.08.18 10:44조회 수 4527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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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deore
그 밑단계인 알리비오보다는 무게가 많이 경량화 되었고, 가장 큰 차이는 움직이지 않은 패드쪽 다이얼을 돌려 로터와의 간격을 조절할수가 있습니다.
패드는 시마노 기계식은 전부 다 고용을 사용하므로 별다른 특징은 없고,
기본적으로 캘리퍼에 세팅된 스프링의 장력이 강해서, 케이블 까지 저항이 심한 제품일 경우 레버감이 상당히 안 좋아 집니다.

2. 알리비오
원래 데오레 였으나, 데오레 등급의 브레이크가 등장함으로서, 다운 레벨된 제품입니다. 우선은 무게가 꽤나 나가는 편이고, 반대쪽 패드의 간격조절이 무의미 합니다. 이 제품 역시 스프링이 강해서 레버감이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이 제품인 경우 디스크 브레이크의 두 규격인 post와 is 타입을 사용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기본 장착되어 있는 아답터를 때어내면 post타입으로 작동됩니다.
또한 케이블 캡 부분이 너무 좋아서, 케이블 하우징에 캡을 끼울수가 없습니다.


제동력
솔직히 두 제품 하드웨어는 동일하기 때문에 제동력에 큰 차이는 보이지 않습니다. 더더군다나 패드까지 동일하기에.
림브레이크 보다 밀린다던가 하지는 않습니다만, 레버감이 림브레이크보다 떨어지기 떄문에 레버에 힘이 좀 더 들어갑니다. 레버에 힘이들어가지만, 제동력은 나름대로 우수한 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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땀뻘뻘
2013.04.10 조회 7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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