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복/넘어질때, 바엔드가 충격을 받으면, 핸들바 내경이 찌그러지는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를 막기위해 바엔드 장착부위의 핸들바속에, 알루미늄 보강링을 넣고서 바엔드를 장착하면 된다고 합니다만, 그리 권장되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바엔드 달지 않고 타면, 또 거기에 적응이 잘 됩니다.
카본핸들바는 변속기,브레이크 레버 등 기본적인 것을 달때에도, 그 조임강도에 매우 주의해야 하는데, (장기간 장착 후 떼어보면 들어가 있습니다.) 권장되는 강도는 주먹으로 그 부속(예: 레버)을 탁 쳤을때, 그 힘에 의해 원래위치에서 움직이는 정도라고 합니다. 살살 장착해야 한다는 말씀이지요.
실제로 바엔드 달지 않고 타면, 또 거기에 적응이 잘 됩니다.
카본핸들바는 변속기,브레이크 레버 등 기본적인 것을 달때에도, 그 조임강도에 매우 주의해야 하는데, (장기간 장착 후 떼어보면 들어가 있습니다.) 권장되는 강도는 주먹으로 그 부속(예: 레버)을 탁 쳤을때, 그 힘에 의해 원래위치에서 움직이는 정도라고 합니다. 살살 장착해야 한다는 말씀이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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