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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동 계열을 업글해보려고 하는데 두가지 방안중 어떤게 나을지 추천 부탁드립니다

머루2004.11.04 01:23조회 수 264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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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글을 일단 결심을 한관계로 이 이하로는 내려가지 못하겠습니다 ㅎㅎ
업글대상은..

-변속레바,브레이크레버,림브레이크,뒷변속기 3가지 입니다

첫재 대안

변속레바:시마노 lx
브레이크레버:시마노 lx
림브레이크:시마노lx
뒷변속기:시마노 xtr



두번째 대안
변속레바:스램 x-9
브레이크레바:시마노 lx   (스램 브레이크레바가 유격이 좀 있다는분들이 계셔서...
                                  나중에 디스크브레이크로 갈거라서  비용을 최대 낮췄습니다)
림브레이크:스램 x-9
뒷변속기:스램 x-9


보시다시피 일단 비용은 두번째대안,스램이 더많이 들어갑니다..
그런데 이렇게 여쭤보는것은,,,과연 스램이 시마노 LX 에 비해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느냐를 여쭤보는것입니다
1:1변속은 아직 사용해보질못했습니다
써보신분들은 어떤 느낌을 받으셨는지...좀 알려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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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자이안트 NRS-2 를 구입할 예정입니다. (by thdrlghk) XO500 기어문제 (by skynight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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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 둘 다 좋은 선택입니다. 1안으로 하면 역방식이라 좋고, 2안으로 하면 변속이 빨라 좋고..
    다른건 말씀 안드리는데.. 뒷 변속기의 정확성은 XTR 할아버지도 SRAM 못따라옵니다.그리고 풀리도 SRAM이 훨신 튼튼합니다. 시마노는 얇습니다 . 깨지기도 하구요. 깨물면 찌그러집니다.SRAM은 치아 상합니다. 1:1변속의 가장 큰 장점은 빠르고 정확한 변속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시마노는 푸쉬하면 어느 기어에 걸리려다 마는 경우 경험 해 보셨을겁니다. 조금 더 누르면 윗칸인데 덜 눌렀을 경우.. 그러나 SRAM은 딱딱 그 자리로 이동하면 바로 딱딱 한칸씩 갑니다..제 위치에.. 그리고 그립방식을 쓸건지와 트리거방식을 쓸건지에 따라 브레이크 레버선택도 주의 해야 합니다. LX면 상관 없겠군요..XT,XTR,아비드는 그립 쉬프터일 경우 궁합이 안맞습니다.~~~~~~~~~ 돈 쓰라는 말씀 드려서.. 죄송합니다---이상 SRAM 매니아 씀. ㅎㅎㅎ
  • 기타 SRAM에 관한 리뷰는 상당히 많으니 참고 하셔서 결정 하세요..제가 4년 전에 쓴건 사이트 지진 났을때 날아가 버렸답니다.. 잘 썼었는데.. ㅎㅎ
  • 음..저라면...
    일단 브렉레버, 암 - 아비드 SD시리즈로 하구요...
    변속기가 걸리네요...
    앞변속기는 그냥 시마노 LX로 가고...
    뒷변속기는 1:1의 스램으로...
    X7정도면 가격, 성능 만족할듯..^^
    시마노로 가려면 XTR보다는 XT가 나을듯 하네요..
    XTR과 XT의 차이는 극히 미비하기 땜시..
    가격대 성능비로 XT원츄 ^^
  • 머루글쓴이
    2004.11.4 18:34 댓글추천 0비추천 0
    십자수님,그리고ray님 답변 감사드립니다..근데 x-7이 리콜 한적이 있는데 그당시 제가 써보질않아서모르겠거든요...
    지금 출시되는 x-7은 문제처리 되서 나오는것입니까?
    그렇다면 굳이 x-9까지 갈필요가 없겠다 싶네요^^;;
    그리고 앞변속 LX 뒷변속 x-9도 시마노와 스램의 조화가 좋아서 그방안도 생각해봤는데 레이님이 말씀해주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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