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어가 림브레이크에 걸려서 안 빠져요-_-
프레임은 i drive3.0 이고 브레이크는 avid sd7 이네요
림은 싱크로스 빅박스, 타이어는 팩토리xc1.95
흠...뒷바퀴 뺄때마다 타이어 바람을 빼야 하나요-_-;;;;
아이드라이브 뒤브레이크암이 다른거 보다 많이 누워서 설치 되는거 때문인듯한데..흠
혹시 이렇게 되신분 어떻게 해결하시나요~
1.95인데도 안 빠질 정도로 걸리면 상당히 좁은 겁니다. 2.1정도는 약간 걸리거나 쉽게 빠져 나올 수 있어야 됩니다. 너무 많이 걸려서 바람을 빼야할 정도라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브레이크 암과 휠에 조금 힘을 줘서 살짝 벌려 당겨도 안 빠질 정도면 다음을 확인해보세요.
1. 브레이크 보스 안쪽 스프링의 위치를 정하는 구멍이 보통 세 개 있습니다. 중간 구멍에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다.
2. 사진으로 보기에 브레이크 슈를 고정하는 와셔가 두꺼운 것이 안쪽에 끼워진 것 같군요. Avid는 써 본적이 없어 모르겠지만 V-Brake의 경우 간격을 조절하기 위한 두께가 다른 와셔가 캘리퍼 안팍으로 한 개씩 있습니다. 바깥의 얇은 와셔와 위치를 바꾸면 간격이 조금 벌어집니다.
3. 브레이크 패드가 림에 닿는 위치를 최대한 올려 설치하면 좀 낫습니다. 타이어와 림의 경계에 닿으면 안 됩니다. 패드의 이상마모 및 타이어와 접촉을 유발합니다. 패드는 림과 항상 수평으로 닿아야 합니다.
4. 이런 경우는 림 폭이 엄청 넓은 경우가 아니면 없는데, 이도저도 안 될 경우 최후의 방법은 1의 스프링 구멍 중 윗쪽에 설치하는 건데, 그런 브레이크 암이 너무 벌어지는 경향이 생기고, 스프링에 힘이 많이 가해져서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kona님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우선 1번 중간구멍에 설치 되었습니다. 2번 현재 얇은 와셔가 안쪽에 껴져 있습니다. 3번 최대한 올려서 설치해도 역부족이네요~-_-; 4번 빅박스림이 마빅x221보다 약간 넓더군요. 저도 윗쪽 구멍에 설치하고 싶진않네요 브레이크잡을때 힘도 많이 들고..흠 뒷바퀴는 잘 안빼니까 뺄때마다 바람을 빼는수 밖에 없겠네요-_-에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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