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서 도색에 관한 글들을 검색해서 읽고 또 읽고...
그러고 드리는 질문입니다.
요즘 프렘을 도색 하려고 게시판을 보니
리무버로 페인트를 지우고 사포질하고 프라이머 바르고
그 다음에 개인이 집에서 카페인트로 도색을 하거나
카 센타로 가져가거나 하시더라고요...
저는 리무버로 먼저 지우기 전에 칠할곳을 알아 보자는 생각에
자동차 정비소에 들러서 물었더니...
그런 색을 벗기는 작업은 필요 없으니 그냥 가져오라고 하더군요..
샌딩 룸(?)에서 한번 쏴서(?) 도색 한다고요...
가격 적인 면도 고민하시다가 저렴하게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펄이 들어가든 어쩌든 원하는 색은 가능하다고 하시더구요..
제 질문은 이전에 도색을 하셨던 분들 보다 이렇게 다소 쉽게(?) 도색을 해도
실제 자동차나 기존의 자전거 만큼의 강도와 색을 가진 프레임을 가질 수 있을 까요?
자동차 전체 도색할때도 리무버로 기존의 색을 다 벗겨 내진 않죠?
어떤가요?
오늘 가본 자동차 1급정비소에서 도색을 해도 결과를 보고 웃을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그러고 드리는 질문입니다.
요즘 프렘을 도색 하려고 게시판을 보니
리무버로 페인트를 지우고 사포질하고 프라이머 바르고
그 다음에 개인이 집에서 카페인트로 도색을 하거나
카 센타로 가져가거나 하시더라고요...
저는 리무버로 먼저 지우기 전에 칠할곳을 알아 보자는 생각에
자동차 정비소에 들러서 물었더니...
그런 색을 벗기는 작업은 필요 없으니 그냥 가져오라고 하더군요..
샌딩 룸(?)에서 한번 쏴서(?) 도색 한다고요...
가격 적인 면도 고민하시다가 저렴하게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펄이 들어가든 어쩌든 원하는 색은 가능하다고 하시더구요..
제 질문은 이전에 도색을 하셨던 분들 보다 이렇게 다소 쉽게(?) 도색을 해도
실제 자동차나 기존의 자전거 만큼의 강도와 색을 가진 프레임을 가질 수 있을 까요?
자동차 전체 도색할때도 리무버로 기존의 색을 다 벗겨 내진 않죠?
어떤가요?
오늘 가본 자동차 1급정비소에서 도색을 해도 결과를 보고 웃을 수 있을 지 궁금합니다.
댓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