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부분 최저속(가장 큰 체인링)과 앞부분 최고속(가장 큰 체인링) 상태로
기어를 세팅하였을시 "다다다" 소리가 납니다.
처음에는 앞 딜레일러에 닿아 나는 소리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위에서 내려다 보았을시 체인이 가장 극단적으로 대각선이되는
형태가 되더군요 그러다 보니 앞체인링에 체인이 감기면서 약간씩
어긋나며 나는 소리였습니다. 페달링을 뒤로 하는것은 삼가해야 하는일이긴 하지만
이 상태에서 페달링을 뒤로 하면 뒤쪽이 자동으로 고속쪽으로 변속이되다가 엉킵니다.
물론 다시 정상적인 방향으로 페달링하면 원래 위치로 돌아가구요.
반대로 극단적인 상황 즉 뒤쪽 최고속 앞쪽 최저속 상태에서는
소리도 안나고 뒤로 페달링해도 아무이상없이 돌아갑니다.
물론 이렇게 극단적인 기어 세팅은 거의 사용할일이 없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 (아~ 이쪼잔함~~)
이러한 현상은 자전거 시스템의 한계인가요~?
아니면 앞쪽 체인링이 미세하게 휘었다던지 그런 상황인가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라이딩 하세요~~~~~^^
기어를 세팅하였을시 "다다다" 소리가 납니다.
처음에는 앞 딜레일러에 닿아 나는 소리인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고 위에서 내려다 보았을시 체인이 가장 극단적으로 대각선이되는
형태가 되더군요 그러다 보니 앞체인링에 체인이 감기면서 약간씩
어긋나며 나는 소리였습니다. 페달링을 뒤로 하는것은 삼가해야 하는일이긴 하지만
이 상태에서 페달링을 뒤로 하면 뒤쪽이 자동으로 고속쪽으로 변속이되다가 엉킵니다.
물론 다시 정상적인 방향으로 페달링하면 원래 위치로 돌아가구요.
반대로 극단적인 상황 즉 뒤쪽 최고속 앞쪽 최저속 상태에서는
소리도 안나고 뒤로 페달링해도 아무이상없이 돌아갑니다.
물론 이렇게 극단적인 기어 세팅은 거의 사용할일이 없지만...
신경이 쓰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 (아~ 이쪼잔함~~)
이러한 현상은 자전거 시스템의 한계인가요~?
아니면 앞쪽 체인링이 미세하게 휘었다던지 그런 상황인가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라이딩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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